캣콘매직
상세페이지 제작시 제품(서비스)에 대한 차별성을 제대로 제시해야 하는 이유
작성자 : M 캣콘매직
등록날짜 : 2019.02.13 15:40
831

c5256b4121135a72370cc767f20cec9a_1550040
 

 

위 예제는 구매설득 관점에서 몇 점짜리 상세페이지일까요?
 

위 예제는 쇼킹바디바 상세페이지 전체 페이지 중 쇼킹바디바 제품의 러가지 특징과 함께 제품을 소개한 부분입니다.

 

이 부분을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을 구성하는 8단계 구매설득논리체계로 분석해 보면 위 예제 부분은 구매설득논리체계 '3단계 : 아이템(차별성)제시' 단계에 해당됩니다.

 

그러나 위 예제가 '3단계 : 아이템(차별성)제시' 단계가 가지는 목적과 목표, 원리와 방법대로 구성되었을까요?

구매설득논리체계 전체체계를 비롯한 각 단계는 각 단계마다 각 단계만이 가지는 구매설득의 목적과 목표, 원리와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트레이닝을 하는 이유는 그러한 구매설득논리체계 각 단계가 가지는 구매설득의 목적과 목표, 원리와 방법을 제대로 이해하고 터득하여 활용할 수 있기 위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분석도 각 단계가 가지는 구매설득의 목적과 목표, 원리와 방법대로 제대로 구현했는지를 명확한 기준으로 적용하여 분석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구매설득논리체계 '3단계 : 아이템(차별성)제시'가 가지는 구매설득의 원리와 방법, 목적과 목표는 무엇일까요? 또 그러한 '3단계 : 아이템(차별성)제시'가 가지는 구매설득의 구매설득의 원리와 방법, 목적과 목표의 핵심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구매설득 단계 이름이 말해주듯 '차별성제시'입니다. 그리고 그러한 '차별성제시'의 핵심은 '오직 00에서만 줄 수 있는(가지고 있는)' 가치입니다. 그러한 관점에서 볼 때 위 예제는 구매설득논리체계 '3단계 : 아이템(차별성)제시'단계가 주는 구매설득의 원리와 방법을 제대로 구현한 것이 아니고 그래서 '3단계 : 아이템(차별성)제시'단계가 주는 목적과 목표를 제대로 달성하고 있다고 볼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위 예제가 포함된 전체 상세페이지를 봐도 동종 또는 유사제품이 있는지 없는지 알 수 있는 내용이 보이지 않는데 방문자(잠재고객)이 그 부분을 충분히 예측할 수 있도록 안내해야 하는 이유는 상세페이지에 방문한 방문자(잠재고객) 중엔 가격과 성능 및 효과 면에서 동종 또는 유사한 컨셉의 다른 제품이 더 있는지 알아보고 싶은 마음이 있는 방문자(잠재고객)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만일 위 제품이,

1. 기존에 없던 새로운 개념의 제품일 경우
-> 다른 곳에선 찾아볼 수 없는 유일한 제품이다라는 점을 부각시켜야 하며

2. 동종 또는 유사제품이 있는 경우
-> '3단계 : 아잍템(차별성)제시'의 구매설득 목적과 방법대로 다른 제품과는 다른 차별성을 들어 '오직 우리 제품만이 00 합니다' 와 같은 차별성을 강조하여,

가격과 성능 및 효과 면에서 동종 또는 유사한 컨셉의 다른 제품이 더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페이지를 이탈할 빌미를 절대로 주지 않고 지금 이 자리에서 구매하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1단계부터 8-3단계까지의 모든 구매설득논리체계의 각 단계의 핵심 목표는 바로 다음이 아닌 '지금 즉시' 구매하도록 만드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홈페이지는 고객과의 최종승부처로 다음은 절대 없다는 생각으로 고객을 끈질기게 물고 늘어져 단 한 명의 고객이라도 놓치지 않겠다는 생각과 마음으로 만들어야 하는 것입니다.

또한 위 예제는 '3단계 : 아이템(차별성)제시' 단계를 표현한 예제이기도 하지만 '6단계 : 이용가치제시 > 앞으로 기대되는 변화, 사용(활용)법'과 '4단계 : 객관적 근거제시로 이점증명 > 인증서'를 표현한 예제이기도 합니다.

실무에선 이렇게 단계별로 딱딱 끊어서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동일한 속성을 페이지 안에 여러 단계의 구매설득논리체계와 구매설득장치, 구매설득기법들이 융합적으로 표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위 예제의 아쉬움은 '3단계 : 아이템(차별성)제시' 단계를 구매설득논리체계가 가지는 목적과 목표, 구성원리와 방법대로 제대로 표현하지 않은 점, 그리고 나머지 각 구매설득논리체계 단계와 구매설득장치 역시 각 단계와 구매설득장치들이 가지는 목적과 목표, 구성원리와 방법대로 제대로 표현하지 않아 얼마든지 훨씬 강력하고 설득력 있는 구매설득페이지를 만들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렇지 못해 그 만큼 많은 잠재고객을 놓치고 있다는 점이 매우 아쉬운 예제라고 볼 수 있네요.

--------------------------------

위 개선의견은 오직 위 페이지만 보고 분석한 의견으로 상황을 완전히 반전시킬 수 있을 정도의 확실한 효과를 보기 위한 의견을 내놓기 위해선 '아이템분석(아이템, 사업주체)  → 아이템의 본질적 가치 파악 → 핵심컨셉도출 → 고객확보전략수립 → 구매설득논리체계 구성'과 같은 절차를 거친 후, 전체 상세페이지가 어떻게 구성되었는지를 분석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한 상태에서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동영상), 각종 광고 등을 통합적, 융합적 관점에서 분석해야 각종 마케팅 전략과 비즈니스 및 영업전략이 제대로 되었는지, 어디를 어떻게 보완해야 하는지 알 수 있게 됩니다.

위와 같은 절차를 거쳐 홈페이지(상세페이지)와 각종 마케팅전략을 수정 및 보완하면 3개월이면, 블로그마케팅, 페이스북마케팅, 유튜브(광고), 기타 광고를 별로 하지 않고도 얼마든지 잘 팔리는 쇼핑몰/홈페이지, 잘 나가는 비니스와 영업체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

 

카피 좀 바꾼다고, 내용 좀 보완한다고 고객이 반응하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고양이 같은 변덕많고 까다로운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해서는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을 구성하는 '1~8단계에 해당하는 각 구매설득논리체계가 가지는 목적과 목표, 구성원리와 방법에 맞게 각 단계를 구성해 주어야 하며 그렇게 할 경우, 단순히 카피 하나 잘 쓰는 것과는 비교할 수도 없는 구매설득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구매설득논리체계는 말 그대로 체계입니다. 그러한 체계는 카피보다 훨씬 강력하고 입체적으로 작용하여 그 효과도 크게 나타납니다.

 

그 결과, 블로그마케팅, 페이스북마케팅, 각종 광고를 별로 하지 않고도 블로그마케팅, 페이스북마케팅, 각종 광고를 열심히 하는 사람들보다 훨씬 쉽고 빠르게 더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잘 팔리는 홈페이지, 잘 나가는 판매 및 영업체계, 잘 나가는 비즈니스를 만들고 운영할 수 있습니다.

 

--------------------------------

본 글의 내용은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책을 읽으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책 자세히보기

--------------------------------

본 글과 관련된 프로그램은 '마법능력 트레이닝'과 '마법사과정' 프로그램입니다.

'마법능력 트레이닝'과 '마법사과정' 프로그램은 시중의 강의들처럼 마케팅지식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시중의 마케팅과 영업기법으로 대변되는 각종 마케팅 지식과 기법은 몇 달을 배워도 몇 년을 배워도 마케팅, 영업, 판매, 비즈니스의 결과를 지금 즉시 바꿀 수 있는 '성공결정능력'이 생기지 않습니다.

 

헬스장에 가서 운동은 하지 않고 근육 생기는 법에 대한 책을 아무리 읽는다고 절대로 근육이 생기지 않듯이 마케팅, 영업, 기획 지식을 아무리 배워도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그래서 마케팅, 영업, 판매, 비즈니스의 결과를 즉시 바꿀 수 있는 근육인 '성공결정능력'은 만들어지지 않는 것입니다.

 

'마법능력 트레이닝'과 '마법사과정' 프로그램을 통해 마케팅, 영업, 판매, 비즈니스의 결과를 지금 즉시 바꿀 수 있는 능력인 '성공결정 능력'을 터득하세요!

 

'마법능력 트레이닝'과 '마법사과정' 프로그램은 당신의 비즈니스와 삶까지 관통하며 당신이 가지고 있는 현재의 상황과 문제(노력은 많이 하는데 쉽게 돈을 벌지 못하는, 노력은 많이 하는데 쉽게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는 등)들을 가장 빨리, 그리고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들로, '마법능력 트레이닝'과 '마법사과정' 프로그램을 통해, 당신의 능력은 뼈 속, 유전자부터 바뀌며 당신의 현재의 상황과 삶도 열심히 노력하는데 돈을 못 버는 상황과 삶에서 열심히 노력하지 않고 즐기면서도 돈을 잘 버는 상황과 삶으로 바뀌게 됩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씀 드리면,

 

당신 자신과 당신의 비즈니스가 곧바로 전략적으로 바뀝니다. 그래서 당신은 가장 적은 시간과 노력을 투입하고도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게 됩니다. 위 프로그램을 마친 후, 3개월에서 6개월 사이면 당신은, 블로그마케팅, 페이스북마케팅, 각종 광고를 열심히 하지 않고 놀면서도 월 순수익 수천만원이 꾸준히 들어오고 그 수익이 계속해서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비즈니스를 만들고 운영할 수 있게 됩니다.

 

'마법능력 트레이닝'과 '마법사과정'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동안 저는 당신에게 마케팅, 영업, 판매, 비즈니스의 결과를 지금 즉시 바꿀 수 있는 '성공결정능력' 터득과 블로그마케팅, 페이스북마케팅, 각종 광고를 열심히 하지 않고 놀면서도 월 순수익 수천만원이 꾸준히 들어오고 그 수익이 계속해서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비즈니스를 만들고 운영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안내할 것입니다.

 

'마법능력 트레이닝' 자세히보기

'마법사과정' 자세히보기

<허경수/고려대/마케팅코드 대표/캣콘매직 창시자이자 마스터/캣콘매직 강사 및 컨설턴트>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개발, 이를 직접 운영하는 쇼핑몰과 컨설팅 고객 쇼핑몰에 적용하여 적용 즉시 광고에 의존하지 않고도 200%~800% 이상의 매출을 올리게 되었고 쇼핑몰, 홈페이지 이외 투자유치, 고객유치 등 남들이 성공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다수의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며 현재는 그간의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저서와 강의를 통해 알리고 있습니다. trs22222@hanmail.net / 010-2491-4565

Comments

쇼핑몰·홈페이지, 블로그·페이스북·이메일 등의 각종 마케팅 글쓰기, 광고, 영업, 판매, 제안서, 전단지 등의 반응율 3배×10배이상 높이는 방법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catcon magic) - [책(book)]
캣콘매직 이런 분께 추천합니다!
캣콘매직 소감한마디!
광고를 해도 상담 손님이 늘지 않다가 캣콘매직을 홈페이지에 적용하자마자 상담 손님이 3배 이상 늘었습니다.
원제 OO연구원 | 임정환
캣콘매직 덕분에 연봉 1억원에 도전하게 되었어요. 캣콘매직을 통해 저에게 희망을 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려요.
H보험 사원 | 한종환
캣콘매직은 블로그 마케팅과 광고, 다른 마케팅으로 해결하지 못했던 마케팅 문제와 매출 문제를 해결해 줍니다.
구OO 쇼핑몰 팀장 | 허채윤
주로 페이스북 마케팅과 블로그 마케팅을 했었는데 캣콘매직을 더하자 매출이 눈에 띄게 달라졌습니다. 감사합니다.
F&c 홍보팀장 | 이강준
광고와 블로그마케팅, 페이스북마케팅 만을 알았던 저에게 캣콘매직은 가장 좋은 마케팅 무기가 되었습니다.
Onk 대표 | 이관호
늘어난 광고비에 매출은 갈수록 줄고 고민이 깊어가는 분들에게 캣콘매직 정말로 추천드립니다.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OO다슬기 쇼핑몰 대표 | 조병찬
캣콘매직을 쇼핑몰에 적용한 후, 광고비를 줄였는데도 신기하게 매출은 그대로 나오네요. 진작에 알았으면 참 좋았을텐데요.
참OO 쇼핑몰 대표 이강수
쇼핑몰 창업을 위해 안 들어본 강의가 없는데요. 캣콘매직만큼 결정적인 방법은 보지 못했습니다. 좋은방법 감사합니다.
쇼핑몰 창업 예정자 장진식
캣콘매직은 매출을 올리는 가장 현실적인 마케팅방법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이런 마케팅방법이 나와 너무나 반갑습니다.
다음 카카오 패스모바일 총괄 |정용준
[저자직강] 단, 하루만에 끝내는!
블로그마케팅, 페이스북마케팅, 각종 광고를 더 하지 않고 상세페이지 수정만으로 매출을 3배~10배이상 올리는 방법 - [1:1 강의 + 컨설팅]
더보기 +
마케팅을 열심히 하는 사람이 아닌 돈을 잘 버는 사람이 되는 방법
마케팅을 열심히 하지 않고 놀면서도 상세페이지 수정만으로 매출이 3 ~10배이상 오르는 잘 팔리는 쇼핑몰, 홈페이지 만들기 - [컨설팅]
컨설팅 자세히보기 +
무료지만, 단순한 홈페이지 진단이 아닙니다.
비즈니스 자체에 대한 근본적인 해법을 모색하고 그 관점에서 홈페이지가 제대로 만들어졌는지 분석하는 비즈니스 컨설팅입니다! - [무료진단]
차 안 공기가 안좋다는 문제제기를 하고 있는데 밝은 표정의 사진을 사용해 앞뒤가 안맞는 문구와 사진입니다(이 사진은 6단계 '이용가치 제시'에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사진을 웃고 있는게
+1
'아 이렇게 깨끗한 차량을 타고 싶다!'라는 느낌을 전달해야 하지만, 평범한 차량 사진과 각종 유해가스 필터링, 초미세먼지 및 125종 알레르기 유발물질 제거, 이산화질소 이산화황 효과적인
+1
첫 번째 영상 초반에 보면 유난히 미세먼지가 심한 3~6월이라고 나와있는데 이왕이면 '이젠 1년 내내 심한 미세먼지' 라고 하는게 어떨까 생각되네요. 거기에 1년 동안 먼지 수치가 계속 심각하
+1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면 더 자세한 수술 소개페이지로 넘어가는데, 아이웰 성형외과가 인증받은 인증서, 수술을 진행하는 의사(운영진)이 노출 되는 것은 나쁘지 않지만, 남성 수술은 다르다고
+1
위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 병원도 나름 사정이 있어서 눈과 입을 가린 것이겠지만, 눈과 입을 가리니 얼마나 인상이 좋아졌는지 알 수가 없네요. 안면윤곽 수술의 핵심은 말씀하신 것처럼
+1
"저도 평소에 신습니다. 예전에 키가 커지고 싶은 고민이 있어 고객입장에서 만들 수 있었습니다. 피노키오 키높이 신발로 소개팅, 결혼, 취업 모두 성공하세요!"' 그렇게 하면, '7단계 : 운영
+1
비슷한 가격의 다른 제품들은 메이드인 차이나, 키노피오는 메이드인 코리아 라는 사진을 첨부하면 더 극대화 될 것 같습니다. 그 밑엔 6개월 간의 검토 및 수정과정인데 가능하다면 1개월, 3개
역시 IU에 대한 설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식약처 기준 권장 섭취량보다 이렇게 많이 섭취해도 문제가 없는지 or 좋은지 설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한방울이 아니라 한컵을 먹
+1
철저한 사후관리는 3개월관 무료로 진행하는 트레이닝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인데 다른 경쟁사에는 없는 제도 입니다. 그래서 오직 '핀스피치'에서만 수강할 수 있는 사후관리 시스템 이라고
+1
생수를 저울로 잰 후 측정 된 무게가 나온 사진을 첨부하여 생수 12병의 무게가 얼마인지 눈으로 보여주면 '객관적 증거제시'로서의 객관성을 더욱 높여주어 방문자의 구매욕구를 더욱 강하게
+1
'예약 판매로 제품이 많이 팔리었다. 이만큼 우리 제품은 많은 사람들이 사고 있다'라고 노골적으로 PR하고 있는데요. 이를 객관적인 사실로 받아들일 수 있는 근거를 제시해야 한다고 생각합
+1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비대칭 돔 구조' 문구를 '베어풋사이언스만의 독자적인 기술연구 결과,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비대칭 돔 구조'라고 변경하여주면 다른 아이템과의 차별성을 더욱
+1
  • 차 안 공기가 안좋다는 문제제기를 하고 있는데 밝은 표정의 사진을 사용해 앞뒤가 안맞는 문구와 사진입니다(이 사진은 6단계 '이용가치 제시'에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사진… 1
  • '아 이렇게 깨끗한 차량을 타고 싶다!'라는 느낌을 전달해야 하지만, 평범한 차량 사진과 각종 유해가스 필터링, 초미세먼지 및 125종 알레르기 유발물질 제거, 이산화질소… 1
  • 첫 번째 영상 초반에 보면 유난히 미세먼지가 심한 3~6월이라고 나와있는데 이왕이면 '이젠 1년 내내 심한 미세먼지' 라고 하는게 어떨까 생각되네요. 거기에 1년 동안 먼… 1
  •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면 더 자세한 수술 소개페이지로 넘어가는데, 아이웰 성형외과가 인증받은 인증서, 수술을 진행하는 의사(운영진)이 노출 되는 것은 나쁘지 않지만, 남성 … 1
  • 위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 병원도 나름 사정이 있어서 눈과 입을 가린 것이겠지만, 눈과 입을 가리니 얼마나 인상이 좋아졌는지 알 수가 없네요. 안면윤곽 수술의 핵심은 말… 1
  • "저도 평소에 신습니다. 예전에 키가 커지고 싶은 고민이 있어 고객입장에서 만들 수 있었습니다. 피노키오 키높이 신발로 소개팅, 결혼, 취업 모두 성공하세요!&#… 1
  • 비슷한 가격의 다른 제품들은 메이드인 차이나, 키노피오는 메이드인 코리아 라는 사진을 첨부하면 더 극대화 될 것 같습니다. 그 밑엔 6개월 간의 검토 및 수정과정인데 가능…
  • 역시 IU에 대한 설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식약처 기준 권장 섭취량보다 이렇게 많이 섭취해도 문제가 없는지 or 좋은지 설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한방… 1
무료진단신청 +
어떠한 상황과 조건에서도
고객(상대방)을 당신 맘대로 움직일 수 있습니까?
쇼핑몰, 판매, 영업, 광고, 기획, 마케팅글쓰기, 투자유치, 제안, 기타 설득이 필요한 모든 곳에서 상대방(고객)을 내맘대로 움직이는 진정한 마법사되기 - [2단계 프로그램]
[ 1단계 : 마법능력 트레이닝 ]
[ 2단계 : 마법사과정 ]
실시간진행현황(트레이닝, 마법사과정 통합)
  • 김용민님, 마법능력 트레이닝룸이 세팅되었습니다.
  • 최종권님, 마법능력 트레이닝 [미션 1단계] 진행중입니다.
  • 이정임님, 마법능력 트레이닝 [4단계] 진행중입니다.
  • 이상진님, 마법능력 트레이닝 [미션 8단계] 진행중입니다.
  • 안성준님, 마법능력 트레이닝 완료하였습니다.
  • 김병철님, 마법사과정 [5단계] 진행중입니다.
  • 변해권님, 마법사과정 [1단계] 진행중입니다.
  • 임환동님, 마법사과정 [5단계] 진행중입니다.
  • 이성자님, 마법사과정 [6단계] 진행중입니다.
  • 최종권님, 마법능력 트레이닝 준비중입니다.
당신의 능력이 뼈속,유전자부터 바뀝니다!
마법트레이닝 + 마법사과정 +
마케팅강사, 컨설턴트, 홈페이지제작자 여러분!
그리고 쇼핑몰, 홈페이지 운영자 여러분!

마케팅을 해야 한단 생각에 여러분은 지금, 돈을 너무 어렵게 벌고 있습니다!
마케팅을 하지 않아도 단, 3개월안에 쇼핑몰, 홈페이지, 비즈니스를 성공시킬 수 있는 방법과 전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세히보기 +
상세페이지 수정만으로 고객과 매출이 3배 ~ 10배 이상 늘어나는! 쇼핑몰, 홈페이지 이렇게 만들어라!
[국내유일] 상세페이지 수정만으로 매출이 3 ~ 10배이상 올라가는 잘 팔리는 쇼핑몰, 홈페이지 연구실 - [데이터랩(Data Lab)]
데이터랩 바로가기 +
이거 안 읽고 나가면 진짜 손해!
상세페이지 수정만으로 매출이 3 ~ 10배이상 오르는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싶은 분, 필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