캣콘매직
상세페이지의 길이는 짧아야 한다? 허튼 소리입니다!
작성자 : 캣콘매직
등록날짜 : 2019.02.17 20:48
2,263

884ebef1cf27758657fe4b152b5c02fb_1550555 

 

​위 상세페이지는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을 구성하는 8단계 구매설득논리체계 중, '3단계 : 아이템(차별성)제시' 단계에 해당되는 페이지로 ​위 페이지에 대한 개선점을 간단히 말씀 드리면,


- 10.3ml (365드롭, 1년섭취 분량) 부분은 드롭이 뭔지 알 수가 없네요. 자세 보니 단위를 나타네는 말인 것 같긴한데, 소비자는 자세히 보지 않으니 좀 더 알아듣기 좋게 바꾸거나 밑에 드롭에 대해 짧은 설명이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밑에 IU도 단위 설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구매설득페이지의 내용은 제품의 개념이 어렵고 쉽고를 떠나 초등학생이 봐도, 술취한 사람이 얼핏 봐도 곧바로 무슨 내용인지 알 수 있을 정도로 직관적으로 구성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초등학생이 봐도, 술취한 사람이 얼핏 봐도 곧바로 무슨 내용인지 알 수 있을 정도로 직관적으로 구성하려면,

1. 자기만의 용어를 사용하지 않는다.
2. 전문 용어는 최대한 쉽게 풀어서 설명한다.
3. 도식도와 개념도를 사용하여 직관적으로 이해되도록 한다.
4. 어려운 내용은 비유법을 사용하여 쉽게 전달한다.

그리고 나서, 아래와 같은 점검포인트로 더욱 쉽고 간결하게 다듬습니다.

< 점검 포인트 >
- 쉽게 읽혀 지는가?
- 고객의 흥미를 강하게 자극하는가?
- 본래 목적을 충분히 달성하고 있는가?
- 타이틀만 봐도 읽고 쉽고 전체의 내용이 한 눈에 잘 들어오는가?
- 구매설득논리체계의 구성 순서가 어색하진 않는가?
- 구매설득페이지가 너무 광고로 보이지 않는가?

이렇게 1차적으로 전체를 수정 및 보완하고 나서 다시 여러차례에 걸쳐 전체적으로 내용을 쉽고 간결하게 다듬어야 합니다.
또한 그 과정에서 친구나 가족, 또는 주변 사람에게 위 '점검포인트'를 기준으로 평가를 받은 뒤 다시 여러 차례 다듬고 보완해야 합니다.

저는 상세페이지 기획을 할 때 구매설득논리체계를 최소한 10번에서 20번까지 다듬습니다.

그러나, 시중의 수많은 홈페이지와 상세페이지를 보면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잘 이해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 자꾸 '무슨 내용이지?'하고 이해하려는 노력을 하게 만들면 구매설득의 흐름이 끊겨 구매설득의 효과가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

 

- 또, 1년 섭취 분량이 얼마인지도 모르겠지만 왜 좋은지도 모르겠네요. 다음 페이지에 권장 섭취량이 나와있고 그 보다 더 섭취할수 있다고 이야기 하긴 하는데 소비자는 과다 복용이 되진 않을지 걱정할 것 같습니다. 많이 먹으면 좋은 이유를 써줘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2번에 흡수율이 비타민 D3가 왜 높은지도 나와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비타민D에 D2와 D3가 있다는데 얼마나 높은지 알 수가 없네요.

마지막으로 정말 비타민 D3드롭이 다른 비타민D 들보다 효능이 좋다면 '오직 칼슨에서만 한 병에 1년동안 먹을 수 있는 비타민D3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라는 차별화 강조 문구를 사용하여 차별성을 제시해야 합니다. 아니 효능을 떠나 무조건 '오직 칼슨에서만 ~~~ 찾아볼 수 있습니다.'라고 표현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위 예제는 구매설득논리체계 '3단계 : 아이템(차별성)제시' 단계로,

그러한 '3단계 : 아이템(차별성)제시'가 가지는 구매설득의 목적과 목표는 '차별성제시'이고 그러한 '차별성제시'의 핵심은 '오직 00에서만 줄 수 있는(가지고 있는)' 가치이기 때문입니다.

< 차별성을 제시해야 하는 이유 >
상세페이지에 방문한 방문자(잠재고객) 중엔 가격과 성능 및 효과 면에서 동종 또는 유사한 컨셉의 다른 제품이 더 있는지 알아보고 싶은 마음이 있는 방문자(잠재고객)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만일 위 제품이,

1. 기존에 없던 새로운 개념의 제품일 경우
-> 다른 곳에선 찾아볼 수 없는 유일한 제품이다라는 점을 부각시켜야 하며

2. 동종 또는 유사제품이 있는 경우
-> '3단계 : 아잍템(차별성)제시'의 구매설득 목적과 방법대로 다른 제품과는 다른 차별성을 들어 '오직 우리 제품만이 00 합니다' 와 같은 차별성을 강조하여

위 제품을 지금 이 자리에서 구매하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1단계부터 8-3단계까지의 모든 구매설득논리체계의 각 단계의 핵심 목표는 바로 다음이 아닌 '지금 즉시' 구매하도록 만드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홈페이지는 고객과의 최종승부처로 다음은 절대 없다는 생각으로 고객을 끈질기게 물고 늘어져 단 한 명의 고객이라도 놓치지 않겠다는 생각과 마음으로 만들어야 하는 것입니다.

-------------------------------------

- 마지막엔 비타민 D의 기능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01번은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 해 어린아이, 노인, 직장인에게 좋습니다라고 적고 고객정의도 살짝 포함
02번은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되는게 왜 중요한지(칼슘은 알아도 인에 대해선 못들어본 사람이 있을 것 같습니다)
03번은 골다공증 발생 위험감소가 얼마나 도움을 주는지 데이터를 적고 구매설득논리체계 4단계를 포함하면 더 좋아보입니다. 

더하여 위 01에서 06번까지의 각 항목에 대해 구매설득논리체계 단계와 구매설득장치들을 활용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을 다시 구성해 주면 더 좋습니다.

위 예제가 포함된 전체예제를 봐도 위 01에서 06번까지의 항목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는 페이지가 보이지 않아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음에도 그만큼 손해를 볼 수 밖에 없는 매우 아쉬운 예제네요.

아무리 좋은 제품을 만들면 뭐할까요? 아무리 사랑해도 사랑한다고 말하지 않으면 사랑하는지 알 수 없는 것처럼 좋으면 어떤 점이 어떻게 좋은지 초등학생이 봐도 곧바로 알 수 있도록 말해야 합니다.

제품 생산자와 판매자가 가장 크게 범하는 오류가 바로 이것입니다. '자신들이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소비자가 알아서 알아 줄 것이다'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매우 위험한 생각입니다. 소비자는 무조건 아무것도 모르는 어린아이라는 전제하에 제품에 대한 정보와 가치를 최대한 상세히 전달해야 합니다.

하지만 시중의 어떤 마케팅강사는 상세페이지는 짧게 만들어야 한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미 잘 알고 있는 제품이 아니라면 제품의 가치를 말하지 않는데 고객이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제품의 가치에 대해 충분히 자세하게 설명해야 고객에게 그만큼 가치가 전달되어 구매율이 높아지는 것이 상식적인 생각 아닐까요?

그렇게 말하는 사람에게 묻고 싶습니다. 정말로 그렇게 해서 잘 팔아본 적이 있는지를요. 모두 자신이 직접 해보고 성공한 것이 아니라 마케팅을 책과 강의로 배운데서 나오는 경악을 금치못할 견해로 쇼핑몰 운영자의 생존에 달린 문제임에도 어떻게 그런 말을 할 수 있는지 무책임하지 않을 수 없는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핵심은 상세페이지의 길이가 길고 짧냐의 문제가 아니라 얼마나 직관적이고 설득력있게 전달 될 수 있도록 만드느냐에 있는 것입니다.

상세페이지가 아무리 길어도 술술 읽히게 만든다면 짧게 만들어 내용이 적은 것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구매설득효과가 높아집니다.


상세페이지의 길이에 대하여 정리하여 말씀드리면,

'구매설득의 효과 = 길어도 직관적이고 설득력있게 구성 > 짧게 구성 > 길게 구성' 과 같이 됩니다.

그리고 그렇게 길어도 직관적이고 설득력있게 구성하기 위해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다시 한 번 말씀드리면,

1. 자기만의 용어를 사용하지 않는다.
2. 전문 용어는 최대한 쉽게 풀어서 설명한다.
3. 도식도와 개념도를 사용하여 직관적으로 이해되도록 한다.
4. 어려운 내용은 비유법을 사용하여 쉽게 전달한다.

에 입각해 구매설득논리체계 구성한 뒤,
아래 '점검 포인트'에 입각해

< 점검 포인트 >
- 쉽게 읽혀 지는가?
- 고객의 흥미를 강하게 자극하는가?
- 본래 목적을 충분히 달성하고 있는가?
- 타이틀만 봐도 읽고 쉽고 전체의 내용이 눈에 잘 들어오는가? 
- 구매설득논리체계의 구성 순서가 어색하진 않는가?
- 구매설득페이지가 너무 광고로 보이지 않는가?

구매설득논리체계를 최소 10번 ~ 20번을 더욱 쉽고 간결하게 다듬어야 하는 것입니다.

--------------------------------

위 개선의견은 오직 위 페이지만 보고 분석한 의견으로 상황을 완전히 반전시킬 수 있을 정도의 확실한 효과를 보기 위한 의견을 내놓기 위해선 '아이템분석(아이템, 사업주체)  → 아이템의 본질적 가치 파악 → 핵심컨셉도출 → 고객확보전략수립 → 구매설득논리체계 구성'과 같은 절차를 거친 후, 전체 상세페이지가 어떻게 구성되었는지를 분석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한 상태에서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동영상), 각종 광고 등을 통합적, 융합적 관점에서 분석해야 각종 마케팅 전략과 비즈니스 및 영업전략이 제대로 되었는지, 어디를 어떻게 보완해야 하는지 알 수 있게 됩니다.

위와 같은 절차를 거쳐 홈페이지(상세페이지)와 각종 마케팅전략을 수정 및 보완하면 3개월이면, 블로그마케팅, 페이스북마케팅, 유튜브(광고), 기타 광고를 별로 하지 않고도 얼마든지 잘 팔리는 쇼핑몰/홈페이지, 잘 나가는 비니스와 영업체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

 

카피 좀 바꾼다고, 내용 좀 보완한다고 고객이 반응하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고양이 같은 변덕많고 까다로운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해서는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을 구성하는 '1~8단계에 해당하는 각 구매설득논리체계가 가지는 목적과 목표, 구성원리와 방법에 맞게 각 단계를 구성해 주어야 하며 그렇게 할 경우, 단순히 카피 하나 잘 쓰는 것과는 비교할 수도 없는 구매설득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구매설득논리체계는 말 그대로 체계입니다. 그러한 체계는 카피보다 훨씬 강력하고 입체적으로 작용하여 그 효과도 크게 나타납니다.

 

그 결과, 블로그마케팅, 페이스북마케팅, 각종 광고를 별로 하지 않고도 블로그마케팅, 페이스북마케팅, 각종 광고를 열심히 하는 사람들보다 훨씬 쉽고 빠르게 더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잘 팔리는 홈페이지, 잘 나가는 판매 및 영업체계, 잘 나가는 비즈니스를 만들고 운영할 수 있습니다.

 

--------------------------------

본 글의 내용은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책을 읽으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책 자세히보기

--------------------------------

본 글과 관련된 프로그램은 '마법능력 트레이닝'과 '마법사과정' 프로그램입니다.

'마법능력 트레이닝'과 '마법사과정' 프로그램은 시중의 강의들처럼 마케팅지식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시중의 마케팅과 영업기법으로 대변되는 각종 마케팅 지식과 기법은 몇 달을 배워도 몇 년을 배워도 마케팅, 영업, 판매, 비즈니스의 결과를 지금 즉시 바꿀 수 있는 '성공결정능력'이 생기지 않습니다.

 

헬스장에 가서 운동은 하지 않고 근육 생기는 법에 대한 책을 아무리 읽는다고 절대로 근육이 생기지 않듯이 마케팅, 영업, 기획 지식을 아무리 배워도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그래서 마케팅, 영업, 판매, 비즈니스의 결과를 즉시 바꿀 수 있는 근육인 '성공결정능력'은 만들어지지 않는 것입니다.

 

'마법능력 트레이닝'과 '마법사과정' 프로그램을 통해 마케팅, 영업, 판매, 비즈니스의 결과를 지금 즉시 바꿀 수 있는 능력인 '성공결정 능력'을 터득하세요!

 

'마법능력 트레이닝'과 '마법사과정' 프로그램은 당신의 비즈니스와 삶까지 관통하며 당신이 가지고 있는 현재의 상황과 문제(노력은 많이 하는데 쉽게 돈을 벌지 못하는, 노력은 많이 하는데 쉽게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는 등)들을 가장 빨리, 그리고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들로, '마법능력 트레이닝'과 '마법사과정' 프로그램을 통해, 당신의 능력은 뼈 속, 유전자부터 바뀌며 당신의 현재의 상황과 삶도 열심히 노력하는데 돈을 못 버는 상황과 삶에서 열심히 노력하지 않고 즐기면서도 돈을 잘 버는 상황과 삶으로 바뀌게 됩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씀 드리면,

 

당신 자신과 당신의 비즈니스가 곧바로 전략적으로 바뀝니다. 그래서 당신은 가장 적은 시간과 노력을 투입하고도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게 됩니다. 위 프로그램을 마친 후, 3개월에서 6개월 사이면 당신은, 블로그마케팅, 페이스북마케팅, 각종 광고를 열심히 하지 않고 놀면서도 월 순수익 수천만원이 꾸준히 들어오고 그 수익이 계속해서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비즈니스를 만들고 운영할 수 있게 됩니다.

 

'마법능력 트레이닝'과 '마법사과정'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동안 저는 당신에게 마케팅, 영업, 판매, 비즈니스의 결과를 지금 즉시 바꿀 수 있는 '성공결정능력' 터득과 블로그마케팅, 페이스북마케팅, 각종 광고를 열심히 하지 않고 놀면서도 월 순수익 수천만원이 꾸준히 들어오고 그 수익이 계속해서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비즈니스를 만들고 운영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안내할 것입니다.

 

'마법능력 트레이닝' 자세히보기

'마법사과정' 자세히보기

<허경수/고려대/마케팅코드 대표/캣콘매직 창시자이자 마스터/캣콘매직 강사 및 컨설턴트>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개발, 이를 직접 운영하는 쇼핑몰과 컨설팅 고객 쇼핑몰에 적용하여 적용 즉시 광고에 의존하지 않고도 200%~800% 이상의 매출을 올리게 되었고 쇼핑몰, 홈페이지 이외 투자유치, 고객유치 등 남들이 성공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다수의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며 현재는 그간의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저서와 강의를 통해 알리고 있습니다. trs22222@hanmail.net / 010-2491-4565

Comments

NEW ~ !
쇼                     핑                     몰                     대                     박                     내                     기
마법의 판매능력자
magic seller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