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자동판매시스템? 정말 자동화일까요? 말뿐인 '자동화'에 더이상 속지 마세요!
업계 곳곳에 소비자를 현혹하는 과대광고가 만연하고 있습니다.
시중의 온라인자동판매시스템도 마찬가지입니다.
온라인자동판매시스템이라는 이름에 '자동', '판매'라는 용어가 포함되어 있어 정말로 상품과 서비스가 자동으로 판매되도록 만들어 주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자동으로 판매되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 아닌, 이메일과 문자를 미리 세팅한 날짜에 맞춰 자동으로 발송해주는 단순한 기능을 가진 시스템일 뿐입니다.
또한 쇼핑몰 자체 회원을 대상으로 발송하는 이메일과 문자가 아니라 임의로 추출한 마케팅 DB에 이메일과 문자를 보내는 것이기에 쇼핑몰.홈페이지 회원데이터와 정책적으로 연동되어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이 되지도 않습니다.
진정한 DB마케팅을 표방하는 미라클스토어의 'Ai 자동화 DB마케팅 기능', 온라인자동판매시스템과의 비교를 당당히 거부합니다.
단순히 미리 세팅한 날짜에 따라 자동으로 이메일과 문자를 보내준다는 점만 보면 온라인자동판매시스템과 미라클스토어의 'Ai 자동화 DB마케팅 기능'은 같아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온라인자동판매시스템과 미라클스토어의 'Ai 자동화 DB마케팅 기능'은 효과면에서 마티즈와 페라리를 비교하는 것과 같은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DB 마케팅의 성공을 결정짓는 것은 단순히 이메일과 문자를 보내는 것 자체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DB 마케팅의 성공을 결정짓는 것은,
1. 오픈율
2. 이메일과 문자 내용에 대한 반응율(클릭율)입니다.
즉, 이메일과 문자를 발송했을 경우,
1. 이메일과 문자를 얼마나 읽느냐(오픈율)
2. 이메일과 문자 내용에 반응하여 얼마나 목적 페이지로 이동하느냐(클릭율)
위 2가지 모두가 동시에 제대로 되어야 이메일과 문자 발송을 통한 DB마케팅이 비로소 성공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온라인자동판매시스템의 경우 DB 마케팅의 성공을 결정짓는 2가지 조건인,
1. 오픈율
2. 이메일과 문자 내용에 대한 반응율(클릭율)
이 모두 매우 약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쇼핑몰.홈페이지 회원에게 발송하는 이메일과 문자가 아닌 임의로 추출한 마케팅 DB이기 때문에 이메일과 문자를 보내면 이메일과 문자를 받은 99.99%의 사람들은 무조건 스팸으로 받아들일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또, 스팸으로 생각하지 않는 일부의 사람들이 있다고 해도 광고성 이메일과 문자에 대해 거의 반응하지 않기 때문에 이메일과 문자를 잘 확인하지도 않을 뿐만 아니라 이메일과 문자에 안내된 내용에 대해서도 잘 반응하지도 않습니다.
이메일과 문자를 활용한 DB 마케팅이 성공하려면 일단 발송한 이메일과 문자의 내용을 읽어야 하는데 이메일과 문자의 내용을 읽는 첫 단계부터 오픈율이 엄청나게 떨어지고 설사 첫 단계를 무사히 통과하는 사람이 있다고 해도 두 번째 단계인 이메일과 문자 내용을 읽고 목적 페이지로 이동하거나 전화를 하는 등의 반응을 보이는 사람이 거의 없어 결국 이메일과 문자를 통한 DB마케팅 성공율이 극히 미미한 수준이 되는 것입니다.
즉, 아무리 DB를 많이 추출하여 이메일과 문자를 발송한다고 해도 이메일과 문자를 모두 읽고 최정 목적지 페이지로 이동하거나 전화를 하는 최종 반응율이 0.01% 미만에 그치게 되어 사실상 효과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는 것입니다.
10,000명 가까이 되는 DB에 이메일과 문자를 발송하더라도 거기에 최종적으로 반응하는 사람은 1명이 될까 말까한 정도인 것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100만통의 이메일과 문자를 보낸다 한들 대체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따라서 이메일과 문자를 보낼 DB만 있다고, 그러한 DB에 이메일과 문자를 보내는 기능이 있다고 해서 DB 마케팅의 효과를 보는 것이 아닌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내막은 제대로 간파하지 못하고 온라인자동판매시스템처럼 '자동', '판매'라는 말만 들어갔다고 해서 무슨 대단한 자동화 판매 시스템인 것처럼 현혹되어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실제로 온라인자동판매시스템의 경우 말만 그럴듯 할 뿐 실제로는 이메일과 문자를 일방적으로 무분별하게 스팸식으로 발송함으로써 수신자들을 피곤하고 지치게 만들며 거부감이 들게 하여 99% 이상의 수신거부를 유발합니다.
그래서 '자동','판매'라는 말과는 달리 이메일과 문자에 대한 메시지 오픈율이 0.01%도 안되는 질적으로 매우 낮은 마케팅으로 실제로는 마케팅과 판매의 효과를 거의 보지 못하는 마케팅 시스템인 것입니다.
설사 그러한 스팸방식의 이메일과 문자에 가뭄에 콩 나듯 어쩌다 반응하는 잠재고객이 있다 하더라도 진정한 고객관계 형성에 효과가 거의 없기에 오래 유지되지 못하고 일시적으로 끝나고 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자동'이라는 용어를 사용한다고 해서 정말로 다 자동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그러한 '자동'이란 말에 현혹되어 실속도 없는 마케팅에 더 이상 시간과 돈과 노력을 낭비하지 마세요.
이에 반해 미라클스토어의 'Ai 자동화 DB마케팅 기능'은 DB마케팅 성공의 핵심 전제조건인,
1. 오픈율
2. 이메일과 문자 내용에 대한 반응율(클릭율)
을 모두 90% 이상으로 획기적으로 높여줍니다.
온라인자동판매시스템과 비교해보면 거의 효과가 90,000배이상 증가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는 절대로 과장이 아닌 것이,
온라인자동판매시스템과는 다르게 미라클스토어의 'Ai 자동화 DB마케팅 기능'은 DB 개개인의 행동반응을 추적하여 행동반응에 맞게 자동으로 이메일과 문자를 보내기 때문입니다.
DB 개개인은 자신 스스로 한 행동에 대한 반응으로 이메일과 문자를 받았기 때문에 당연히 이메일과 문자를 확인할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동시에 이메일과 문자의 내용에도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이메일 오픈율이 90% 이상으로 획기적으로 높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러한 'Ai 자동화 DB마케팅 기능'을 미라클스토어가 가진 또다른 핵심 마케팅 기능인 '구매설득기능',' Ai 자동화 구매설득기능', 'Hi 스텔스 마케팅 기능', '버즈 마케팅 기능', '메타연결기능', '자동화 연동방식 할인쿠폰 발급 기능' 등과 접목하면 엄청난 매출상승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Ai 자동화 DB마케팅 기능'을 미라클스토어에 탑재된 또 다른 핵심 마케팅 기능인, '구매설득기능',' Ai 자동화 구매설득기능', 'Hi 스텔스 마케팅 기능', '버즈 마케팅 기능', '메타연결기능', '자동화 연동방식 할인쿠폰 발급 기능'을 접목하여 얻게 되는 효과>
회원가입만 하고 잠자는 고객을 구매고객으로 전환
1회성 구매에서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구매하는 재구매회원으로 전환
자신의 구매에서 그치지 않고 입소문을 내주는 충성고객으로 전환
유튜버, 블로거, 인스타그래머, 각종 유력 커뮤니티 및 채널, 온라인마케터 들을 자석처럼 끌어들여 내 쇼핑몰.홈페이지 마케터로 전환
내 쇼핑몰.홈페이지와 상품 및 서비스가 쇼핑몰.홈페이지 문을 닫지 않는 한 자동으로 계속해서 무한대로 확산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시다고요? 걱정마세요! 미라클스토어를 신청하시면 모두 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개발, 이를 쇼핑몰에 적용하여 광고에 의존하지 않고도 200%~800% 이상의 매출을 올리게 되었고 쇼핑몰, 홈페이지 이외 투자유치, 고객유치 등 남들이 성공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다수의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며 현재는 그간의 노하우를 저서와 강의를 통해 알리고 있습니다. trs22222@hanmail.net / 010-2491-45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