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고민을 확실하게 끝낼 수 있는 아주 쉽고 간단한 방법 - 2
![]()
글자크기 설정
×
|
![]() |
만일, 각각 10만명의 구독자를 가진 10개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를 100만 명에게 홍보하여 그들 중 일부가 당신의 쇼핑몰.홈페이지에 방문하여 구매고객이 된다면,
1차적으로는 매출이 오르는 효과를 얻게 되지만 그러한 1차적인 매출상승 효과에 그치지 않고 2차적으로는 해당 유튜브 채널이 가진 구독자의 일부가 당신의 쇼핑몰.홈페이지 (구매)회원이 됨으로써 해당 유튜브 채널이 가진 구독자 영향력을 당신의 쇼핑몰.홈페이지가 흡수하는 효과를 얻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크게 성장한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카페 등의 채널 운영자를 부러워하는 이유는 결국 구독자(회원)가 가진 대한 영향력 때문입니다.
많은 수의 구독자(회원)를 거느린 블로거, 유튜버, 인스타그래머, 카페 운영자를 다른 말로 인플루언서라고 하는데 그러한 인플루언서라는 말의 뜻도 풀어서 말하면 영향력을 발휘하는 사람이라는 뜻임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그런데 그런 영향력을 어떻게 쉽게 만들 수 있을까요?
그들 조차도 그들이 가진 타고난 역량과 그들만의 특별한 전략과 노력, 거기에 더해 시기와 운이 따라서 그러한 영향력을 가지게 되었을 텐테 말입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당신이 자체적으로 그런 영향력을 만드는 것은 이제는 너무 어렵게 되었고 이는 앞으로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그런데 당신이 쇼핑몰.홈페이지를 운영하면서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카페 등의 채널을 당신의 마케팅 파트너로 만들면,
당신이 판매하고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매개로 그들이 가진 영향력(구독자, 회원)을 당신의 쇼핑몰.홈페이지 (구매)회원으로 흡수하면서,
당신이 직접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카페 등의 채널을 키우면서 상당한 구독자(회원)를 가진 채널 영향력을 만들려면 꿈도 꾸지 못할 정도의 영향력을 자연스럽게 만들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그렇게 당신 쇼핑몰.홈페이지의 마케팅 파트너로 활동하는 구독자 10만명 이상 되는 유튜브 채널이 10개 있다고 생각해 해보세요.
당신의 쇼핑몰.홈페이지 상품과 서비스를 순식간에 100만명에게 홍보하는 효과를 가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이 가진 구독자(회원)를 내 쇼핑몰.홈페이지 구매고객과 회원으로 흡수하는 효과까지 갖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당신은 단지 10개의 유튜브 채널만을 마케팅 파트너로 두는 것에서 그치지 않을 것입니다.
한 번 효과를 보게 되면 당신은 누가 시키지 않아도 당신의 마케팅 파트너가 될 유튜브 채널을 계속해서 늘려 나가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또 한 개의 유튜브 채널로도 서로 만족할 만한 효과를 얻는다면 그러한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그 뒤로는 마케팅 파트너가 될 유튜브 채널을 늘려 나가는 것은 일도 아니게 쉬워질 것입니다.
그러니 괜히 마케팅을 하겠다고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카페를 키우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고 또 그 과정에서 각종 강의와 컨설팅에 낚이며 돈까지 쓸 필요 없이,
1. 곧바로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고,
2. 다른 광고방법보다 훨씬 구매전환 효과가 큰 효율 만점의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으며,
3. 아무리 많은 시간과 돈과 노력을 들여도 만들기 어려운 영향력(구독자, 회원)을 자연스럽게 내 영향력으로 흡수할 수 있는,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카페 등의 채널을 당신의 마케팅 파트너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집중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제 더욱 궁금할 것입니다.
지금까지의 내용을 통해 마케팅 효과는 기본이고 쉽게 만들기 어려운 영향력(구독자, 회원)까지 자연스럽게 내 쇼핑몰.홈페이지 영향력으로 흡수할 수 있는 등 여러 면에서 좋다는 것은 알겠는데,
어떻게 하면 영향력 있는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카페 등의 채널을 당신의 마케팅 파트너로 만들 수 있는지 말입니다.
또 여기서 어떤 분은 지금까지 말씀드린 내용에 대해,
이미 많은 쇼핑몰.홈페이지 운영자, 영업, 판매,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는 분들이 쿠팡 파트너스 등 시중의 각종 제휴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데,
새삼 새로울 것도 없는 그런 제휴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해 또다시 말하려고 하는 것이 아닌지 생각하고 있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제가 고작 시중 제휴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처럼 이미 많이 진행하고 있는 뻔한 방법이나 말하자고 이렇게 시간과 공을 들여 이 글을 쓰고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