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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가지 마법의도구로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지 않으면 검색엔진최적화(SEO)를 열심히 해도 잘 팔리지 않습니다.
작성자 : M 캣콘매직
등록날짜 : 2019.01.22 1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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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엔진최적화(SEO)를 해야 하는 이유

 

검색엔진최적화(SEO)란?

 

인터넷에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사람들이 알아서 저절로 찾아오진 않습니다. 왜냐하면 오픈당시 홈페이지는 인터넷이라는 망망대해에 홀로 떠 있는 섬과 같아서 홈페이지로 사람들이 찾아올 길이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인터넷을 통해 사람들이 홈페이지로 찾아오게 만들 수 있는 길을 만들어야 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홈페이지를 이미 알고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 검색엔진을 통한 검색을 통해 방문하기 때문에 내 홈페이지의 정보와 컨텐츠가 검색엔진 검색결과의 상위에 노출되는 것이 중요하고, 이렇게 검색사이트의 상위에 내 홈페이지의 정보와 컨텐츠를 노출시키기 위해 하는 작업을 바로 검색엔진최적화, 영어로는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라고 부릅니다.

 

검색엔진최적화란 영어 문장이 가지고 있는 뜻 그대로 웹사이트나 웹문서를 검색엔진이 좋아하게 최적화하는 작업을 포괄적으로 말하는 것입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O)를 해야하는 이유

이러한 검색엔진최적화(SEO)는 초창기 중요한 마케팅수단이었지만, 국내 검색점유율 80%라는 믿기지 않는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네이버로 인해 한동안 크게 외면받게 되었습니다.

 

인터넷 초창기만 해도 네이버와 다음 등으로 대표되는 포털사이트의 본질은 모두 검색엔진이었습니다. 네이버와 다음이 검색엔진을 표방하였기 때문에 검색을 통해 정보를 찾으려는 막대한 인터넷 유저를 순식간에 모을 수 있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서 이들은 서서히 검색엔진의 본질에서 벗어나 광고회사가 되어가기 시작했습니다.


초기엔 그래도 어느 정도 광고와 검색이 균형을 이루기 시작했으나 몇 년 지나자 검색초기 화면엔 정보가 아닌 광고상품이 뜨기 시작하고 또 몇 년이 지나자 순수검색영역을 표시해주는 웹문서 검색영역은 하단으로 밀려나 광고위주의 검색화면이 만들어졌습니다. 그렇게 되다보니 홈페이지를 운영했던 운영자들이 검색을 통해 자신들이 운영하는 홈페이지의 컨텐츠를 검색결과에 노출하는 비율이 매우 적어졌고, 결국 홈페이지를 노출하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은 광고를 제외했을때 이른바 바이럴마케팅이라고도 불리는 포털에서 제공하는 블로그나, 카페, 지식인 서비스를 통해 홈페이지를 간접적으로 홍보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그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홈페이지를 홍보하는 중요한 수단으로 각광받았던 이러한 블로그, 카페, 지식인 등의 무료마케팅 마저도 더 이상 하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광고를 용인하지 않는 포털로 인해 더욱 어려워진 무료마케팅 환경

그동안 키워드광고를 제외하고 인터넷을 통해 방문자를 모으려는 사람들이 대표적으로 이용했던 수단은 바로 네이버나 다음 등에서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카페, 지식인 등일 것입니다. 블로그, 카페, 지식인 등에 자신의 홈페이지나 홈페이지에서 취급하는 제품과 서비스 등을 무료로 홍보하여 제품과 서비스에 관심있는 사람들이 찾아오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그러나 정상적인 정보가 아닌 홍보용 글이 올라오는 것을 줄이기 위해 네이버 등의 포털은 정보가 아닌 제품 등을 노골적으로 홍보하는 블로그나 카페, 지식인 등의 글을 검색결과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정책을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나 카페, 지식인 등을 통해 무료로 홍보를 하는 것이 목적이었는데 그러한 홍보글이 이제는 검색결과에 노출되지 않기 때문에 홍보의 목적을 달성하기 어렵게 된 것입니다.


또, 초창기엔 블로그나 카페 등에 펌글을 올리는 것만 해도 해당글이 검색결과에 노출이 되어 열심히 펌글을 올리는 것으로도 금방 방문자를 모아 블로그나 카페를 활성화시킬 수 있었지만, 이젠 직접 생산한 글이 아닌 펌글일 경우 유사문서에 해당되어 해당 글이 깡그리 검색에서 제외됨과 동시에 해당 블로그나 카페의 활동점수도 덩달아 깎이게 되어 블로그나 카페의 글들이 다른 블로그나 카페에 비해 검색이 잘되지 않는 등의 불이익을 받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이제는 과거와는 달리 블로그나, 카페, 지식인 등을 이용한 마케팅이 매우 어렵게 된 것입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아래의 글을 통해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지금은 제3세대 마케팅환경, 블로그마케팅 절대로 하지 마라.

 

그런데 이러한 상황에서 다시 한 번 주목받고 있는 것이 검색엔진최적화(SEO)입니다. 왜냐하면 국내최고의 검색점유율을 장악하고 있는 네이버의 검색결과 페이지가 기존 광고위주에서 정보위주로 바뀌었고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인한 모바일 사용자의 급증으로 광고가 아닌 정보를 검색해주는 최고의 검색엔진인 구글의 국내 검색점유율도 이전에 비해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국내최고의 검색점유율을 장악하고 있는 네이버의 검색결과페이지가 광고위주에서 정보위주로 바뀌었다.

네이버의 경우, 검색결과를 충실하게 보여주었던 초기와는 달리 상당기간 광고위주로 검색결과 페이지를 운영하다가 최근에야 다시 검색한 사람의 의도와 가장 근접한 정보를 담고 있는 검색결과를 보여주는 것으로 검색결과 페이지를 바꾸고 있습니다. 네이버의 이런 변화는 중요한 의미가 있는데 키워드광고와 자사의 서비스를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우선적으로 노출함으로써 상대적으로 등한시했던 웹문서 검색을 다시 활성화시키겠단 의도로 과거와는 달리 홈페이지에 정보컨텐츠를 많이 담으면 담을수록 그만큼 네이버에서 검색마케팅의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동안 구글과 달리 네이버의 경우엔 광고영역이 아닌 순수 검색영역인 웹문서검색을 맨 하단에 배치하여 웹문서 검색을 통한 홈페이지 유입율이 저조할 수 밖에 없었고 좋은 정보를 담고 있는 많은 홈페이지들이 검색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네이버 통합검색의 결과는 광고냐, 자사서비스냐, 웹문서냐에 상관없이 검색어에 따라 가장 근접한 검색결과를 담고 있는 영역을 역동적으로 노출시키고 있습니다.

 

즉, 그동안 네이버에선 검색결과에서 광고와 카페, 블로그, 지식인, 뉴스 등에 밀려 상대적으로 소외받았던 웹문서영역이 다시금 광고, 카페, 블로그, 지식인, 뉴스 못지 않은 가치로 인정받고 있으며, 네이버의 광고나 자사서비스인 카페, 블로그, 지식인에서 제공하는 정보보다 더 근접한 정보를 담고 있다면 오히려 광고나 자사서비스 보다도 상위에 노출시키는 바람직한 변화가 일어난 것입니다.

 

네이버의 이러한 변화로 기존엔 검색마케팅이라 하면 광고와 카페, 블로그, 지식인 등 이었지만 이젠 웹문서를 통해서도 다시 한 번 검색마케팅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온 것이며 이러한 검색마케팅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 바로 검색엔진최적화(SEO)인 것입니다.

 

모바일의 성장과 함께 뛰어난 검색성능을 자랑하는 구글의 시장점유율이 높아졌다.

 

네이버는 그동안 국내에서 서비스를 하면서 블로그, 카페, 지식인 등 국내 유저에 맞는 편의성과 다양한 콘텐츠, 획기적인 기능 등으로 서비스를 지속해서 발전시켜 나가면서 국내에서 압도적인 검색점유율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는 구글과 달리 검색엔진이라고 표현하지 않고 포털사이트라고 포현을 합니다. 네이버도 검색기능을 제공하지만 검색품질이 구글에 비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구글은 네이버에 비해 검색결과에서 광고가 아닌 정보를 보여주는 비중이 매우 높으며 검색결과도 네이버에 비해 광고보단 정보의 비중이 매우 높습니다.

 

이런 이유로 인해 제대로 된 정보를 찾고자 하는 사람들은 각종 영역에서 광고에 찌들어 있는 네이버에 비해 보다 원천적인 정보를 담고 있는 구글을 많이 찾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의 서비스와 기능에 익숙해 네이버를 많이 이용하지만 정작 원하는 정보를 찾을 때는 뛰어난 검색품질을 보여주는 구글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특히, 수년전부터 젊은 층을 위주로 구글 사용 비중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현재 구글의 국내 검색점유율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또한 무선인터넷 기술의 발달과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등의 급속한 보급으로 아이폰에 비해 비중이 높은 구글의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고 이로 인해 구글 사용자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구글 사용자의 증가란 추세에 발맞춰 자신의 홈페이지를 구글이라는 검색엔진에 효과적으로 노출하기 위한 방법인 검색엔진최적화(SEO)에 더욱 관심을 가져야 하는 것입니다.

 

더군다나 검색엔진최적화(SEO)는 광고나 블로그, 카페, 지식인에 비해 검색엔진최적화(SEO)만이 가진 아래와 같은 장점을 때문에 마케팅에 성공하기 위해선 더욱더 검색엔진최적화(SEO)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다른 마케팅수단에 비해 검색엔진최적화(SEO)만이 가진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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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로 누적 방문자를 모을 수 있다.

검색엔진최적화(SEO)가 가진 최대의 장점은 별도의 광고비 지출없이 무료로 방문자를 꾸준히 유입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광고의 경우 경쟁이 심한 경우 노출경쟁으로 인해 상당한 광고비를 지출해야 하며 방문자도 광고할 때만 유입되고 광고 기간이 종료됨과 동시에 방문자는 뚝 끊기게 됩니다. 하지만 검색엔진최적화(SEO)는 별도의 광고비 지출 없이도 방문자를 유입시킬 수 있으며 그 효과가 오래 지속되기 때문에 광고와는 달리 오랫동안 무료로 누적방문자를 계속해서 모을 수 있습니다.

 

2차 마케팅수단인 블로그, 카페, 지식인에 비해 효율이 높다.

블로그, 카페, 지식인 등은 1차 마케팅수단인 홈페이지나 쇼핑몰로 고객을 유인하기 위한 2차 마케팅수단입니다. 그렇기에 막상 블로그, 카페, 지식인 등으로 방문자를 모아도 방문자들이 홈페이지나 쇼핑몰로 이동하는 사이에 상당수가 이탈하게 되어 막상 홈페이지나 쇼핑몰로의 방문율은 크게 떨어지는 것이 현실입니다. 즉, 많은 시간과 노력, 비용을 투입하여 블로그, 카페, 지식인 마케팅을 하지만 막상 홈페이지나 쇼핑몰로 방문하거나 구매하는 비율이 현저하게 줄어들면서 마케팅 효율이 크게 떨어지는 것입니다.

 

하지만 검색엔진최적화(SEO)는 1차 마케팅수단인 홈페이지나 쇼핑몰을 직접적으로 네이버나 구글 등의 검색엔진에 노출하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중간에 경유함으로써 상당수의 방문자를 잃을 수 밖에 없는 블로그, 카페, 지식인 등의 마케팅수단에 비해 효율이 매우 높은 다이렉트 마케팅수단인 것입니다.

 

블로그, 카페에 비해 안정적이다.

네이버를 비롯한 포털에서 제공하는 블로그, 카페 등의 마케팅을 할 경우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이 바로 저품질입니다. 좋은 블로그, 카페를 운영하다가도 자칫 잘못하다간 순식간에 품질이 떨어져 블로그와 카페가 가진 영향력을 모두 잃을 수도 있다는 사실 때문입니다. 홍보와 마케팅을 위한 블로그나 카페의 경우 그 목적이 홍보이다 보니 아무래도 홍보에 대한 욕심에서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블로그와 카페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노력한 것도 결국 그 뒤엔 홍보라는 진짜 목적이 있기 때문이고 이런 이유로 인해 어느 정도 블로그와 카페가 활성화되어 내글이 상위에 노출되기 시작하면 본격적으로 홍보글을 올릴 수 밖에 없게 됩니다.

 

그러나 그러한 홍보에 대한 욕심이 자칫 잘못할 경우 블로그와 카페의 저품질을 초래하게 됩니다. 또한 경쟁업체의 견제로 인해 간단하게 신고만으로도 억울하게 품질이 떨어질 수도 있으며 관리문제로 인해 손쉽게 품질이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품질 유지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하지 않으면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품질은 자연스럽게 떨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블로그나 카페를 잘 운영하다가도 욕심 때문에 또는 관리소홀로 인해 저품질이 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고 어떤 경우엔 이유도 모르고 저품질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실, 마케팅이나 홍보용으로 블로그나 카페를 운영하는 경우 해당 블로그나 카페는 저품질이 될 위험에 항상 노출되어 있다고 볼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네이버에서 블로그나 카페가 저품질로 떨어진다는 것은 매우 심각한 일로 저품질로 떨어질 경우 지금까지 많은 시간과 노력과 공을 들여 어렵게 쌓아올린 모든 것을 하루 아침에 모두 잃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블로그나 카페에 쌓아놓은 컨텐츠는 해당 블로그와 카페를 운영하는 운영자의 것입니다. 하지만 블로그와 카페가 가진 영향력 즉, 마케팅능력은 엄밀히 말하면 블로그와 카페의 것이 아니라 네이버의 것입니다. 왜냐하면 블로그와 카페 글에 대한 검색플랫폼을 네이버가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블로그와 카페가 저품질로 떨어진다는 것은 네이버에서 가지고 있던 이러한 블로그와 카페의 영향력을 잃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내 블로그와 카페의 글이 더 이상 네이버의 상위에 노출되지 않게 되어 검색을 통해 블로그와 카페로 유입되던 방문자의 수가 급감하게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더욱 무서운 것은 한 번 저품질 블로그와 카페로 전락하면 아무리 노력을 해도 다시 원래의 품질을 회복하기 어렵다는 점입니다. 즉, 저품질의 블로그와 카페는 곧 해당 블로그와 카페에겐 사망선고나 마찬가지인 것입니다.

 

블로그와 카페품질이 저품질로 바뀔경우 사실상 해당 블로그와 카페의 운영을 포기할 수 밖에 없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블로그와 카페마케팅은 더 이상 안정적인 마케팅이 아니라, 서비스 제공사인 네이버에 의해 언제든 순식간에 막대한 시간과 노력을 통해 쌓아올린 영향력을 순식간에 잃어 다시 회복할 수 없는 매우 불안정한 마케팅이 된 것입니다.

 

하지만 이에 비해 검색엔진최적화(SEO)는 블로그나 카페처럼 네이버의 검색영역에 노출시키기 위한 품질을 높이고 유지하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할 필요가 없으며, 광고나 홍보로 인한 저품질이라는 제재를 받지도 않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O)는 블로그나 카페처럼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완 상관이 없는 홈페이지에 관여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순위노출 경쟁에서 끊임없이 컨텐츠를 재생산해야 명맥을 유지할 수 있는 블로그나 카페와는 달리 상대적으로 경쟁이 치열하지도 않습니다. 따라서 네이버의 눈치를 보면 언제 저품질로 떨어질지 몰라 불안하고 불안정한 블로그나 카페에 비해 검색엔진최적화(SEO)는 홈페이지 운영자에게 훨씬 안정적인 마케팅기회를 제공합니다.


블로그, 카페, 지식인에 비해 더 높은 신뢰를 제공해 구매전환율이 높다.

블로그나 카페, 지식인이 마케팅 수단으로서 가치있다고 여겨졌던 이유는 블로그, 카페, 지식인 글이 네이버의 해당검색 영역에 노출됨으로써 검색을 통한 방문자유입이라는 검색마케팅능력 때문이기도 했지만, 그와 더불어 제품에 대한 구매를 앞두고 있는 구매 예정자가 관련 제품에 대한 블로그, 카페, 지식인의 글을 통해 구매에 영향을 받는 입소문 마케팅 수단으로서의 능력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소비자의 실제 구매패턴은 홈페이지에서 제품을 보게 된후 곧바로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자신의 구매에 대한 정당성 확보와 확신을 위해 자신이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에 대해 말하는 다른 사람의 의견을 참고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때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수단이 바로 카페와 블로그, 지식인인 것입니다.


그렇기에 소비자의 실제 구매패턴은,

홈페이지에서 제품을 본다. → 네이버에서 관련제품정보를 검색한다. → 네이버 블로그, 카페, 지식인 검색결과를 본다. → 해당 블로그, 카페, 지식인에 방문하여 글을 본다. → 해당글을 보고 구매결정에 참고한다.​ 인 것입니다.

 

만일 블로그, 카페, 지식인 등에 구매예정 제품에 대한 부정적인 얘기들이 있다면 제품을 구매하려고 하다가도 그런 생각을 당장이라도 바꿀 것입니다. 그러나 반대로 구매예정 제품에 대해 긍정적이고 좋은 얘기들이 많이 있다면 구매에 대한 확신은 더욱 커질 것입니다. 즉, 블로그, 카페, 지식인의 글들이 제품에 대한 구매결정에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이러한 블로그, 카페, 지식인의 입소문 가치를 높이 평가하여 많은 마케팅강의와 마케팅 대행사들이 블로그, 카페, 지식인으로 대변되는 바이럴마케팅을 열심히 소개했던 것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이러한 블로그, 카페, 지식인의 입소문에 대해서 소비자들이 이제는 쉽게 신뢰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지나친 상위노출 경쟁으로 인한 시간 및 비용투자 증가로 인해 상위노출에만 신경쓴 퀄리티 낮은 콘텐츠 때문입니다.


블로그, 카페, 지식인 등은 같은 내용이라도 최신글이 지난글에 비해 상위에 노출되게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블로그, 카페, 지식인을 이용한 입소문(바이럴)마케팅은 상위노출을 위한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콘텐츠의 퀄리티 보다는 상위노출에 더 신경 쓸 수 밖에 없습니다. 아무리 정성이 깃든 높은 퀄리티의 콘텐츠라고 해도 며칠 후면 다른 포스팅에 밀리는 현실에 결국 콘텐츠의 퀄리티 보다는 상위노출에 더 집중하는 상황이 당연하게 발생됩니다.

 

이런 이유로 인해 쇼핑몰과 홈페이지에서 취급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깊이있는 경험과 분석과 사유를 통해 아이템의 본질을 드러내고 그 가치를 블로그 글로 직관적으로 드러낼 수 있어야 하는데, 오로지 상위노출만이 목적인 끝없는 반복작업을 통한 상위노출은 외면 당하기 쉬운 콘텐츠를 양산하며 많은 사람들로부터 바이럴마케팅에 대한 불신만을 가져다 주어 결과적으로 구매전환율이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 카페, 지식인 등에 대해 객관적이지 못하며 상업적인 목적을 배후에 가지고 있다는 사실에 대해 알게 되면서 제대로 된 정보나 객관적인 정보를 찾고자 하거나, 블로그, 카페, 지식인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지 못하는 경우 웹문서를 검색하는 경우가 크게 늘어나게 되었으며 이러한 웹문서를 검색엔진의 웹문서 검색결과 영역에 효과적으로 노출시켜주는 검색엔진최적화(SEO)에 반드시 신경써야 하는 것입니다.


효과적인 검색엔진최적화(SEO) 컨텐츠전략, 검색엔진최적화(SEO)를 하는 이유도 검색엔진최적화(SEO)의 효과를 결정짓는 것은 결국 컨텐츠다.



많은 사람들이 검색엔진최적화(SEO)에 대해서 기술적인 부분에 집착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 검색엔진최적화(SEO)에 대한 기술이 정교한 분석을 바탕으로 한 고급기술이긴 하지만, 그 근본적인 원리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착실히 준비만 한다면 얼마든지 검색엔진최적화(SEO)에 대한 기술적인 부분을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러한 기술적인 부분으론 절대로 해결할 수 없는 것이 바로 컨텐츠입니다. 아무리 기술적으로 훌륭한 검색엔진최적화(SEO)를 적용하여 홈페이지로 방문자를 늘린다고 해도 해당 페이지에 도달한 방문자를 홈페이지 운영의 목적인 제품이나 서비스로의 구매로 전환시키지 못한다면 검색엔진최적화(SEO)의 효과가 크게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검색엔진최적화(SEO)에 대한 기술적인 부분보다 더욱 어렵고 중요한 것이 바로 검색엔진최적화(SEO)를 통해 방문한 방문자를 고객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 컨텐츠이며, 결국 이러한 컨텐츠전략을 어떻게 수립하느냐에 따라 검색엔진최적화(SEO)이 효과가 결정되는 것입니다.

 

결국, 검색엔진최적화(SEO)를 비롯한 각종 광고와 홍보의 성공 결정짓는 것은 방문자수가 아니라 방문자를 고객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 구매전환컨텐츠이며 그러한  구매전환컨텐츠를 통해 구매전환율이 높은 홈페이지가 잘팔리는 홈페이지인 것입니다.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이란?

<허경수/고려대/마케팅코드 대표/캣콘매직 창시자이자 마스터/캣콘매직 강사 및 컨설턴트>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개발, 이를 직접 운영하는 쇼핑몰과 컨설팅 고객 쇼핑몰에 적용하여 적용 즉시 광고에 의존하지 않고도 200%~800% 이상의 매출을 올리게 되었고 쇼핑몰, 홈페이지 이외 투자유치, 고객유치 등 남들이 성공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다수의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며 현재는 그간의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저서와 강의를 통해 알리고 있습니다. trs22222@hanmail.net / 010-2491-4565

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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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엔진최적화(SEO)를 해야 하는 이유검색엔진최적화(SEO)란?​인터넷에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사람들이 알아서 저절로 찾아오진 않습니다. 왜냐하면 오픈당시 홈페이지는 인터넷이라는 망망대해에 홀로 떠 있는 섬과 같아서 홈페이지로 사람들이 찾아올 길이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인터넷을 통해 사람들이 홈페이지로 찾아오게 만들 수 있는 길을 만들어야 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홈페이지를 이미 알고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 검색엔진을 통한 검색을 … 더보기

3가지 마법의도구로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지 않으면 언론홍보 마케팅을 열심히 해도 잘 팔리지 않습니다.​

언론홍보마케팅이란?​내 홈페이지가 언론에 노출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또한 내 홈페이지가 언론사의 웹사이트와 언론사의 뉴스가 검색되는 포털사이트에서 검색되면 얼마나 좋을까요?언론사의 뉴스와 언론사 뉴스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털에 내 홈페이지를 노출시킬 수 있는 방법, 그것이 바로 보도자료이며 그러한 보도자료를 작성하여 언론에 배포하여 언론을 통해 기사화시킴으로써 기업 브랜드 가치를 제고시키고 제품을 홍보하는 마케팅을 바로 언론홍보마케팅이라 … 더보기

3가지 마법의도구로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지 않으면 이메일 마케팅을 열심히 해도 잘 팔리지 않습니다.

이메일마케팅이란?​이메일은 남녀노소 할것없이 현재 우리나라 사람들 대부분이 누구나 하나씩 그 계정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보편화된 개인적인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매체로서 개인간 또는 개인대 다수간에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그리고 이러한 개인간 또는 개인대 다수간에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이용되고 있는 이러한 이메일을 활용해 기업을 홍보하거나 상품을 광고함으로써 기업의 인지도와 호감도를 제고하거나 상품정보 제공을 통한 구… 더보기

3가지 마법의도구로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지 않으면 블로그 마케팅을 열심히 해도 잘 팔리지 않습니다.

​​지금은 제3세대 마케팅환경, 기존의 블로그 마케팅은 통하지 않는다.제1세대 마케팅환경, 펌글 만으로도 블로그가 활성화되었던 시대​​제1세대 마케팅환경에선 인터넷에 있는 글을 자신의 블로그에 퍼다 나르는 것만으로도 블로그를 채워나갈 수 있었고, 펌 글이라도 직접 쓴 글과 똑같이 포털의 블로그 검색영역에 노출되어 검색을 통해 많은 트래픽을 발생시킬 수가 있었습니다.​이렇게 펌 글만으로도 쉽게 블로그가 활성화되자 많은 사람들에게 블로그는 마케팅수… 더보기

3가지 마법의도구로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지 않으면 광고와 홍보를 많이 해도 잘 팔리지 않는다.

각종 마케팅의 성공을 결정짓는 것은 방문자수가 아니라 구매전환율​여러분이 그동안 마케팅을 위해 광고나 홍보에 집중했던 이유는 2차 마케팅수단인 광고나 홍보를 통해서 1차 마케팅수단인 홈페이지나 쇼핑몰로 방문자를 더욱 많이 오게 만들기 위함이었을 것입니다.그리고 그러한 생각의 이면에는 홈페이지나 쇼핑몰에 방문자가 늘면 매출도 당연히 오를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물론 이 생각은 얼핏 생각해 보면 분명히 맞는 생각처럼 보입니다. 홈… 더보기

3가지 마법의도구로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지 않으면 디자인이 좋아도 잘 팔리지 않습니다.

​홈페이지 디자인이 좋다고 잘 팔릴까요?현재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거나 운영계획에 있는 분들 중엔 홈페이지를 직접 제작할 기술이 없는 분도 많은 것입니다.포토샵 정도는 홈페이지를 떠나 워낙 대중화되어 있는 디자인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다룰 수 있는 분이 꽤 있을 수도 있겠지만, html이니, php/asp 등의 프로그램은 짧은 시간 안에 배워서는 간단한 홈페이지 하나 만들기도 벅찰 정도로 전문 분야이기 때문에 대부분 능숙하게 다를 수 있는 분은 … 더보기

3가지 마법의도구로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지 않으면 제품이 좋아도 잘 팔리지 않습니다.

​‘내가 취급하는 제품과 서비스는 너무 훌륭해서 사람들이 좋아할 수밖에 없어. 비슷한 아이템을 파는 다른 홈페이지와 쇼핑몰을 봤는데, 정말로 잘 팔리더라고. 홈 페이지(쇼핑몰)오픈해서 물건이 없어서 못 팔면 어쩌지? 그게 걱정일 정도라고.’​맞는 말입니다. 잘 팔리는 홈페이지는 모두 물건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에게 묻겠습니다. 물건만 좋다면 과연 잘 팔린다고 장담할 수 있습니까? ​잘 팔리는 홈페이지는 물건이 좋다는 것도 사실이고 물건이… 더보기

3가지 마법의도구로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지 않으면 싸게 팔아도 잘 팔리지 않습니다.

​​제품을 싸게 팔면 잘 팔린다?​적어도 옥션이나 지마켓, 11번가 등의 오픈마켓에선 그 말이 정답일지 모릅니다. 오픈마켓은 동일한 상품을 두고 수많은 업체들이 판매경쟁을 하는 곳입니다. 제품이 같다면소비자는 당연히 가격을 선택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가격을 낮추고 낮추고 또 낮춰야 거래가 성사되는 것입니다. 동일한 상품이라면 최저가로 팔아야만 팔리는 곳이 오픈마켓인 것입니다.​따라서 초보자들이 오픈마켓에서 쉽게… 더보기

3가지 마법의도구로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지 않으면 1등 홈페이지를 따라 만든다고 잘 팔리지 않습니다.

잘 팔리는 홈페이지는 1등 홈페이지를 그대로 따라 만들면 된다?​‘잘된다고 하는 홈페이지를 그동안 많이 연구해 왔어. 복잡하게 생각할 거 없어. 잘되는 홈페이지를 그대로 따라 만들면 되는 거야. 잘되는 거 따라했는데 안되겠어?’​​많은 사람들이 1등 홈페이지를 성공의 기준으로 삼고 벤치마킹하지만 성공이 아닌 실패의 길을 걷고 있다.​많은 사람들이 홈페이지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업계에서 1위를 하고 있는 업체의 홈페이지를 성공모델로 삼고 이를 열심… 더보기

당신이 쇼핑몰, 홈페이지 운영을 통해 돈을 더 쉽게, 더 많이 벌지 못하는 근본적인 이유

​북극에서 왜, 반팔티를 팔려고 하세요? ​​쇼핑몰, 홈페이지 운영을 해도 돈을 잘 벌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 대부분이 공통적으로 크게 잘못 생각하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자신이 마케팅을 더 잘하지 못해서 사업이 더 잘 되지 않고 돈을 더 잘 벌지 못한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그러나 저는 그런 분들이 돈을 더 잘 벌지 못하는 덴 보다 근본적인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좀 극단적인 예를 들자면, 그것은 바로 쇼핑몰, 홈페이지 운영을 하면서도 돈… 더보기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어 준다는 말은 고객을 더 쉽게 유치하기 위한 미끼일 가능성이 높으니 주의하세요!

​시중에는 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핵심가치와 유사한 ‘구매전환율이 높아지는’, ‘잘 팔리는 홈페이지 제작’과 같은 컨셉으로 광고와 홍보를 하는 업체도 있습니다.​그러나 지금까지 여러 번 살펴본 것처럼,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선,​첫 번째,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드는 제대로 된 노하우와 기법이 있어야 하고,두 번째,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기획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하며,세 번째,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제대로 만드는 과정을 거쳐야 … 더보기

잘 팔리는 홈페이지는, 마케팅 강의를 열심히 듣는다고 해서 만들어 지는 것이 아닙니다.

​시중에는 ‘잘 팔리는 홈페이지 제작’에 대한 노하우와 기법을 알려준다는 곳도 있는데요. 본 홈페이지에서 말하는 ‘잘 팔리는 홈페이지’의 핵심개념은 마케팅을 열심히 하지 않고도 돈을 잘 버는 홈페이지를 말하는 것으로 본 홈페이지에서 말하는 그러한 잘 팔리는 홈페이지는 단순히 잘 팔리는 홈페이지 제작에 대한 노하우와 기법만을 알았다고 해서 쉽게 만들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본 홈페이지에서 말하는 ‘잘 팔리는 홈페이지’란, ‘마케팅을 열심히 하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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