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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가지 마법의도구로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지 않으면 페이스북(SNS)마케팅을 열심히 해도 잘 팔리지 않습니다.
작성자 : 캣콘매직
등록날짜 : 2019.01.22 1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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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SNS) 마케팅을 해야 하는 이유
기존 무료마케팅 방식이 가지는 한계
인터넷에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사람들이 알아서 저절로 찾아오진 않습니다. 왜냐하면 오픈당시 홈페이지는 인터넷이라는 망망대해에 홀로 떠 있는 섬과 같아서 홈페이지로 사람들이 찾아올 길이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인터넷을 통해 방문자를 모으려는 사람들이 대표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바로 네이버나 다음 등에서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카페, 지식인 등일 것입니다. 블로그, 카페, 지식인 등에 자신의 홈페이지나 홈페이지에서 취급하는 제품과 서비스 등을 무료로 홍보하여 제품과 서비스에 관심있는 사람들이 찾아오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광고를 용인하지 않는 포털로 인해 더욱 어려워진 무료마케팅 환경
그러나 정상적인 정보가 아닌 홍보용 글이 올라오는 것을 줄이기 위해 네이버 등의 포털은 정보가 아닌 제품 등을 노골적으로 홍보하는 블로그나 카페, 지식인 등의 글을 검색결과에 노출이 덜 되도록 하는 정책을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나 카페, 지식인 등을 통해 무료로 홍보를 하는 것이 목적이었는데 그러한 홍보글이 이제는 검색결과에 잘 노출되지 않기 때문에 홍보의 목적을 달성하기 어렵게 된 것입니다.
또, 초창기엔 블로그나 카페 등에 펌글을 올리는 것만 해도 해당글이 검색결과에 노출이 되어 열심히 펌글을 올리는 것으로도 금방 방문자를 모아 블로그나 카페를 활성화시킬 수 있었지만, 이젠 직접 생산한 글이 아닌 펌글일 경우 유사문서에 해당되어 해당 글이 깡그리 검색에서 제외됨과 동시에 해당 블로그나 카페의 활동점수도 덩달아 깎이게 되어 블로그나 카페의 글들이 다른 블로그나 카페에 비해 검색이 잘되지 않는 등의 불이익을 받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이제는 과거와는 달리 블로그나, 카페, 지식인 등을 이용한 마케팅이 매우 어렵게 된 것입니다.
그런데 포털이 이렇게 하는 이유는 두가지 실익이 있기 때문입니다.
첫 번째는, 정보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원하는 정보를 보다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해서입니다. 초창기만 해도 포털은 그 본질이 검색엔진이었습니다. 사람들은 원하는 정보를 찾기위해 포털에 접속했고 검색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찾았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를수록 포털은 이윤을 추구하기 위해 검색결과 페이지에 광고를 게재하기 시작했고 그 비율은 점차적으로 높아져 현재는 광고가 적지 않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포털에서 원래 제공했던 검색결과는 웹문서 검색이었는데 처음과는 달리 웹문서 검색영역은 현재 그 비중이 상당히 축소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이 포털에서 원하는 건 여전히 광고보단 정보입니다.  즉, 사람들이 포털에 접속하는 것은 광고를 보기 위해서가 아닌 정보를 찾기 위해서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지 못하게 된다면 포털이 존립기반을 잃게 되기에 사람들의 참여가 활발하여 컨텐츠 생산능력이 뛰어난 블로그나, 카페, 지식인 등을 적극적으로 검색결과에 노출시켜 이용자들의 정보검색욕구를 해소시켜 주려고 했던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사실을 알고 수많은 홈페이지 운영자들이 너도나도 할 것 없이 무분별하게 블로그, 카페, 지식인 등에 홍보글을 올렸고 어느 순간 블로그, 카페, 지식인 등의 검색결과에 홍보글이 넘쳐남으로써, 포털이 원래 의도했던 이용자들의 검색욕구에 가장 부합되는 정보제공이라는 의도를 더 이상 달성하기 어렵게 되자 광고나 홍보글들을 노출에서 제외하거나 홍보용으로 운영되는 블로그나 카페 등에 패털티를 적용하여 노출이 덜 되도록 하는 정책을 운영했던 것입니다.
그리고 포털이 이렇게 하는 두 번째는, 포털이 운영하는 블로그나, 카페, 지식인 등을 양질의 정보컨텐츠를 생산하는 수단으로 활용하여 지속해서 사용자들이 좋은 정보를 생산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등, 정보생태계를 자체적으로 만들어 정보생산자나 소비자들을 오랫동안 묶어 둠으로써 인터넷에서의 영향력을 계속해서 유지하기 위해서입니다.
기존의 웹문서검색을 통해 검색된 정보는 포털의 자산이 아니라 해당 정보가 실린 홈페이지의 자산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런 웹문서검색보단 자사가 운영하는 블로그나, 카페, 지식인 등을 활성화시킴으로써 결국 웹에서 자사의 영향력을 확장함과 동시에 기존의 영향력을 계속해서 유지하기 위한 목적을 달성할 수 있게 되었던 것입니다.
상황이 이렇기에 이제는 기존의 방식으론 아무리 애를써도 카페, 블로그, 지식인 등의 마케팅채널을 활용하여 마케팅의 목적을 달성하기 쉽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지금까지 살펴보았듯이 사람들이 찾는 것은 광고가 아닌 정보입니다. 또한 이러한 사람들의 정보검색욕구를 해결해주기 위해 광고영역을 제외한, 포털에서 추구하는 것도 광고가 아닌 정보입니다. 그렇다면 마땅히 광고가 아닌 정보로 블로그나 카페를 운영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것도 펌글이 아닌 직접 생산한 정보여야 합니다.
왜냐하면 펌글의 경우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유사문서에 해당되어 검색결과에 글 자체가 노출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즉, 블로그나 카페 등을 통해 성공하는 홍보를 하기 위해선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를 생산하는 주체가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런 정보를 생산해야 포털에서 운영하는 블로그, 카페, 지식인 등에 올린 글이 검색결과에 제대로 노출되어 홈페이지로 방문자를 모을 수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정보를 직접 생산한다는 것은 결코 만만한 일이 아닙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대부분의 홈페이지 운영자들이 혼자서 홈페이지를 운영하거나 또는 제대로 된 홍보조직을 갖추고 있지 못한 경우가 많기에 혼자서 또는 적은 인원으로 많은 일을 감당해야 하고 상황이 그렇다보니 정보를 직접 생산해서 블로그나 카페 등을 운영한다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닌 것입니다.
또한 블로그의 경우 검색상위 노출을 위한 지속적인 관리를 해야 하며 파워블로그 및 블로그간 심한 상위노출 경쟁으로 인해 상위노출이 쉽지 않으며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펌글은 노출이 되지 않기에 지속적으로 정보를 생산해 내야 하지만 정보를 직접 생산해내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닙니다. 카페의 경우도 블로그와 마찬가지로 카페를 활성화시키기 위해선 과거완 달리 노출이 되지 않는 펌글이 아닌 노출을 위해선 지속적인 정보를 생산해야 검색노출로 인한 카페홍보도 되고 회원도 확보되어 자연스럽게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데 이런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생산해내기가 결코 만만치 않습니다.
그렇다보니 블로그와 카페도 돈을 받고 운영을 대행해주는 업체들이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결국 홈페이지에 방문자를 모으기 위해서 기존에 무료로 진행했던 블로그나 카페 등의 무료마케팅도 이젠 돈을 주고 진행할 수 밖에 없는 안타까운 상황에 처하게 된 것입니다.
그러나 이대로 포기해야 할까요?
그렇진 않습니다. 위기가 곧 기회란 말이 있듯이 얼핏보면 위기인 듯하지만 이를 기회로 활용하면 이전보다 오히려 더 좋은 상황을 만들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고객에게 높은 호응을 얻을 수 있으며, 그러면서도 마케팅 효율은 이전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이 높아지는 방법, 그것이 바로 소셜(SNS)마케팅입니다.
소셜(SNS)마케팅이란?
소셜(SNS)마케팅이란 쉽게 말해 전세계 5억, 우리나라 3,500만명이 사용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하여 기업의 브랜드, 제품, 서비스 등을 홍보하는 마케팅을 말합니다. 이러한 소셜(SNS)마케팅에 활용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는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카카오톡 등 그 종류가 무척 다양합니다. 이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소셜(SNS)마케팅의 공통점은 모두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고,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이 가능하며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런데 소셜(SNS)마케팅의 무엇보다도 큰 장점은 기존의 마케팅처럼 일방적인 정보전달이나 단순한 제품홍보가 아닌 소비자와 관계기반의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고, 이러한 점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상당한 신뢰를 주며 고객이 고객을 몰고오는 마케팅방식이기에 저렴한 비용으로도 단시간내에 놀라운 확산성을 보인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소셜(SNS)마케팅을 제대로 할 경우 친구, 동료, 지인 등의 인맥을 통한 빠른 확산과 공동관심사 공유로 홈페이지 방문율이 증대하고 신뢰도가 증가하여 고객과 매출이 크게 늘어나게 됩니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현재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소셜(SNS)마케팅은 점점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IT환경 속에서 고객과 소통하고 기업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마케팅수단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중입니다.
기존의 소셜(SNS)마케팅이 큰 효과를 보지 못했던 이유
그러나 문제는 이러한 소셜(SNS)마케팅의 뛰어난 장점에도 불구하고 기업들이 소셜(SNS)마케팅을 진행한다고 해서 무조건 그 효과를 보장받지는 못한다는 것입니다. 현재 많은 기업들이 이러한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톡 등으로 대변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소셜(SNS)마케팅을 앞다투어 진행하고 있지만, 모두가 기대했던 만큼의 효과를 보지는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소셜(SNS)마케팅의 이같은 뛰어난 장점에도 불구하고 기업들이 생각하는 만큼의 효과를 보고 있지 못하는 이유는 바로 소셜(SNS)마케팅의 본질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있는 것이 아니라 입소문마케팅에 있다는 것을 모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입소문마케팅이란 다른 말로 바이럴마케팅이라고도 하는데 블로그, 카페, 각종 온라인커뮤니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특정 브랜드나 제품에 대한 리뷰 또는 후기, 추천의 글 등을 적극적으로 전파하도록 유도하여 기업이 직접 홍보하는 것이 아닌 소비자의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도록 하는 홍보방식을 말합니다.
이러한 입소문(바이럴)마케팅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미 체험한 소비자가 자연스럽게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전파하여 기업의 신뢰도 및 인지도 상승은 물론, 구매나 참여의 욕구를 자극시키는 마케팅 방식으로 기존 바이럴 마케팅이 블로그, 카페, 지식검색을 통해 이루어졌다면 지금은 트위터,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친구, 선후배, 동료 등의 지인들과 공유하는 방식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입소문(바이럴)마케팅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하여 진행한다고 해서 효과가 나는 것이 절대로 아닙니다. 그 이유는 입소문(바이럴)마케팅의 본질은 입소문을 전파할 수 있는 매체인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많은 기업들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소셜(SNS)마케팅을 진행했지만 크게 성과를 보지 못한 이유는, 바로 입소문(바이럴)마케팅의 본질을 제대로 모르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는 그저 입소문(바이럴)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수단에 불과함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하면 무조건 입소문(바이럴)마케팅이라는 잘못된 생각에 빠져 제대로 된 입소문(바이럴)마케팅을 진행하지 못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제대로 된 입소문(바이럴)마케팅의 본질은 과연 어디에 있을까요? 그것은 바로 고객이 자신도 모르게 저절로 사게 만드는 구매설득시스템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구매설득시스템을 통한 입소문(바이럴)마케팅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진행하게 될 때 비로소 소셜(SNS)마케팅에 성공할 수 있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고객이 자신도 모르게 저절로 사게 만드는 구매설득시스템이야말로 입소문(바이럴)마케팅의 본질이며 소셜(SNS)마케팅의 성공의 조건인 것입니다.
소셜(SNS)마케팅 성공의 전제조건, 고객이 자신도 모르게 저절로 구매하게 만드는 캣콘매직
캣콘매직이란?
캣콘매직은 마케팅코드 허경수 대표가 세계최초로 정립한 마케팅노하우로, 3가지 구매설득장치와 8단계 구매설득논리체계로 구성된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을 홈페이지에 구현하면 홈페이지에 방문한 방문자들은 자신도 모르게 설득되어 저절로 구매하게 됩니다. 캣콘매직을 접한 사람의 구매저항을 낮추고 구매심리를 자극하여 구매하도록 3가지 구매설득장치와 8단계 구매설득논리체계가 정교하게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제부터 여러분은 성공하는 홈페이지, 부자 홈페이지를 운영하기 위해 마땅히 더 오게 만드는 것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닌 더 사게 만드는 캣콘매직을 홈페이지에 구현해야 합니다.
그런데 더 사게 만드는 것이 중요한 또다른 이유는 더 사게 만들면 홈페이지 구매전환율이 높아져 수익이 크게 늘기 때문에 이와 더불어 광고여력도 크게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증가한 광고여력으로 광고에 더 투자하게 되면 그만큼 방문자가 늘게 되고 그렇게 방문한 방문자들이 다시 구매하게 되는 등 광고비는 늘고 매출은 주는 빈곤의 악순환을 끊고 광고비는 줄고 매출은 느는 성공의 선순환 고리를 만들 수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결국, 소셜(SNS) 마케팅을 비롯한 각종 광고와 홍보의 성공 결정짓는 것은 방문자수가 아니라 방문자를 고객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 구매전환컨텐츠이며 그러한  구매전환컨텐츠를 통해 구매전환율이 높은 홈페이지가 잘팔리는 홈페이지인 것입니다.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이란?

<허경수/마케팅코드 대표/'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저자/'상위 0.01%를 만드는 마케팅전문가그룹 엑소(Exo)' 의장​>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개발, 이를 쇼핑몰에 적용하여 광고에 의존하지 않고도 200%~800% 이상의 매출을 올리게 되었고 쇼핑몰, 홈페이지 이외 투자유치, 고객유치 등 남들이 성공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다수의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며 현재는 그간의 노하우를 저서와 강의를 통해 알리고 있습니다. trs22222@hanmail.net / 010-2491-45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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