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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가지 마법의도구로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지 않으면 디자인이 좋아도 잘 팔리지 않습니다.
작성자 : M 캣콘매직
등록날짜 : 2019.01.22 1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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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디자인이 좋다고 잘 팔릴까요?

 

현재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거나 운영계획에 있는 분들 중엔 홈페이지를 직접 제작할 기술이 없는 분도 많은 것입니다.

 

포토샵 정도는 홈페이지를 떠나 워낙 대중화되어 있는 디자인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다룰 수 있는 분이 꽤 있을 수도 있겠지만, html이니, php/asp 등의 프로그램은 짧은 시간 안에 배워서는 간단한 홈페이지 하나 만들기도 벅찰 정도로 전문 분야이기 때문에 대부분 능숙하게 다를 수 있는 분은 아마 없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홈페이지를 제작하기 위해서 전문 홈페이지 제작자를 찾게 되고 그들과 계약하여 홈페이지 제작이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홈페이지 제작자는 크게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플래시, html 등을 다루는 디자이너와 asp, php 및 데이터베이스를 설계하는 프로그래머 등으로 나누어집니다. 이들은 말 그대로 제작엔 전문가 들입니다. 관련분야에서 최소 몇 년 이상씩의 실무경험이 있는 베테랑들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창업자들이 여기서 빠지는 함정은 홈페이지 제작자들은 홈페이지 제작의 전문가니이들에게 만들고 나서 마케팅만 잘하면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운영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홈페이지 제작자들은 홈페이지를 만드는 데는 전문가이지만 고객확보시스템이 제대로 구현된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드는 덴 전문가라고 하기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잘 팔리는 홈페이지가 무엇인지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드는데 필요한 고객확보시스템이 무엇인지 잘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말 그대로 홈페이지를 만드는 것에 전문가지 잘 팔리게 만드는 데 전문가는 아닌 것입니다.

 

실제로 홈페이지 제작자들에게 어떻게 하면 고객확보에 능한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해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그들은 그 순간 대부분 말문이 막히거나 왜 그런 걸 물어보냐는 식의 반응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그리고 대부분 검색엔진 등록이나 광고 같은 기본적인 사항에 대해서만 대답을 해주는 경우가 대부분일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들도 잘 팔리는 홈페이지에 대해 연구해 본 적이 별로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고객이 성공하는 홈페이지를 만들어 달라고 하면 잘 팔리는 홈페이지와 고객확보시스템에 대해 아는 바가 별로 없기에 디자인을 자사의 경쟁력으로 내세우며 디자인을 잘해야 잘 팔린다고 고객을 설득합니다.

 

또 이에 대해 홈페이지를 의뢰하는 사람도 상당히 그럴듯하다고 생각합니다. 보기 좋은 떡이 맛도 좋다는 우리말 속담이 있듯이 홈페이지 디자인이 좋다면 고객도 더 사고 싶은 마음이 든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디자인이 잘되어 있다고 홈페이지 매출이 오르진 않습니다. 물론 디자인이 잘되어 있다면 매출에 도움이 될 순 있지만 홈페이지 매출은 디자인이 결정하는 것이 아닙니다.

 

만일 홈페이지 매출이 디자인에 의해 결정된다면 디자인만 잘하면 모든 홈페이지는 성공할 것입니다. 그리고 매출에 그렇게 결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이 디자인이라면 디자이너들의 몸값은 상상을 초월하여 오르는 게 맞을 것입니다. 그러나 현실은 디자인이 잘되었다고 홈페이지가 성공하는 것도 아니며 디자이너의 몸값 역시 그렇게 엄청난 것도 아닙니다.

 

사실 홈페이지 제작자들이 하는 일은 고된 작업입니다. 특히 프리랜서로 일하는 사람들은 더욱더 그렇습니다. 그런 그들이 정말로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 능력이 있다면그들은 당장이라도 제작 일을 그만두고 싶어 할 것입니다.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직접 만들고 운영하여 돈을 버는 게 고된 제작 일을 대행하는 것보다 훨씬 낫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들도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훨씬 더 나은 미래를 제공해 줄 홈페이지(쇼핑몰) 운영보다 자신에게 익숙한 제작일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인 것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갈수록 이러한 제작일을 하는 개인과 업체가 늘어나 치열한 경쟁을 하게 되다 보니 수주계약을 작업을 진행하다가도 또 다른 의뢰인을 찾아서 작업을 수주하기 위해 뛰어다니기 바쁘는 등자신들 먹고사는 문제가 더 급하기 때문에,

 

계약건을 수주할 때는 창업자에게 많은 관심을 보이다가도 막상 제작이 마무리 되고 제작비가 정산이 된 이후에는자신들이 만든 홈페이지가 성공하든 망하든 관심을 관심을 기울이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자신들이 보유하고 있는 틀에서 디자인 및 구성만 바꾸는 것으로 쉽게 홈페이지를 만들려고 하기 때문에 이들에게 구매설득시스템이 구현된 잘팔리는 홈페이지를 기대하는 건 무리인 것입니다.​

 

그래서 앞서와 마찬가지로 이런 식으로 홈페이지를 만들고 창업하게 되면 막상 창업 후 고객확보능력이 떨어지는 홈페이지로 인해 고객을 제대로 모으지 못하게 되어 광고에 의존할 수밖에 없게 되고,

 

그래서 광고를 적극적으로 진행하지만 광고를 해도 고객을 쉽게 모으지 못하게 되는 일이 벌어지며 그마저 광고라도 하지 않으면 고객을 모으기가 쉽지 않기에 광고에 지나치게 의존하게 되고, 그렇게 되다보니 창업 전엔 적은 비용으로 창업하게 되지만 창업이후 지출하게 되는 막대한 광고비 지출에 당황하게 될 수밖에 없게 되는 것입니다.

 

디자인에 대한 기대감으로 창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꼭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홈페이지 디자인이 좋다고 해서 그런 홈페이지가 고객을 잘 모아줄 것이라는 큰 기대는 하지 마시라는 것입니다.

 

​디자인보다 더 중요한 것은, 고객을 확보하는 고객확보시스템을 제대로 만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러한 고객확보시스템을 설계하는 기준이 바로 3가지 구매설득장치와 8단계 구매설득논리체계로 구성된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입니다.

즉, 홈페이지 디자인을 논하기 전에 먼저 홈페이지에 어떻게 방문자를 오게 만들고 홈페이지에 방문한 고객들로 하여금 어떻게 구매하게 만들지에 대한 고객확보시스템 설계에 가장 중점을 두어야 하고 이러한 고객확보시스템을 효과적으로 설계하는데 중요한 기준을 제시하고 있는 '캣콘매직'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이를 홈페이지에 구현해야만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디자인은 이러한 캣콘매직에 입각한 고객확보시스템을 홈페이지에 적재적소에 효과적으로 배치하고 전략적으로 제대로 드러내는데 신경 써야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런 뒤에라야 비로소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좋은 디자인의 홈페이지는 사업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캣콘매직에 기반 한 고객확보시스템을 홈페이지에 제대로 구현되지 않는다면 아무리 디자인에 신경 쓴 홈페이지라도 디자인과 관련된 영업용 홈페이지가 아니라면 고객확보능력이 떨어지는 빚 좋은 개살구에 불과한 경우가 많은 것입니다.

결국, 자기만족에 그치고 정작 홈페이지를 만들었던 처음의 목적인 돈을 버는 것은 잘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애써 돈 들여가며, 디자인하고 프로그래밍한 홈페이지를 집안의 액자와 같은 장식품으로만 전락시키고 말 것인가요?

홈페이지는 엄연히 여러분이 운영해서 수익을 창출해야 하는 도구이며 수단이라는 점 절대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이란?

<허경수/고려대/마케팅코드 대표/캣콘매직 창시자이자 마스터/캣콘매직 강사 및 컨설턴트>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개발, 이를 직접 운영하는 쇼핑몰과 컨설팅 고객 쇼핑몰에 적용하여 적용 즉시 광고에 의존하지 않고도 200%~800% 이상의 매출을 올리게 되었고 쇼핑몰, 홈페이지 이외 투자유치, 고객유치 등 남들이 성공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다수의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며 현재는 그간의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저서와 강의를 통해 알리고 있습니다. trs22222@hanmail.net / 010-2491-45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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