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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가지 마법의도구로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지 않으면 블로그 마케팅을 열심히 해도 잘 팔리지 않습니다.
작성자 : M 캣콘매직
등록날짜 : 2019.01.22 1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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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제3세대 마케팅환경, 기존의 블로그 마케팅은 통하지 않는다.
  
제1세대 마케팅환경, 펌글 만으로도 블로그가 활성화되었던 시대
제1세대 마케팅환경에선 인터넷에 있는 글을 자신의 블로그에 퍼다 나르는 것만으로도 블로그를 채워나갈 수 있었고, 펌 글이라도 직접 쓴 글과 똑같이 포털의 블로그 검색영역에 노출되어 검색을 통해 많은 트래픽을 발생시킬 수가 있었습니다.
이렇게 펌 글만으로도 쉽게 블로그가 활성화되자 많은 사람들에게 블로그는 마케팅수단으로 점차 각광받기 시작하였고 블로그를 마케팅수단으로 활용하려는 블로그는 각종 펌 글로 블로그를 채워 트래픽을 일으키고 그렇게 쉽게 일으킨 트래픽을 이용하여 블로그에 광고를 도배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런 방식의 마케팅은 돈 한 푼 들이지 않고도 너무나 쉽게 국내 최대 포털인 N사의 이용자를 고객으로 유입시킬 수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블로그가 돈이 들지 않는 마케팅수단으로 크게 각광받자 너도나도 블로그에 무분별한 광고 글을 도배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갈수록 이런 추세는 더욱 심해졌고 그럼으로써 포털의 블로그는 온통 펌 글과 광고글로 넘쳐났고, 더 이상 블로그에서 신선하고 정확한 정보를 원하는 이용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없을 지경에 이르렀다고 판단한 해당 블로그 서비스를 제공하는 N사는 블로그를 광고수단으로 이용하는 블로거들의 행태에 대해 제동을 걸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무분별한 광고 블로그에 제동을 걸기 위해 N사가 커내든 카드는 바로 유사문사 노출제한 정책이었습니다.
 
제2세대 마케팅 환경, 무분별한 광고 블로그에 대응하기 위한 N사의 유사문서 노출제한 정책 도입으로 직접 쓴 글을 생산해야 블로그가 활성화되었던 시대

유사문서 노출제한이란 N사의 블로그 검색 영역에 원문과 똑같거나 유사한 글을 유사문서로 규정하여 원문만 노출하고 펌 글은 노출하지 않는 정책입니다. 이러한 N사의 유사문서 노출제한으로 펌 글은 더 이상 N사의 블로그 검색영역에 노출되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되면서 그동안 무료마케팅 수단으로 상당한 효과를 발휘하던 블로그 마케팅의 위력이 급격히 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이제는 아무리 펌 글을 올려도 블로그 글이 N사의 블로그 검색결과 영역에 노출이 되지 않으니 펌 글을 올리는 일은 헛수고가 된 것입니다. 그래서 이제 펌 글로 블로그 마케팅을 하는 시대는 종말을 맞게 됩니다.
그러나 비록 N사의 유사문서 제한 정책으로 인해 펌 글로는 더 이상의 블로그 마케팅이 불가능해졌지만 펌 글이 아닌 자체적으로 생성한 글이라면 블로그를 통해 여전히 국내 검색점유율을 80% 이상인 N사의 엄청난 유저를 블로그로 유입시킬 수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직접 일일이 글을 써서 블로그로 방문자를 유입시키기 위해서는 펌 글에 비해 엄청난 컨텐츠 생산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활용하여 마케팅을 하는 것이 이전처럼 쉽지가 않게 되었습니다.
그러자 블로거 대신 블로그의 글을 생산해주는 블로그 마케팅 대행사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블로그를 마케팅수단으로 활용하는 사람들에 의해 N사의 블로그는 또다시 광고와 홍보글로 넘쳐나기 시작했습니다.
더불어 상위노출 방법을 다루는 책과 강의들이 큰 인기를 끌게 되면서 블로거들 사이에 상위노출 경쟁이 더욱 치열하게 되었고 정상적인 방법으로 상위노출을 하다가는 경쟁업체에 뒤질 수밖에 없게 되자 자연스런 글이 아닌 오로지 상위노출을 위한 기계적이고 반복적인 무의미한 글들이 쏟아지기 시작했고 N사를 비롯한 포털의 블로그 검색노출 영역은 얼마안가 이러한 광고와 홍보용 블로그의 품질이 낮은 글들로 넘쳐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상황은 더 이상 블로그를 통해 신선하고 정확한 정보를 찾고자 하는 검색 이용자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게 되면서 N사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무분별한 상위노출경쟁을 일삼았던 광고 및 홍보목적의 블로그 들에 또다시 제재를 가하는 방법을 도입하였습니다.
그것은 바로 블로그에 품질지수를 도입하여 품질지수가 높은 블로그의 글을 우선적으로 노출하여 주는 것입니다.

지금은 제3세대 마케팅 환경, 무분별한 광고 블로그에 또다시 대응하기 위한 N사의 블로그 품질지수 도입으로 기존의 블로그 마케팅은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

N사의 블로그 품질지수는 블로그 포스팅 이외에 덧글, 공감, 스크랩, 이웃 등의 활성화정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블로그에 점수를 매기는 것으로 N사는 이러한 품질이 높은 블로그의 글을 더 상위에 노출해주게 됩니다.
N사의 이러한 블로그 정책에 따라 이제는 아무리 글을 열심히 그리고 꾸준히 직접 써도 그것만으로는 블로그 글의 상위노출이 어렵게 되었고, 블로그 글을 상위에 노출하기 위해서는 글을 열심히 그리고 꾸준히 직접 써서 올리는 것뿐만 아니라 블로그 글에 덧글이 많이 달려야 하고 공감과 스크랩도 많이 받아야 하며 이웃 맺기 등 다른 블로그와의 교류도 활발히 하여 결과적으로 N사에서 자체적으로 정한 기준에 따른 블로그 품질이 높아져야 블로그 검색결과 영역에서 내 블로그 글이 상위 노출될 가능성이 커지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좋은 글을 쓰는 것만으로는 블로그 마케팅이 더 이상 어렵게 된 것입니다. 좋은 글을 쓰는 것은 기본이며 블로그 품질까지 함께 올려야 하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이전에 했던 방식으로는 도저히 블로그 마케팅이 불가능하며 블로그 품질을 높여야 비로소 블로그 마케팅을 시도라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블로그 마케팅에 활용될 수 있을 정도의 수준으로 블로그 품질을 높이는 게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아니 쉽지 않은 정도가 아니라 굳이 그렇게까지 하면서 블로그 마케팅을 해야 하나를 고민할 정도로 블로그 마케팅의 전략적 효용과 가치가 크게 떨어졌습니다.
전략이란 바로 효율을 말합니다. 효율이란 투자대비 높은 결과를 말합니다. 그러나 제3세대 마케팅 환경에서의 블로그 마케팅은 블로그를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을 수준으로 만들기 위해 블로그 품질지수라는 것을 높여야 하며 블로그 품질지수를 높이는데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며 또한 어렵게 블로그 품질을 올렸다고 해도 조금만 실수하거나 관리를 잘못해도 엄청난 노력이 순식간에 물거품이 되는 경우가 많으며 이런 문제로 마케팅 대행사를 통해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하게 되지만 마케팅 대행사를 통한 블로그 마케팅은 기계적이고 반복적이며 가치가 떨어지는 포스팅으로 인해 소비자로부터 신뢰성을 의심받는 경우가 많을 뿐만 아니라 비용도 적지 않게 들어가게 됨으로써 결코 전략적인 마케팅이라고 할 수 없는 상황에 까지 이르게 된 것입니다.
즉, 1세대나 2세대까지 무료 마케팅수단으로 뛰어난 전략적 가치가 있었던 블로그 마케팅이 제3세대 마케팅환경인 현재엔 블로그를 만들고 운영하는데 상당한 시간과 돈과 노력이 들어가게 되어 블로그가 아닌 다른 마케팅수단을 통한 마케팅이 오히려 돈, 시간, 노력은 덜 들어가고 효과는 더 큰 경우가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 마케팅환경 변화에 따른 블로그, 카페, 지식인 마케팅의 전략적 가치 변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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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세대 마케팅환경에서 블로그 마케팅이 마케팅수단으로서 전략적 가치가 떨어진 이유
- 블로그 하는데 하루 한 두 시간은 옛말,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수준까지 블로그 품질을 높이는데 수개월에서 1년 이상 소요된다.
여러분이 그동안 블로그 마케팅을 하려고 했던 이유는 바로 국내 최대이면서 동시에 압도적인 검색점유율을 자랑하는 N사의 검색결과에 블로그 글을 노출할 수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의 핵심은 나의 블로그 글이 N사 블로그 검색결과에서 상위에 노출되는 것에 있습니다.
아무리 블로그에 글을 써도 검색결과영역에서 상위에 노출되지 않으면 검색을 통해 방문자를 유입시키기가 거의 불가능하여 원하는 홍보를 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내가 쓴 블로그 글이 반드시 블로그 검색결과 영역의 상위에 노출될 수 있도록 해야만 블로그 마케팅이 비로소 가능해진다고 볼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전 시대와는 달리 지금은 제3세대 블로그 마케팅 환경으로, 제3세대 블로그 마케팅 환경에서 내 글이 N사 블로그 검색결과 영역의 상위에 노출되기 위해선 N사에서 현재 블로그 검색결과의 기준으로 사용하고 있는 블로그 품질을 먼저 높여야 합니다.
그리고 그러한 블로그 품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퍼온 글이 아닌 직접 쓴 글로 매일 꾸준히 블로그를 채워나가야 합니다. 그런데 아무리 퍼온 글이 아닌 직접 쓴 글일지라도 다른 사람들로부터 덧글, 공감, 스크랩을 받기 위해선 사람들의 호응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글을 써야 합니다.
그러나 블로그 품질을 높이기 위해서 해야 하는 일은 여기가 끝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블로그 품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호응도 높은 글을 쓰는 것 못지않게 내 블로그에 달린 덧글에 일일이 답글을 달아 주거나 이웃 블로그의 글에 답글을 다는 등 블로그 이웃과의 교류도 활발히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사람들로부터 덧글과 공감, 스크랩 등을 많이 받기 위한 호응 높은 글을 쓰는 것도 쉽지 않은데 이웃의 덧글과 블로그 글에 일일이 답글을 다는 일 또한 실제로 해보면 결코 쉽지 않은 일임을 알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수시로 달리는 덧글에 늦지 않게 일일이 답글을 달다보면 하루 종일 블로그에 매달려야 할 정도로 많은 시간이 들기 때문입니다.
블로그 하는데 하루 한 두 시간? 이제 이 말은 펌 글로도 블로그를 활성화시킬 수 있었던 시대나 가능했던 옛말일 뿐입니다. 제3세대 블로그 마케팅 환경에서는 상위노출의 전제조건이 되는 블로그 품질을 높이기 위해 덧글과 공감, 스크랩을 많이 받을 수 있는 하루 한 편 정도의 호응도 높은 꾸준한 포스팅은 기본이고 덧글과 답글 등의 이웃관리에 거의 모든 시간이 집중되고 투자되어야 하며 이를 실제로 해보면 하루 24시간도 모자라다고 느낄 정도로 많은 시간이 드는 것임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을 몇 개월 이상 꾸준하게 하였을 때 비로소 내 글들이 N사 블로그 검색결과 영역의 상위에 노출되기 시작합니다. 블로그 마케팅은 둘째치고라도 검색결과 영역 상위노출을 위한 기본적인 작업에 수개월동안의 시간을 쉬지 않고 블로그 컨텐츠를 생산하고 이웃관리를 하는데 투자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문제는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정작 문제는 상위노출이 되기 시작한 시점부터입니다.

- 블로그 상위노출은 시작일 뿐, 상위 블로거 와의 치열한 경쟁이 당신을 더욱더 블로그의 노예로 만든다.
 
수개월에서 1년여 간의 노력 끝에 내 블로그 글이 블로그 검색결과 영역에서 상위에 노출되기 시작할 때가 되면 적지 않게 흥분이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지금까지의 모든 노력이 보상받을 때가 왔다고 생각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러나 내 글이 상위에 노출된다고 해서 결코 좋아할 일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블로그 품질이 높아져 내 글이 블로그 검색결과의 상위에 노출된다고 해도 그것은 잠시뿐, 지속해서 내 글을 검색결과의 상위에 노출하기 위해선 계속해서 지금까지처럼 쉬지 않고 새 글을 써야 하며 지금까지 해왔던 대로 블로그 품질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서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블로그 품질을 높이면 끝나는 것이 아니라 높인 품질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전에도 그랬듯이 멈추지 않고 계속해서 블로그의 노예가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아무리 상위 블로그의 글이라 해도 N사의 블로그 검색결과엔 그 중에서 최신글을 우선 노출해 주기에 특정 키워드로 검색되는 글을 상위에 노출하기 위해선 다른 블로그보다 최신글을 올려야 하는 것입니다.
더군다나 제3세대 블로그 마케팅 환경에선 이미 상위 검색에 노출되는 선수들, 이른바 상위블로그와 파워블로그 들이 잔뜩 자리 잡고 있어 내 글이 검색결과의 상위에 노출되기 위해선 선수들과의 상위노출 경쟁에서 이겨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들 상위블로그, 파워블로그들의 글은 상당기간 동안 좋은 컨텐츠를 꾸준히 생산하며 이웃들과도 활발하게 교류하는 등 경쟁력 있는 블로그 품질을 확보하여 꾸준히 상위에 노출되고 있어 블로그 품질을 이들처럼 높이지 않을 경우 자신의 글을 상위에 노출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또한 이들과의 경쟁이 쉽지 않은 이유는 이들은 블로그 마케팅 대행사처럼 품질이 낮은 기계적인 글이 아닌 긴 시간에 걸쳐 상당한 정성과 내공이 들어가 있는 진실성 있는 글과 꾸준한 활동으로 사람들로부터 많은 공감을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의 제3세대 블로그 마케팅 환경에서 기존의 방식으로 블로그 마케팅을 하지 말라고 하는 이유가 바로 이러한 기득권층이 이미 두텁게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이들과 경쟁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현대 사회에서 부자들이 가지고 있는 갖가지 기득권으로 인해 가난한 사람이 부자가 되기 매우 어렵듯이 블로그 세계에서도 이미 형성된 상위 블로그 들의 영향력으로 인해 그들과 경쟁하여 내 글을 블로그 검색결과의 상위에 노출하기에 매우 어려운 시점에 와있는 것입니다.
예전과는 달리 내 글을 N사 블로그 검색결과의 상위에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하루의 상당한 시간을, 그리고 수개월을 쉬지 않고 블로그에 투자하여 블로그 품질을 높여야 하지만 블로그 품질을 높이고 난 뒤에도 이미 두텁게 자리 잡고 있는 상위 및 파워블로그와 다시 불꽃튀는 상위 노출 경쟁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결국, 당신이 그동안 알고 있던 것과는 달리 기존의 블로그 마케팅 방법은 더 이상 시간과 노력과 비용대비 훌륭한 마케팅이라고 할 수 없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노예라고 부를 정도로 이러한 상당한 시간과 노력을 투입하고 관리하는 제3세대 블로그 마케팅 환경에서의 블로그 마케팅에 비해 훨씬 시간과 노력을 적게 들이고도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마케팅방법이 있기 때문이며 더군다나 블로그 마케팅은 1차 마케팅이 아닌 2차 마케팅 수단으로 블로그가 아무리 활성화되었다 하더라도 홈페이지나 쇼핑몰에 직접적인 영향을 어느 정도 끼칠 수 있느냐에 대해서는 여전히 미지수이기 때문입니다.
즉 블로그로 아무리 마케팅을 하더라도 최후의 구매처인 홈페이지나 쇼핑몰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상당수가 이탈하여 많은 누수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블로그 마케팅이 과연 전략적으로 옳은 마케팅방법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다시 한 번 말씀드리자면, 하루 몇 시간 투자만으로도 상당한 마케팅효과를 거둘 수 있었던 블로그 마케팅은 제1세대뿐이며 지금은 전혀 그런 환상이 통하지 않는 제3세대 블로그 마케팅 환경이라는 사실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 블로그 마케팅, 검색 바이럴 마케팅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한다고? 검색 바이럴 마케팅은 블로그 품질이 낮아도 충분히 할 수 있다.
물론, 블로그 마케팅은 단순히 블로그의 유입량을 늘리기 위한 검색마케팅을 위해 하는 것만은 아닙니다.
블로그가 마케팅 수단으로서 가치 있다고 여겨졌던 이유는 블로그 글이 N사의 블로그 검색영역에 노출됨으로써 검색을 통한 방문자유입이라는 검색마케팅능력 때문이기도 했지만 그와 더불어 제품에 대한 구매를 앞두고 있는 구매 예정자가 관련 제품에 대한 블로거의 블로그 글을 통해 구매에 영향을 받는 입소문 마케팅 수단으로서의 능력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소비자의 실제 구매패턴은 홈페이지에서 제품을 보게 된 후 곧바로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자신의 구매에 대한 정당성 확보와 확신을 위해 자신이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에 대해 말하는 다른 사람의 의견을 참고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때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수단이 바로 블로그이며 그 중에서도 검색결과를 통해 가장 많은 사람들이 접하는 N사 블로그입니다.
그렇기에 상당수 소비자의 구매패턴은, 홈페이지에서 제품을 본다. → N사에서 관련제품정보를 검색한다. → N사 블로그검색결과를 본다. → 블로그에 방문하여 블로그 글을 본다. → 블로그 글을 보고 구매결정에 참고한다. 인 것입니다.
만일 블로그에 구매예정 제품에 대한 부정적인 얘기들이 있다면 제품을 구매하려고 하다가도 그런 생각을 바꿀 것입니다. 그러나 반대로 블로그에 구매예정 제품에 대해 긍정적이고 좋은 얘기들이 많이 있다면 구매에 대한 확신은 더욱 커질 것입니다.
즉, 블로그의 글들이 제품에 대한 구매결정에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블로그의 입소문 가치를 높이 평가하여 검색을 통한 입소문마케팅이라 하여 검색바이럴 마케팅이라는 신조어가 만들어진 것입니다.그래서 많은 강의와 블로그 마케팅 대행사들이 이런 이유로 블로그 마케팅을 하라고 목놓아 외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누누이 말씀드렸듯이 제3세대 블로그 마케팅 환경에서의 블로그 마케팅은 노력과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값비싼 마케팅입니다. 그렇다면, 상황이 그렇다고 해서 블로그가 가진 검색바이럴 마케팅을 외면해야 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블로그의 검색바이럴 마케팅 능력은 소비자의 실제 구매패턴을 볼 때 결코 무시해서는 안 되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살펴봤듯이 직접 하게 되면 블로그의 노예가 되어야 할 정도로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투입되어야 하고 직접 할 여건이 되지 않아 마케팅 대행을 의뢰하자니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데 시간과 돈이 부족한 사람들은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
제3세대 블로그 마케팅 환경에서 블로그의 노예가 되지 않고도, 값비싼 블로그 마케팅 대행사에 의뢰하지 않고도 블로그의 검색바이럴 마케팅 능력을 활용하는 간단한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 첫 번째 방법은 내 블로그에 제품 관련 정보를 직접 싣는 것입니다. 검색바이럴 마케팅은 이미 홈페이지에 도달한 구매예정자가 제품과 관련된 포괄적인 키워드로 블로그를 검색하는 것이 아닌 홈페이지 명이나 회사이름, 브랜드 명 등으로 검색을 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 하면 되기에 굳이 블로그 품질을 높이지 않아도 되며 블로그 품질을 높이는 일과는 직접적인 상관이 없는 것입니다.
또한 만일, 여러분이 내 블로그 뿐만 아니라 다른 블로그에도 여러분의 회사, 홈페이지, 브랜드 명에 대한 정보가 실리길 바란다면, 상위 블로그와 접촉하여 포스팅을 실어주는 것에 대해 거래를 하면 그만인 것입니다.
그러면 홈페이지에서 여러분이 취급하는 제품에 대해 구매예정인 소비자가 N사에서 제품에 대한 블로그의 객관적인 평가를 살펴보기 위해 검색을 할 경우 제품에 대한 호의적인 글들이 내 블로그를 비롯한 다양한 블로그에 실려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블로그 품질을 높이지 않고도 얼마든지 원하는 만큼의 검색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검색바이럴 마케팅은 어렵게 블로그 품질을 높여 내 블로그 글이 상위에 노출되게 하는 블로그 마케팅과는 상관이 없는 것입니다. 따라서 검색바이럴 마케팅을 위해서라면 굳이 막대한 시간과 노력, 비용이 드는 블로그 품질을 높이는 블로그 마케팅을 할 필요가 없고 이를 블로그 마케팅과 혼동해서는 않되는 것이며 따라서 이런 것을 이유로 블로그 마케팅 강의를 들을 필요도, 블로그 마케팅 대행사를 이용할 필요도 없는 것입니다.
만일 이런 것을 이유로 블로그 마케팅 강의를 듣거나 블로그 마케팅 대행사를 이용한다면 이는 상당히 비싼 값을 치르는 일일 뿐인 것입니다.
 
- 한 순간에 저 품질 블로그로 전락하여 거지 블로그 신세가 될 가능성이 늘 존재한다.
지금까지 제3세대 마케팅환경에서 블로그 마케팅이 마케팅수단으로서 전략적 가치가 떨어진 이유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그러나 제3세대 블로그 마케팅 환경에서 기존의 블로그 마케팅 방식을 추천하지 않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좋은 품질의 블로그를 운영하다가도 자칫 잘못하다간 순식간에 저 품질의 블로그로 전락하여 블로그가 가진 영향력을 모두 잃을 수도 있다는 사실 때문입니다.
홍보와 마케팅을 위한 블로그의 경우 그 목적이 홍보이다 보니 아무래도 홍보에 대한 욕심에서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쓰고 덧글과 답글을 달며, 이웃을 맺고 하는 등 블로그 품질을 높이기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노력한 것도 결국 그 뒤엔 홍보라는 진짜 목적이 있기 때문이고 이런 이유로 인해 어느 정도 블로그가 활성화되어 내 글이 상위에 노출되기 시작하면 본격적으로 홍보 글을 올릴 수밖에 없게 됩니다.그러나 그러한 홍보에 대한 욕심이 자칫 잘못할 경우 블로그의 저 품질을 초래하게 됩니다.
또한 경쟁업체의 견제로 인해 억울하게 블로그 품질이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경쟁업체에서 N사의 블로그 검색영역 결과 페이지에서 해당 블로그의 글들을 자신의 글들보다 하위로 떨어뜨리기 위해 악의적인 블로그 글 신고를 반복하여 억울하게도 블로그의 품질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억울하지만 그 신고가 선의든 악의든 상관없이 신고가 자주 들어오면 블로그 품질은 떨어지게 됩니다.
실제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로봇이 경쟁업체의 블로그 글을 반복적으로 자동으로 신고하게 만들어 경쟁업체의 블로그 글이 검색결과 영역의 순위에서 밑으로 떨어지게 만드는 모습을 본 적이 있습니다.
이런 행위는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고 경쟁업체에 큰 피해를 입히는 행동으로 반드시 강력한 제재를 받아야 하며 법적으로도 반드시 처벌을 받아야 하는 악의적인 행동으로 반드시 근절되어야 하는 것들입니다. 아무리 경쟁이 치열하다고 하나 이렇게 남한테 피해를 주면서까지 자신이 잘되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언젠간 자신도 누군가에게 자신이 한 행동에 대한 과보를 돌려받을 것이라는 진리를 부디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블로그 운영 중에 블로그 글을 수정하거나 삭제하는 등의 관리문제로 인해 블로그 품질이 떨어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는 블로그를 정당하게 운영하는 과정에서 실수로 일어나는 일임에도이런 실수조차 블로그 품질을 결정하는 기준으로 작용하기에 혹여 실수로 블로그 품질을 떨어뜨리는 일을 하지 않는지 늘 노심초사할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블로그 품질 유지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하지 않으면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블로그 품질은 자연스럽게 떨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블로그를 잘 운영하다가도 욕심 때문에 또는 관리소홀로 저 품질이 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고 어떤 경우엔 이유도 모르고 저 품질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실, 마케팅이나 홍보용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해당 블로그는 저 품질이 될 위험에 항상 노출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N사에서 블로그가 저 품질로 떨어진다는 것은 매우 심각한 일로 블로그가 저 품질로 떨어질 경우 한순간에 거지 신세가 된 거나 마찬가지가 됩니다.왜냐하면 지금까지 블로그에 많은 시간과 노력과 공을 들여 어렵게 쌓아올린 모든 것을 하루아침에 모두 잃게 되기 때문입니다.
물론, 블로그에 쌓아놓은 컨텐츠는 해당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의 것입니다. 하지만 블로그가 가진 영향력 즉, 마케팅 능력은 블로거의 것이 아니라 N사의 것입니다. 블로그 글에 대한 검색플랫폼을 N사가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블로그가 저 품질로 떨어진다는 것은 N사에서 가지고 있던 이러한 블로그의 영향력을 잃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내 블로그의 글이 더 이상 N사의 상위에 노출되지 않게 되어 검색을 통해 블로그로 유입되던 방문자의 수가 급감하게 됩니다.
하지만 더욱 무서운 것은 한 번 저 품질 블로그로 전락하면 아무리 노력을 해도 다시 원래의 품질을 회복하기 어렵다는 점입니다. 즉, 저 품질의 블로그는 곧 블로그에겐 사망선고나 마찬가지인 것입니다. 블로그 품질이 저 품질로 바뀔 경우 사실상 해당 블로그의 운영을 포기할 수밖에 없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제3세대 블로그 마케팅 환경에 놓여 있는 현재 블로그 마케팅은 더 이상 안정적인 마케팅이 아니라언제든 순식간에 막대한 시간과 노력을 통해 쌓아올린 영향력을 순식간에 잃어 다시 회복할 수 없는 매우 불안정한 마케팅이 된 것입니다.
그런데도 여전히 블로그 마케팅을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계신가요? 그러나 제3세대 블로그마케팅 환경에서 블로그 마케팅에 집착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는 이게 다가 아닙니다.
 
- 블로그 서비스 제공사는 계속해서 홍보용 블로그가 발붙이지 못하는 정책을 펴나갈 것이다.
지금까지 살펴봤듯이 제1세대 블로그 마케팅 환경부터 제3세대 블로그 마케팅 환경변화의 공통점은 그 변화가 항상 블로그 서비스를 제공하는 N사에 의해 일어났다는 것이고, 그 변화의 핵심내용은 홍보용 블로그가 계속해서 힘을 잃어가도록 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N사가 홍보용 블로그가 힘을 쓰지 못하도록 블로그 정책을 변화시켰던 이유가 있습니다. 인터넷이라는 공간을 통해 정보를 매개로 사람들을 이합집산 시키며 서로 연결시켜주는 것이 포털 및 검색사이트입니다. 여러분도 익히 아시겠지만 이러한 포털사이트 및 검색사이트의 경우 그 본질은 정보를 추구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터넷이라는 공간에서 쏟아내는 다양한 정보들을 사람들이 찾기 쉽게 정리하여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보다 많은 사람들이 정보를 생산해 내도록 유도하는 다양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고 보다 나은 정보를 검색결과로 제공하기 위해 양질의 정보를 쏟아내는 매체와 정보 생산자들을 우대하여 노출해주는 정책들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를 찾기 위해 시간이 갈수록 이러한 포털사이트와 검색사이트에 대한 의존도가 계속해서 높아지게 되었고 이들 사이트들은 온라인상에서 현재 절대적인 영향력을 행사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들 N사와 같은 포털사이트는 광고나 홍보 글에 대해 사람들의 관심을 제대로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진정성 있는 정보가 아니라고 판단하여 홍보용 블로그를 배제하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온 것입니다.
포털사이트인 N사가 이렇게 하는 또 다른 이유는 무료로 홍보를 하는 것을 원치 않는 나름의 속사정이 있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포털의 존립기반은 광고상품이기에 키워드 광고 등과 같은 다양한 광고상품을 팔고 있고 사업자들이 이러한 광고상품을 사용하여 자사의 광고매출이 올라가길 바라지 자신들이 만든 블로그와 같은 영향력을 활용하여 무료로 마케팅을 하길 원치 않기 때문입니다. 이는 포털의 존재기반인 광고수익을 갉아먹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 이 글은 이미 10년 전에 쓰여진 글인데 현재 그대로 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인해 앞으로도 더욱 상업 목적의 블로그가 자리를 잡지 못하도록 지속해서 블로그 정책이 바뀔 것이며, 블로그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려는 홈페이지 운영자들에게 제3세대 블로그 마케팅 환경보다 더욱 가혹한 제4세대 블로그 마케팅 환경이 반드시 찾아올 것입니다.
그렇기에 다가올 제4세대 블로그 마케팅 환경에서 더욱 그 가치와 효용을 잃을 블로그 마케팅에 집중하는 것은 전략적으로 맞지 않는 행동인 것입니다.
그렇다면 왜 시중 마케팅 강의, 대행업체들이 마케팅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구매전환율이 아닌, 제3세대 마케팅환경인 현재 전략적 가치가 크게 떨어진 광고나 블로그 마케팅 등의 임시방편적인 홍보방법만을 말하고 있는 걸까요?
그 이유는 바로 그들도 마케팅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해 줄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방법을 제대로 모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그동안 어디에도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제대로 된 방법론을 제시해 주는 곳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구매전환율을 높일 수 있을까요?

구매전환율을 높여 마케팅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방법, 그것이 바로 3가지 구매설득장치와 8단계 구매설득논리체계로 구성된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입니다.
 
그렇다면 캣콘매직이란 과연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요?
<허경수/고려대/마케팅코드 대표/캣콘매직 창시자이자 마스터/캣콘매직 강사 및 컨설턴트>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개발, 이를 직접 운영하는 쇼핑몰과 컨설팅 고객 쇼핑몰에 적용하여 적용 즉시 광고에 의존하지 않고도 200%~800% 이상의 매출을 올리게 되었고 쇼핑몰, 홈페이지 이외 투자유치, 고객유치 등 남들이 성공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다수의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며 현재는 그간의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저서와 강의를 통해 알리고 있습니다. trs22222@hanmail.net / 010-2491-45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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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가 되지 마시고 마케팅을 열심히 하지 않고도 돈을 잘 버는 사업가가 되세요.

쇼핑몰, 홈페이지 창업자의 99%가 6개월 ~ 1년내 문을 닫고 있습니다.(데이터제공 : 카페24)​저는 창업자의 99%가 6개월 ~ 1년내 문을 닫고 있는 가장 큰 이유가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제대로 만들지 않고 서둘러 창업한 후 블로그, 페이스북, 광고 등의 유입 마케팅만을 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그러나 저는 저의 이러한 생각에 대해 제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통해 이미 10년 전부터 줄기차게 말해왔습니다.('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 더보기

3가지 마법의도구를 사용하면 더 오게 만들어 저절로 방문객이 늘고 저절로 구매가 일어나는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고 운영할 수 있다.

구매설득논리체계(3가지 구매설득장치와 8단계 구매설득논리체계로 구성된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구성요소 중 하나)에의해 구매심리와 구매만족도가 극대화된 상태에서 자신의 구매만족에 그치지 않고 구매만족의 기쁨을 공유하기 위해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게 되는 과정을 입소문이라 합니다. 그리고 이를 굳이 마케팅으로 이름 붙이게 되면 입소문 마케팅이라고 하는 것입니다.​​이같은 이유로, 진정한 의미의 입소문(바이럴) 마케팅은 엄연히 … 더보기

3가지 마법의도구를 사용하면 더 사게 만들어 절로 방문객이 늘고 저절로 구매가 일어나는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고 운영할 수 있다.

상품상세(구매)페이지를 설득능력을 극대화하도록 구매설득논리체계(3가지 구매설득장치와 8단계 구매설득논리체계로 구성된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구성요소 중 하나)로 구성해야 하는 이유는 지금까지 여러분이 했던 모든 노력들은 결국 상품상세(구매)페이지까지 고객을 끌고 오기 위한 것이며,​아무리 시간, 돈, 노력을 열심히 투자하여 홈페이지로 고객을 끌고 왔다 하더라도 상품상세(구매)페이지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신청 또는 구매하… 더보기

어떤 마케팅 솔루션과 마케팅 프로그램으로도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 수 없습니다.

​최근엔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어주는 솔루션’, ‘구매전환율을 높여주는 솔루션’, ‘마케팅자동화솔루션’이라고 하며 그러한 솔루션을 통해 누구나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것처럼 홍보하는 업체도 있지만,​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선,​첫 번째,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드는 제대로 된 노하우와 기법이 있어야 하고,두 번째,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기획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하며,세 번째,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제대로 만드는 … 더보기

3가지 마법의도구로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제작 솔루션을 사용해도 잘 팔리지 않습니다.

​다양한 기능으로 무장된 솔루션?- 홈페이지 기능이 다양하다고 잘 팔릴까요?​온라인 창업열기가 뜨겁다 보니 시중엔 창업자의 창업을 도와주기 위해 크고 작은 업체가 개발한 다양한 홈페이지 솔루션들이 나와 있습니다. 이들 홈페이지 솔루션들은 별다른 노력 없이도 적은 금액으로 홈페이지를 쉽게 오픈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 큰 특징이기에,​부담스럽지 않은 저렴한 비용으로 창업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긴 하지만 아쉽게도 대부분 고객확보 능력이 떨어지는 … 더보기

3가지 마법의도구로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지 않으면 페이스북(SNS)마케팅을 열심히 해도 잘 팔리지 않습니다.

소셜(SNS) 마케팅을 해야 하는 이유​기존 무료마케팅 방식이 가지는 한계​인터넷에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사람들이 알아서 저절로 찾아오진 않습니다. 왜냐하면 오픈당시 홈페이지는 인터넷이라는 망망대해에 홀로 떠 있는 섬과 같아서 홈페이지로 사람들이 찾아올 길이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인터넷을 통해 방문자를 모으려는 사람들이 대표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바로 네이버나 다음 등에서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카페, 지식인 등일 것입니다. 블로그, 카페, … 더보기

3가지 마법의도구로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지 않으면 검색엔진최적화(SEO)를 열심히 해도 잘 팔리지 않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O)를 해야 하는 이유검색엔진최적화(SEO)란?​인터넷에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사람들이 알아서 저절로 찾아오진 않습니다. 왜냐하면 오픈당시 홈페이지는 인터넷이라는 망망대해에 홀로 떠 있는 섬과 같아서 홈페이지로 사람들이 찾아올 길이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인터넷을 통해 사람들이 홈페이지로 찾아오게 만들 수 있는 길을 만들어야 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홈페이지를 이미 알고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 검색엔진을 통한 검색을 … 더보기

3가지 마법의도구로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지 않으면 언론홍보 마케팅을 열심히 해도 잘 팔리지 않습니다.​

언론홍보마케팅이란?​내 홈페이지가 언론에 노출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또한 내 홈페이지가 언론사의 웹사이트와 언론사의 뉴스가 검색되는 포털사이트에서 검색되면 얼마나 좋을까요?언론사의 뉴스와 언론사 뉴스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털에 내 홈페이지를 노출시킬 수 있는 방법, 그것이 바로 보도자료이며 그러한 보도자료를 작성하여 언론에 배포하여 언론을 통해 기사화시킴으로써 기업 브랜드 가치를 제고시키고 제품을 홍보하는 마케팅을 바로 언론홍보마케팅이라 … 더보기

3가지 마법의도구로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지 않으면 이메일 마케팅을 열심히 해도 잘 팔리지 않습니다.

이메일마케팅이란?​이메일은 남녀노소 할것없이 현재 우리나라 사람들 대부분이 누구나 하나씩 그 계정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보편화된 개인적인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매체로서 개인간 또는 개인대 다수간에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그리고 이러한 개인간 또는 개인대 다수간에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이용되고 있는 이러한 이메일을 활용해 기업을 홍보하거나 상품을 광고함으로써 기업의 인지도와 호감도를 제고하거나 상품정보 제공을 통한 구…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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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3가지 마법의도구로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지 않으면 블로그 마케팅을 열심히 해도 잘 팔리지 않습니다.

​​지금은 제3세대 마케팅환경, 기존의 블로그 마케팅은 통하지 않는다.제1세대 마케팅환경, 펌글 만으로도 블로그가 활성화되었던 시대​​제1세대 마케팅환경에선 인터넷에 있는 글을 자신의 블로그에 퍼다 나르는 것만으로도 블로그를 채워나갈 수 있었고, 펌 글이라도 직접 쓴 글과 똑같이 포털의 블로그 검색영역에 노출되어 검색을 통해 많은 트래픽을 발생시킬 수가 있었습니다.​이렇게 펌 글만으로도 쉽게 블로그가 활성화되자 많은 사람들에게 블로그는 마케팅수… 더보기

3가지 마법의도구로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지 않으면 광고와 홍보를 많이 해도 잘 팔리지 않는다.

각종 마케팅의 성공을 결정짓는 것은 방문자수가 아니라 구매전환율​여러분이 그동안 마케팅을 위해 광고나 홍보에 집중했던 이유는 2차 마케팅수단인 광고나 홍보를 통해서 1차 마케팅수단인 홈페이지나 쇼핑몰로 방문자를 더욱 많이 오게 만들기 위함이었을 것입니다.그리고 그러한 생각의 이면에는 홈페이지나 쇼핑몰에 방문자가 늘면 매출도 당연히 오를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물론 이 생각은 얼핏 생각해 보면 분명히 맞는 생각처럼 보입니다. 홈… 더보기

3가지 마법의도구로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지 않으면 디자인이 좋아도 잘 팔리지 않습니다.

​홈페이지 디자인이 좋다고 잘 팔릴까요?현재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거나 운영계획에 있는 분들 중엔 홈페이지를 직접 제작할 기술이 없는 분도 많은 것입니다.포토샵 정도는 홈페이지를 떠나 워낙 대중화되어 있는 디자인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다룰 수 있는 분이 꽤 있을 수도 있겠지만, html이니, php/asp 등의 프로그램은 짧은 시간 안에 배워서는 간단한 홈페이지 하나 만들기도 벅찰 정도로 전문 분야이기 때문에 대부분 능숙하게 다를 수 있는 분은 … 더보기

3가지 마법의도구로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지 않으면 제품이 좋아도 잘 팔리지 않습니다.

​‘내가 취급하는 제품과 서비스는 너무 훌륭해서 사람들이 좋아할 수밖에 없어. 비슷한 아이템을 파는 다른 홈페이지와 쇼핑몰을 봤는데, 정말로 잘 팔리더라고. 홈 페이지(쇼핑몰)오픈해서 물건이 없어서 못 팔면 어쩌지? 그게 걱정일 정도라고.’​맞는 말입니다. 잘 팔리는 홈페이지는 모두 물건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에게 묻겠습니다. 물건만 좋다면 과연 잘 팔린다고 장담할 수 있습니까? ​잘 팔리는 홈페이지는 물건이 좋다는 것도 사실이고 물건이… 더보기

3가지 마법의도구로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지 않으면 싸게 팔아도 잘 팔리지 않습니다.

​​제품을 싸게 팔면 잘 팔린다?​적어도 옥션이나 지마켓, 11번가 등의 오픈마켓에선 그 말이 정답일지 모릅니다. 오픈마켓은 동일한 상품을 두고 수많은 업체들이 판매경쟁을 하는 곳입니다. 제품이 같다면소비자는 당연히 가격을 선택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가격을 낮추고 낮추고 또 낮춰야 거래가 성사되는 것입니다. 동일한 상품이라면 최저가로 팔아야만 팔리는 곳이 오픈마켓인 것입니다.​따라서 초보자들이 오픈마켓에서 쉽게… 더보기

3가지 마법의도구로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지 않으면 1등 홈페이지를 따라 만든다고 잘 팔리지 않습니다.

잘 팔리는 홈페이지는 1등 홈페이지를 그대로 따라 만들면 된다?​‘잘된다고 하는 홈페이지를 그동안 많이 연구해 왔어. 복잡하게 생각할 거 없어. 잘되는 홈페이지를 그대로 따라 만들면 되는 거야. 잘되는 거 따라했는데 안되겠어?’​​많은 사람들이 1등 홈페이지를 성공의 기준으로 삼고 벤치마킹하지만 성공이 아닌 실패의 길을 걷고 있다.​많은 사람들이 홈페이지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업계에서 1위를 하고 있는 업체의 홈페이지를 성공모델로 삼고 이를 열심… 더보기

당신이 쇼핑몰, 홈페이지 운영을 통해 돈을 더 쉽게, 더 많이 벌지 못하는 근본적인 이유

​북극에서 왜, 반팔티를 팔려고 하세요? ​​쇼핑몰, 홈페이지 운영을 해도 돈을 잘 벌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 대부분이 공통적으로 크게 잘못 생각하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자신이 마케팅을 더 잘하지 못해서 사업이 더 잘 되지 않고 돈을 더 잘 벌지 못한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그러나 저는 그런 분들이 돈을 더 잘 벌지 못하는 덴 보다 근본적인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좀 극단적인 예를 들자면, 그것은 바로 쇼핑몰, 홈페이지 운영을 하면서도 돈… 더보기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어 준다는 말은 고객을 더 쉽게 유치하기 위한 미끼일 가능성이 높으니 주의하세요!

​시중에는 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핵심가치와 유사한 ‘구매전환율이 높아지는’, ‘잘 팔리는 홈페이지 제작’과 같은 컨셉으로 광고와 홍보를 하는 업체도 있습니다.​그러나 지금까지 여러 번 살펴본 것처럼,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선,​첫 번째,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드는 제대로 된 노하우와 기법이 있어야 하고,두 번째,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기획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하며,세 번째,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제대로 만드는 과정을 거쳐야 … 더보기

잘 팔리는 홈페이지는, 마케팅 강의를 열심히 듣는다고 해서 만들어 지는 것이 아닙니다.

​시중에는 ‘잘 팔리는 홈페이지 제작’에 대한 노하우와 기법을 알려준다는 곳도 있는데요. 본 홈페이지에서 말하는 ‘잘 팔리는 홈페이지’의 핵심개념은 마케팅을 열심히 하지 않고도 돈을 잘 버는 홈페이지를 말하는 것으로 본 홈페이지에서 말하는 그러한 잘 팔리는 홈페이지는 단순히 잘 팔리는 홈페이지 제작에 대한 노하우와 기법만을 알았다고 해서 쉽게 만들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본 홈페이지에서 말하는 ‘잘 팔리는 홈페이지’란, ‘마케팅을 열심히 하지…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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