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당신의 채널이 실제로 가지고 있는 영향력과 판매에 기여한 것에 비해 더 높은 수익을 올리지 못하는 이유, 채널 운영 수익을 더 높이기 위해 당신이 반드시 알아야 할 진실 - 2

27명이 함께 보는 중..
글자크기 설정
×
  • 작게
  • 보통
  • 크게
  • 아주크게
  • 최대크게

당신이 쿠팡 제휴마케팅을 통해 홍보수익을 만들기 위해 쿠팡 파트너스 회원으로 가입한 뒤, 당신이 운영하는 채널에 쿠팡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의 상품 구매주소 링크를 남겼다고 해보겠습니다.

 

그럴 경우, 상품 구매주소 링크에는 보통의 상품 구매주소와는 달리 당신의 쿠팡 파트너스 회원 아이디가 포함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런 상태에서 당신의 채널을 방문한 홍길동이 당신이 당신의 채널에 남긴 상품 구매주소 링크를 클릭할 경우,

 

클릭과 동시에 홍길동이 사용중인 기기(PC 또는 모바일 기기)의 웹브라우저에 당신의 쿠팡 파트너스 회원 아이디가 쿠키 값으로 저장됩니다.

 

그래서 홍길동이 쿠팡의 해당 상품페이지로 이동하여 구매하게 되면,

홍길동이 구매한 상품에 대한 정보에 당신의 쿠팡 파트너스 회원 아이디 정보가 포함되어 쿠팡 파트너스 정산 시스템에 보내지게 되고 그럼으로써 당신에게 홍보의 대가로 지급하는 커미션 수익이 잡히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바로 여기서 발생합니다.

 

쿠키 값은 무한대의 기간 동안 웹브라우저에 저장되는 것이 아니라 저장기간이 정해져 있고, 그러한 저장기간은 웹사이트(크롬 등의 웹브라우저가 아닌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쇼핑몰.홈페이지)에서 직접 설정할 수 있는데,

 

쿠팡의 경우 쿠팡 파트너스 회원 아이디에 대한 쿠키 값 저장기간을 하루(24시간)로 설정해 놓았다는 것입니다.

 

하루요? 뭐 어때서요?

 

아닙니다. 하루는 짧아도 너무 짧은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채널에 홍보한 상품 구매주소 링크를 당신의 채널에 방문한 홍길동이 클릭한 뒤, 하루가 지나서 구매하면 당신에게는 단 한 푼의 커미션 수익도 발생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당신의 채널에 홍보한 상품 구매주소 링크를 클릭하고 나서 하루 안에 곧바로 구매하는 사람의 비율이 얼마나 될까요? 아마도 100명 중 1명 정도가 될까 말까일 것입니다.

 

하지만 만약 기간에 상관없이 구매하는 사람의 비율을 보면 어떨까요?

 

상품 구매주소 링크를 클릭하고 나서 구매하는 사람은 100명 중 1명 정도가 될까 말까가 아닌 그보다 10배, 20배는 많은 10명, 20명 이상이 될 것입니다.

 

상품 구매주소 링크를 클릭하고 나서 하루 안에 구매하는 사람은 매우 적지만 기간에 상관없이 실제로 구매하는 사람은 그보다 훨씬 더 많은 것입니다.

 

이처럼 당신이 당신의 채널에서의 홍보를 통해 판매에 기여한 것은 실제로는 수십 명 이상일 것입니다.

 

그런데 쿠팡은 당신의 쿠팡 파트너스 아이디에 대한 웹브라우저 쿠키 저장 값을 하루(24시간)로 설정해 놓았기 때문에,

 

당신은 당신의 채널에 남긴 상품 구매주소 링크를 클릭 후 하루 안에 구매한 사람에 한해서만 홍보 수익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즉, 기간을 따지지 않으면 실제로는 10명 혹은 그 이상의 판매에 기여했음에도 1명의 판매에 기여한 만큼 밖에 받지 못하는 것, 이것이 바로 쿠팡을 비롯한 시중 제휴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진실인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너무나 불합리한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직원으로 근무하고 있는 회사에서 당신 때문에 회사 매출이 10배로 올랐음에도 회사에서 그에 합당한 보너스나 임금 인상 등의 추가적인 보상을 해주지 않는다면 당신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아마도 당신은 당신의 능력을 알아본 다른 회사에서 그만큼의 합당한 대우를 해준다고 하면 뒤도 안 돌아보고 그만 둘 것입니다.

 

이렇게 쿠키 값 저장기간은 당신의 홍보수익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단순히 쿠키 값 저장기간만 늘려도 당신의 실제 홍보 수익은 10배 이상이 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당신은 지금 당신의 채널이 실제로 가지고 있는 영향력과 판매에 기여한 것의 100분의 1에서 10분의 1정도의 수익 밖에 받지 못하고 있으며 나머지 90에서 99의 수익은 도둑 맞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말씀드린 것은 정말로 빙산의 일각일 뿐이기 때문입니다.

 

☞계속해서보기 

Comments

로그인 후, 댓글을 등록해 주세요^^    
   
총 3천건 이상의 강의와 컨설팅을 진행하며 거의 모든 유형의 쇼핑몰.판매.영업.비즈니스에 대한 판매전략 데이터화, 총 15년간의 준비와 개발을 거쳐 시스템화하여 메타연결 마케팅 시스템 개발을 완료하였습니다. 제 일생에 걸쳐 만들어진 메타연결 마케팅 시스템, 이것이 바로 당신의 모든 것을 일순간에 바꿔놓을 당신에게 드리는 일생 일대의 제안입니다.
Copyright ⓒ 일생 일대의 제안, 캣콘매직, 허경수
컨텐츠 무단도용 및 2차 저작물 사용금지..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