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채널이 실제로 가지고 있는 영향력과 판매에 기여한 것에 비해 더 높은 수익을 올리지 못하는 이유, 채널 운영 수익을 더 높이기 위해 당신이 반드시 알아야 할 진실 - 1
![]()
글자크기 설정
×
|
![]() |
당신의 채널이 실제로 가지고 있는 영향력과 기여한 만큼의 수익을 왜 올리지 못하고 있는지 그 이유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기 위해 쿠팡 제휴마케팅을 예로 들어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그러기 위해 당신이 쿠팡 파트너스 회원으로 가입하였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쿠팡 뿐만 아니라 시중 제휴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스템 대부분이 쿠팡 제휴마케팅 시스템과 비슷하기 때문에 쿠팡을 대표적인 예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회원으로 가입하고 나서, 쿠팡에 입점하여 판매중인 상품의 상품 구매주소 링크(당신의 아이디가 포함된 상품페이지 주소)를 당신의 채널에 남긴 뒤,
당신의 채널에 방문한 홍길동이 당신이 채널에 남긴 상품 구매주소 링크를 통해 해당상품 판매페이지에 방문하여 구매하면 당신에게는 홍보의 대가로 일정 커미션 수익이 발생할 것입니다.
그리고 여기까지는 당신도 이미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당신의 채널이 실제로 가지고 있는 영향력과 판매에 기여한 만큼의 수익을 왜 올리지 못하고 있는지 그 이유에 대해 제대로 알기 위해서는 '쿠키'에 대한 개념을 먼저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 이용자의 이용편의 도모 등 여러가지 이유로 웹사이트에서 자체적으로 설정하는 값으로 당신의 쉬운 이해를 돕기 위해 당신의 경험을 토대로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웹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하고 난 뒤 웹사이트를 벗어났다가 해당 웹사이트를 다시 방문하면,
로그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귀찮게 입력하지 않아도 입력창에 자동으로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입력되어 방문할 때마다 귀찮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로그인 할 수 있었던 경험을 해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웹사이트에서 로그인을 한 번만 하고 나면 재방문시 로그인에 필요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기억하여 귀찮게 일일이 입력창에 입력하지 않아도 되는 것은,
로그인을 위해 입력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당신이 사용하고 있는 웹브라우저(크롬, 엣지 등)에 해당 웹사이트 주소와 함께 쿠키 값으로 자동으로 저장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당신이 PC에서 크롬 웹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다면 당신이 방문한 웹사이트의 로그인 비밀번호와 아이디, 웹사이트 주소는 당신이 사용한 PC의 크롬 웹브라우저에 자동으로 쿠키 값으로 저장되고,
당신이 PC로 해당 웹사이트에 로그인할 때마다 크롬 웹브라우저에 쿠키 값으로 저장된 아이디와 비밀번호, 웹사이트 주소가 일치할 경우 로그인 입력 창에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한 가지 더 알아야 할 것은 만약 같은 웹사이트를 방문하더라도 PC가 아닌 모바일로 방문한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새로 입력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쿠키는 PC 또는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하고 있는 웹브라우저에 저장되기 때문에 PC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을 했더라도,
모바일 기기(스마트폰)에서 사용하고 있는 웹브라우저에는 해당 웹사이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쿠키 값으로 저장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모바일 기기(스마트폰)에서 해당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로그인 하기 위해서는 PC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했더라도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새로 입력해야 하는 것입니다.
쿠키에 대해 마지막으로 한 가지만 더 말씀드리겠습니다.
하나의 기기에서도 크롬, 엣지, 앱 등 여러가지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예를 들어 크롬 웹브라우저로 웹사이트에 방문하여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한 뒤 같은 크롬 웹브라우저로 웹사이트에 재방문하면 로그인 입력창에 자동으로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입력되지만,
크롬이 아닌 엣지, 앱 등 기타 다른 웹브라우저로 같은 웹사이트에 방문하여 로그인 하려면 기타 다른 웹브라우저에는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쿠키 값으로 저장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새로 입력해야만 한다는 것입니다.
이제 쿠키에 대해 이해가 좀 가시나요?
쿠키에 대해 이렇게 자세한 설명을 드리는 이유는 쿠키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있어야 당신의 채널이 실제로 가지고 있는 영향력과 판매에 기여한 만큼의 수익을 올리지 못하는 이유에 대해 제대로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당신의 채널이 실제로 가지고 있는 영향력과 판매에 기여한 것에 비해 더 높은 수익을 올리지 못하는 이유, 그리고 수익을 더 높이기 위해 당신이 반드시 알아야 할 진실에 대해 쿠팡의 제휴마케팅을 예로 들어 본격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