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당신의 채널이 실제로 가지고 있는 영향력과 판매에 기여한 것에 비해 더 높은 수익을 올리지 못하는 이유, 채널 운영 수익을 더 높이기 위해 당신이 반드시 알아야 할 진실 - 3

22명이 함께 보는 중..
글자크기 설정
×
  • 작게
  • 보통
  • 크게
  • 아주크게
  • 최대크게

지금까지는 한 번의 구매를 가정해서 말씀드렸지만, 만일 당신이 당신의 채널을 통해 홍보한 상품이 화장품이나 식품 등의 소모성 상품이라면 과연 한 번의 구매로 끝날까요?

 

제품력이 괜찮은 상품의 경우 보통 재구매율이 30% 혹은 그 이상 되는 경우가 많으며, 최소 수 개월에서 수 년에 걸쳐 계속해서 구매로 이어지고 입소문을 통해 구매하는 사람도 계속해서 늘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수 개월에서 수 년에 걸쳐 계속해서 구매하고 입소문을 통해 계속해서 늘어나는 구매 건까지 합치면 판매량은 과연 얼마나 될까요? 아마도 상당할 것입니다.

 

그렇게 당신이 당신의 채널을 통해 홍보한 상품 구매주소 링크를 통해 한 번의 구매에서 그치지 않고 수 개월에서 수 년에 걸쳐 계속해서 구매하며 입소문을 통해 계속해서 늘어나는 구매 건의 경우도 결국 당신이 모두 기여한 것 아닌가요?

 

그런데도 당신은 쿠키 값을 하루만 저장하도록 한 쿠팡 제휴마케팅 시스템 때문에 상품 구매주소 링크를 클릭하고 나서 하루 안에 구매한 아주 극소수의 판매 건에 대한 홍보수익밖에 받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만일 쿠키 값 저장기간을 하루가 아닌 1년 정도로 늘리고 당신이 당신의 채널을 통해 홍보한 상품 구매주소 링크를 통해 당신의 채널에 방문한 홍길동이 첫 구매 뿐만 아니라 수 개월, 수 년에 걸쳐 재구매를 한다면 당신이 받을 수 있는 수익의 금액은 완전히 차원이 달라지게 될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만일 당신이 당신의 채널에 남긴 상품 구매주소 링크를 클릭한 홍길동이 해당 상품페이지를 방문한 뒤, 해당 상품을 구매하지 않고 쿠팡의 다른 상품을 구매했다면 어떻게 될까요?

 

실제로 이러한 상황은 현실적으로 많이 일어나는 일로 당신 역시 구매자로서 자주 경험해 봤을 것입니다.

 

광고나 홍보, 추천링크를 통해 처음에 방문한 상품페이지의 상품을 구매하지 않고 같은 쇼핑몰에 있는 다른 상품이 더 눈에 들어와서 다른 상품을 구매한 경험 말입니다.

 

그리고 이는 비단 당신 뿐만 아니라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저도 그렇고 다른 많은 사람들도 자주 경험하는 일입니다.

 

하지만 이 같은 상황에서 쿠팡을 비롯한 시중 제휴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홍보수익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이것이 정말로 말이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당신의 채널에 방문한 홍길동이 당신의 채널에 남긴 상품 구매주소 링크를 통해 방문한 상품페이지의 상품을 구매하지 않고 다른 상품을 구매한 경우 그러한 판매 건에 대해서도 당신이 실제로 기여한 것이 맞지 않나요?

 

하지만 당신은 이 같은 상황에서 단 한 푼의 홍보수익도 받지 못합니다.

 

사실이 이러함에도 채널 수익 창출 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수많은 블로거, 유튜버들은 마치 쿠팡 파트너스가 좋은 수익창출 방법인 것처럼 말합니다.

 

하지만 이는 경제적 정의가 아닙니다.

자신이 기여한 만큼 하나도 빠짐없이 모두 돌려받을 수 있어야 그것이 진정한 경제적 정의인 것입니다. 

 

당신이 당신의 채널에 홍보한 상품 구매주소 링크를 통해 당신의 채널에 방문한 홍길동이 구매를 하게 되면,

 

1. 홍길동이 하루안에 구매했든 며칠이 지나 구매했든 상관없이 당신이 홍길동이 구매한 상품에 대한 판매에 모두 기여를 한 것이 맞기 때문에 당신은 하루가 지나서 구매한 모든 구매 건에 대해서도 당연히 홍보수익을 받아야 합니다.

 

2. 또, 홍길동이 같은 상품을 계속해서 재구매 하는 경우도 당신의 홍보로 인해 홍길동이 첫 구매 뿐만 아니라 재구매를 한 것이기 때문에 당신은 당연히 홍길동의 모든 재구매 건에 대한 홍보수익도 받아야 합니다.

 

3. 나아가, 홍길동이 당신이 당신의 채널에 홍보한 상품 구매주소 링크를 통해 해당 상품페이지에 방문했지만 해당 상품을 구매하지 않고 다른 상품을 구매했어도 그러한 경우조차 결국 당신이 홍보한 결과로 구매가 일어난 것이기에 당신은 당연히 다른 상품의 구매 건에 대한 홍보수익도 받아야 합니다.

 

 

그런데 쿠팡을 비롯한 시중 제휴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당신에게,

 

1. 홍길동이 하루가 지나서 구매한 건에 대한 홍보수익은 전혀 지급하지 않습니다. 하루가 지나 구매하는 건이 정말로 많을 수도 있는데도 말입니다.

 

2. 또 하루가 지난 경우 홍길동이 계속해서 재구매해도 홍보수익을 전혀 지급하지 않습니다.

 

3. 나아가 홍길동이 당신이 최초로 홍보한 상품 구매주소 링크를 통해 해당 상품이 아닌 다른 상품을 구매한 경우에도 홍보수익을 전혀 지급하지 않습니다.

 

이 같은 이유로 지금까지 쿠팡을 비롯한 시중 제휴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했던 당신은 당신이 실제로 판매에 기여한 홍보수익의 100분의 1도 받지 못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런데 당신이 당신의 채널에 남긴 상품 구매주소 링크를 통해 구매한 사람이 단지 홍길동 한 명에 불과할까요?

 

당신이 운영하는 채널의 구독자수와 방문자수에 따라 당신이 당신의 채널에 남긴 상품 구매주소 링크를 통해 구매한 사람의 수는 달라지겠지만,

 

당신은 실로 많은 사람들이 당신이 당신의 채널에 남긴 상품 구매주소 링크를 통해 구매하게 만들고 그럼으로써 상품 판매자와 제휴마케팅 운영사인 쿠팡에게 상당한 수익을 안겨주고 있었음에도 당신은 정작 실제로 당신의 채널이 판매에 기여한 것의 100분의 1정도의 수익 밖에 받지 못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지금까지의 내용을 차분히 읽어 보셨다면,

이 글을 시작하는 서두에서 그리고 내용을 설명하는 과정에서 제가 당신의 채널이 실제로 가지고 있는 영향력과 판매에 기여한 것에 비해 더 높은 수익을 올리지 못하고 있다고 말한 이유와,

 

당신의 채널이 실제로 가지고 있는 영향력과 판매에 기여한 것의 100분 1정도의 수익 밖에 받지 못하고 있고 나머지 99의 수익을 도둑맞고 있다고 말씀드린 이유에 대해 이제 좀 아시게 되었을 것입니다.

 

쿠팡 등 시중 제휴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내용은 제가 일부러 지어낸 것이 아니라 쿠팡 파트너스 커미션 지급 조건에 나와 있는 내용 그대로를 말씀드린 것입니다.

- 쿠팡 파트너스 조건 캡쳐 이미지 -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지금까지 말씀드린 모든 불합리하고 불공정한 상황을 해소하고 당신의 채널이 실제로 가지고 있는 영향력과 판매에 기여한 것만큼, 아니 그 이상의 수익을 올림으로써,

 

당신이 채널을 별도의 노력을 더 하지 않고도 채널 운영 수익을 획기적으로 늘릴 수 있는 '메타채널'로 전환하는 방법과 그러한 '메타채널'의 핵심이 되는 '커넥터'에 대해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계속해서보기

Comments

로그인 후, 댓글을 등록해 주세요^^    
   
총 3천건 이상의 강의와 컨설팅을 진행하며 거의 모든 유형의 쇼핑몰.판매.영업.비즈니스에 대한 판매전략 데이터화, 총 15년간의 준비와 개발을 거쳐 시스템화하여 메타연결 마케팅 시스템 개발을 완료하였습니다. 제 일생에 걸쳐 만들어진 메타연결 마케팅 시스템, 이것이 바로 당신의 모든 것을 일순간에 바꿔놓을 당신에게 드리는 일생 일대의 제안입니다.
Copyright ⓒ 일생 일대의 제안, 캣콘매직, 허경수
컨텐츠 무단도용 및 2차 저작물 사용금지..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