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블로거, 인스타그래머, 카페 운영자 여러분! 여러분은 여러분의 채널이 실제로 가지고 있는 영향력과 판매에 기여한 것에 비해 더 높은 수익을 올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
글자크기 설정
×
|
![]() |
당신이 현재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카페 등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면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여러가지 이유 중 채널 운영을 통한 수익성을 빼놓을 수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채널 운영 수익을 높이기 위해 할 수만 있다면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 또는 제공하는 업체로부터 협찬 광고를 받거나 쿠팡 등 제휴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도 진행하고 계실 것입니다.
또한 최근에 등장한 유튜브 쇼핑기능을 이용해 수익을 올리고 계신 분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분명히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당신이 그동안 어떤 방법을 통해 채널 운영 수익을 창출하고 있었든 당신의 채널이 실제로 가지고 있는 영향력과 판매에 기여한 것에 비해 더 높은 수익을 올리지 못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당신의 채널이 만약 1만명의 구독자(회원)를 가지고 있다면 그 만큼의 채널 운영 수익을 올리는 것이 아닌,
그 10분의 1인 1천명, 100분의 1인 1백명의 구독자(회원)를 가지고 있는 만큼의 수익밖에 올리지 못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채널이 실제로 가지고 있는 영향력과 판매에 기여한 것의 10분의 1에서 100분의 1밖에 수익을 올리지 못하고 있다면 이는 분명 손해를 보고 있는 것입니다.
회사에서 능력을 발휘하여 100만큼의 성과를 올리고 있는데 그 성과의 10분의 1, 100분의 1에 해당하는 만큼만 월급을 준다면 어떨까요?
정상적이고 합리적인 판단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손해라는 생각이 들면서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결국 회사를 그만 둘 것입니다.
그런데 당신이 운영하는 채널에서도 지금, 당신의 채널이 실제로 가지고 있는 영향력과 판매에 기여한 것의 10분의 1, 100분의 1만큼 밖에 수익을 올리지 못하는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