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 매출을 자동으로 끝없이 늘어나게 만드는 '메타연결 마케팅기능'의 핵심 비밀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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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일, 유튜버K가 당신의 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가'상품과 '가'상품의 상품 구매주소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홍보하였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유튜버K의 채널에 방문한 홍길동이 '가'상품의 상품 구매주소 링크를 클릭하여 '가'상품 상품페이지로 방문했지만,
정작 '가'상품은 사지 않고 '나'상품을 산다면, 그래서 유튜버K에게 커미션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유튜버K 입장에서는 매우 불합리하게 생각될 것입니다.
유튜버K 입장에서는 '가'상품 판매에는 기여하지 못했지만 '나'상품 판매에는 기여한 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커미션을 받아야 하는 것이 맞는 것입니다.
이렇게 홍길동의 경우처럼 상품 구매주소를 홍보한 '가'상품은 사지 않았지만 같은 쇼핑몰.홈페이지 내 다른 상품인 '나'상품을 구매했을 경우,
유튜버K에게 커미션을 지급하지 않는다면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카페 등의 채널 운영자들에 대한 당신의 홍보 파트너 제안은 그만큼 힘이 떨어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바로 이런 점 때문에 처음부터 '메타연결 마케팅기능'은 가'상품의 상품 구매주소를 클릭하여 '가'상품 상품페이지로 방문했지만 정작 '가'상품은 사지 않고 같은 쇼핑몰.홈페이지 내 다른 상품인 '나'상품을 구매해도 커미션을 지급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때 유튜버K는 상품 구매주소를 홍보한 '가'상품이 아닌 홍길동이 실제로 구매한 '나'상품에 설정된 첫구매, 재구매 커미션을 받습니다.
이처럼 유튜버K 입장에서는 홍길동이 자신이 홍보한 상품 구매주소 링크를 통해 방문한 상품페이지의 상품을 구매하지 않고 같은 쇼핑몰.홈페이지 내 다른 상품을 구매해도 무조건 커미션을 지급받으니,
이제 당신의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카페 등의 채널 운영자들에 대한 홍보 파트너 제안은 더욱 강력해질 수밖에 없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것이 다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