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상세페이지), 마케팅 글쓰기, 광고, 판매.영업.제안에서 검색, AI, 다른 사례 등 내부데이터만을 사용했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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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열풍이 매우 거세게 불고 있습니다.
지금부는 AI 열풍은 일시적인 열풍이 아닌 기술적 진화를 기반으로 하는 돌이킬 수 없는 대세적 흐름으로 일시적인 유행에서 그치지 않고 메인 스트림으로 확고하게 자리잡을 것입니다.
따라서 AI가 이끄는 변화는 앞으로 더욱 공고해지고 가속화될 것이기에 판매.영업.마케팅.사업을 하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AI가 주는 기술적, 시대적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특별히 더 주목하고 주시하고 있어야 합니다.
저도 요즘 업무에 대표적 AI 도구로 불리는 챗지피티를 사용하며 AI의 놀라운 성능을 직접 체험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책 저자이고 마케팅과 관련된 강의와 컨설팅을 하고 있어 마케팅 컨텐츠 제작과 관련해서 챗지피티를 사용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마케팅 컨텐츠 제작과 관련해서는 전혀 활용하지 않고 있고,
제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직접 만들고 수정하고 있어서 제가 현재 챗지피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분야는 코딩입니다.
따로 프로그램과 코딩을 배운 적이 없지만 개발자와 협업으로 솔루션을 개발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코딩에 대해 알게 되었고 초반엔 개발자에게 의뢰해 홈페이지를 만들고 수정했지만 지금은 제 스스로 만들 수 있는 정도까지 되었습니다.
하지만 하루가 다르게 새롭게 나오는 최신 CSS의 경우 적용하는 과정에서 쉽게 풀리지 않을 때도 많아 막힐 때는 검색을 했지만 검색의 경우 아무리 찾아도 원하는 내용의 해결책을 찾기가 어려웠고 코드를 적용하는 과정에서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얻기가 어려워 답답하던 차에,
큰 기대없이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챗지피티에 물어보자 기대했던 이상의 결과물을 곧바로 만들어 주어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AI는 비단 제가 주로 활용하는 코딩 분야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놀라운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는데, 특히 디자인과 영상 제작 분야에서 본격적인 AI시대가 도래했음을 확실하게 체감할 정도로 놀라운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AI가 만들어주는 결과물들을 보고 있으면 마치 눈앞에서 신이 마법을 부리는 것처럼 경이롭기까지 할 정도입니다.
그래서 당신은 아마도 AI가 당신이 현재 관심을 가지고 있는 쇼핑몰(상세페이지), 마케팅 글쓰기, 광고, 판매.영업.제안 등에서도 당신이 기대했던 것만큼, 혹은 그 이상의 놀라운 결과물을 만들어줄 거라고 기대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단언컨대,
디자인, 영상제작에서 만큼 쇼핑몰(상세페이지), 마케팅 글쓰기, 광고, 판매.영업.제안 등에서도 놀라운 퍼모먼스를 보여줄 거라는 기대감을 가진다면,
그것은 어디까지나 AI에 대한 충분하지 못한 통찰에서 비롯되는 판단의 오류로 그러한 판단의 오류로 인해 당신은 더 쉽고 빠른 성공을 못할 수도 있음을 분명히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판단의 오류를 범하지 않기 위해 AI에 대해 당신이 반드시 통찰해야 할 진실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AI는 요청자가 요구하는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내부데이터를 사용한다는 것이고, 당신의 쇼핑몰(상세페이지), 마케팅 글쓰기, 광고, 판매.영업.제안에서의 승부는 AI가 사용하는 내부데이터가 아닌 외부데이터에 의해 승부가 난다는 사실입니다.
AI의 한계, AI는 내부데이터를 사용한다
당신도 이미 경험해 봤을 수도 있겠지만 디자인과 영상 제작 분야에서 AI가 보여주는 퍼포먼스를 보면 정말로 신이 눈앞에서 마법을 부리는 것처럼 놀라울 정도입니다.
그러나 AI가 보여주는 그러한 마법과 같은 놀라운 퍼포먼스는 완전한 무에서 전혀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것이 아닌 이미 주어져 있는 데이터, 즉 내부데이터를 재가공하여 보여주는 것입니다.
다만 데이터 재가공 과정에서 첨단기술의 집약체로서 AI가 보여주는 엄청난 퍼포먼스 효율 때문에 마치 눈 앞에서 마법을 부리는 것처럼 보이는 것입니다.
AI가 이러한 이미 주어져 있는 데이터인 내부데이터를 사용한다는 것은 본격적인 AI시대를 알린 챗지피티의 탄생과 업그레이드 과정을 봐도 알 수 있습니다.
챗지피티의 경우, 버전이 업그레이드되면 될수록 퍼포먼스가 점점 더 정교해지고 AI다워졌는데 버전 업그레이드를 위해 개발사에서 한 핵심적인 작업은 AI가 재가공 하는데 필요한 내부데이터의 양을 압도적으로 늘린 것입니다.
즉, 내부데이터의 양이 많을수록 AI의 퍼포먼스는 더욱 정교해지고 우리가 기대하는 AI에 모습에 점점 더 가까워진 것입니다. 이는 제가 하는 말이 아니라 챗지피티를 비롯한 AI 개발사와 AI 전문가들이 말하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그러한 막대한 내부데이터를 순간적으로 재가공하여 보여주는 AI의 퍼포먼스 효율을 보고,
쇼핑몰(상세페이지), 마케팅 글쓰기, 광고, 판매.영업.제안에서 당신이 수많은 경쟁자를 제치고 승리할 수 있는 진정한 전략적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전략적 능력까지 가지고 있다고 착각해서는 안됩니다.
쇼핑몰(상세페이지), 마케팅 글쓰기, 광고, 판매.영업.제안에서 당신이 수많은 경쟁자를 제치고 승리할 수 있는 진정한 전략적 정보는 내부데이터가 아닌 외부데이터를 통해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당신을 성공시킬 수 있는 결정적 정보는 AI가 사용하는 내부데이터가 아닌 외부데이터에 있다
그렇다면 쇼핑몰(상세페이지), 마케팅 글쓰기, 광고, 판매.영업.제안에서 수많은 경쟁자를 제치고 승리할 수 있는 진정한 전략적 정보란 어떤 정보를 말하는 것일까요?
그것은 바로 경쟁자가 알고도 따라하기 어려운 독자적인 정보를 말합니다.
그렇다면 왜 경쟁자가 알고도 따라할 수 없는 독자적인 정보여야 할까요?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란 말이 있습니다. 전쟁에서 상대방 전략을 미리 알고 있다면 상대방 전략에 휘말려 패할 일은 절대로 없을 것입니다.
반대로 당신의 전략을 상대방이 모두 알고 있다면 어떻게 될까요? 당신의 전략은 절대로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상대방에게 패할 수밖에 없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전략이란 상대가 모르면 좋고 안다고 해도 따라하기 어려운 독자적인 것이어야 하는 것입니다. 이미 알려져 있고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전략은 전략적 가치를 잃어 전략이라고 할 수도 없는 것입니다.
쇼핑몰(상세페이지), 마케팅 글쓰기, 광고, 판매.영업.제안도 마찬가지입니다. 쇼핑몰(상세페이지), 마케팅 글쓰기, 광고, 판매.영업.제안에 대한 내용 구성시 경쟁자가 알고도 따라하기 어려운 독자적인 전략을 담은 내용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그러나 어처구니없게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쇼핑몰(상세페이지), 마케팅 글쓰기, 광고, 판매.영업.제안의 과정에서 다른 사례를 참고하고나 따라 만듭니다.
또한 전문가라고 말하는 마케팅강사와 컨설턴트들도 다른 사례를 참고하거나 따라 만드는 것을 마치 노하우인 것처럼 말하며 따라하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정말로 이는 마케팅의 본질이 무엇인지도 모르고 하는 말입니다.
마케팅의 본질이 무엇인지에 대해 말씀드리기 전에 먼저 고객의 입장과 관점에서 당신이 왜 다른 사례를 따라서 만들면 안되는지 말씀드려보겠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고객의 입장과 관점이 아닌 자기 생각대로 마케팅 컨텐츠를 만듭니다. 그래서 고객이 가진 입장과 관점과는 다른 예기를 하게 되고 고객의 관심과 흥미를 끌지 못하며 고객에게 외면 받게 되면서 결과적으로 마케팅에 실패하는 것입니다.
관심을 끌어 조회수를 올리고 자신의 강의와 컨설팅을 판매하기 위해 전문가라 칭하는 수많은 사람들이 마케팅을 자꾸 형해화하며 특별한 형식과 방법이 있는 것처럼 말하는데 마케팅은 결국 커뮤니케이션입니다.
따라서 마케팅을 잘하려면 커뮤니케이션을 잘 하면 됩니다. 우리가 커뮤니케이션을 잘 하기 위해 전제하는 것이 무엇인가요? 그것은 바로 상대방 입장에서 생각하고 말하는 것입니다.
내 입장에서만 생각하고 말하면 상대방과의 커뮤니케이션은 실패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마케팅도 마찬가지로 철저히 고객 입장과 관점에서 말해야 마케팅에 성공합니다.
이것이 저의 마케팅에 대한 제1원칙이자 전제조건이며 당신도 반드시 지켜야 할 제1원칙이자 전제조건입니다.
따라서 다른 사례를 따라 만드는 것에 대해서도 고객 입장과 관점에서 반드시 생각해야 할 문제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다른 사례를 따라 만드는 것 자체가 전혀 고객 입장과 관점에서 생각하지 않는 것입니다.
고객은 항상 자신의 선택을 용이하게 해줄 더 나은 새로운 것을 원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이 만약 다른 사례를 따라 만든다면 그것이 설령 1등 업체의 것이라고 해도 고객 입장에서 보면 그나물의 그나물일 뿐 더 나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물론 형편없는 내용보다는 그나마 잘 된 내용을 참고하여 잘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그 정도로는 부족합니다.
수많은 경쟁자를 압도해야 합니다.
그래야 고객은 당신을 주목하게 되고 당신을 선택하게 되며 그로서 고객확보에 성공하게 되면서 마케팅과 판매.영업.비즈니스에 성공하게 되는 것입니다.
즉, 마케팅의 본질은 결국 수많은 경쟁자 중 고객이 당신을 선택하게 만드는 것에 있습니다.
만일 고객이 수많은 경쟁자 중에서 당신을 압도적으로 선택하게 만들지 못한다면 아무리 광고와 홍보를 많이 해도 치열한 경쟁속에서 돈과 시간은 무한정 들어감에도 불구하고 고객설득과 고객확보에 실패하게 되어 결국 판매와 사업도 실패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고객이 경쟁자가 아닌 당신을 선택하게 만들 수 있을까요?
그것은 바로 경쟁자와 똑같게 만들지 않는 것입니다.
똑같이 만들면 설사 그것이 잘 만든 것이라고 해도 고객 입장에서는 그저 수많은 비슷한 것 중 하나일 뿐, 고객의 선택은 그만큼 당신이 아닌 다른 수많은 경쟁자들에게 분산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도 시중 마케팅 강사와 컨설턴트들은 따라 만들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모두 마케팅의 본질이 무엇인지도 모르기 때문에 일어나는 일입니다.
그렇게 마케팅의 본질이 무엇인지도 모르는 마케팅강사와 컨설턴트들에게 마케팅 강의를 듣고 컨설팅을 받으니 상당한 돈과 시간을 투입하고도 큰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한시가 급합니다. 곧바로 성공해야 합니다. 그리고 얼마든지 그렇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렇지 못하는 근본적인 이유는 바로 쇼핑몰(상세페이지), 마케팅 글쓰기, 광고, 판매.영업.제안에서 경쟁자와는 다른, 경쟁자를 압도하며 경쟁자가 알고도 따라하지 못할 정도로 확고한 차별적 전략과 내용을 구성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경쟁자를 압도하며 경쟁자가 알고도 따라하지 못할 정도로 확고한 차별적 전략과 내용을 구성하지 못하는 이유는 다른 사례를 따라 만드는 등 이미 주어져 있는 정보인 내부데이터를 활용하여 기획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러한 이미 주어져 있는 정보인 내부데이터를 전에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 얻었지만 지금은 AI를 통해 얻고 있을 뿐 내부데이터를 사용하여 기획을 한다는 사실은 본질적으로 변한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물론 여기서 AI를 활용하여 기획을 하는게 도대체 무엇이 문제이냐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
AI는 첨단도구가 아니냐고 오히려 항변하면서 말이죠.
서두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디자인, 영상, 코딩 분야에서 AI는 사용하지 않으면 오히려 바보인 것이 맞을 정도로 놀라운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유용한 도구가 맞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쇼핑몰(상세페이지), 마케팅 글쓰기, 광고, 판매.영업.제안에서는 이미 주어져 있는 내부데이터만을 사용하는 AI를 활용한 기획의 문제가 무엇인지 좀 더 직관적인 예를 들어 쉽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당신이 사는 동네에 살인 사건이 일어났고 현재까지 범인이 누구인지 전혀 밝혀지지 않았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범행이 일어난 장소에는 CCTV도 없고 목격자도 없습니다.
자, 이제 우리가 디자인, 영상, 코딩 등의 분야에서 눈이 휘둥그레질 정도로 대단하다고 여기고 있고 수많은 AI 찬양자들이 그토록 입에 침이 마를 정도로 극찬을 하는 AI에게 범인이 누구인지 물어봅시다.
가정하기 싫다면 뉴스를 검색하여 실제로 일어난 살인사건의 범인(아직 밝혀지지 않은)이 누구인지 물어보셔도 좋습니다.
말이 나온 김에 지금 바로 물어보세요. 그리고 당신이 직접 답해 보세요.
AI가 범인이 정확히 누구인지 알려주나요?
당신은 아니라고 대답할 것입니다.
혹시 당신이 지금 사용중인 AI 도구가 혹시 유료 버전에 비해 성능이 낮은 무료 버전이라 범인이 누구인지 알려주지 못할까요?
그렇다면 가장 성능이 뛰어난 개발사 AI에게 직접 물어보면 범인이 누구인지 정확히 알려줄까요?
현존하는 성능이 가장 뛰어난 AI에게 물어봐도 범인이 정확히 누군지에 대한 답을 듣지 못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바로 이미 주어져 있는 정보인 내부데이터만을 사용하는 AI의 한계입니다.
이미 주어져 있는 정보인 내부데이터를 활용하도록 만들어진 AI는 코딩, 디자인, 영상제작 등 특정 영역에서 신이 마치 눈 앞에서 마법을 부리는 것처럼 놀라운 퍼포먼스를 보여주기도 하지만 살인사건의 범인이 누구인지는 알려주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살인사건의 범인이 누구인지에 대한 정보는 AI가 사용하는 이미 주어져 있는 정보인 내부데이터에는 전혀 없기 때문입니다.
살인사건의 범인을 제대로 찾아 밝혀 내기 위해서는 이미 주어져 있는 정보인 내부데이터가 아닌 외부데이터를 활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외부데이터는 책상 앞에서 앉아서 AI에게 물어보고 검색을 하는 것이 아닌 범인이 누구인지 밝혀내는데 필요한 단서를 찾기 위해 현장을 누비고,
범인의 살인동기를 밝히기 위해 범인의 삶, 인간관계, 하는 일, 범인 개인에게 일어났던 모든 개인적인 일들을 조사하고 분석해 나가는 과정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한 특정 범인 한 개인의 삶, 인간관계, 하는 일, 범인만 알 수 있는 범인 자신에게 일어났던 여러가지 일들은 현재 지구상에 존재하는 그 어떤 AI가 활용하는 내부데이터에도 없습니다.
반드시 사람이 직접, 모든 개연성을 두고 갖가지 동원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현장을 누비며 단서를 찾아내는 등 내부데이터에는 없는 외부데이터 수집을 통해 범인이 누구인지 추리해 나갈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범인이 누구인지 밝혀내기 위한 지문과 cctv 등의 단서를 조사하고 분석하는 일부의 과정에서 보다 효율적인 작업을 위해 AI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일부의 과정에서 동원되는 AI의 도움도 결국 지문과 cctv라는 기존에는 없었던 새로운 외부데이터를 직접 수집한 뒤에나 가능한 것입니다.
이렇게 AI는 이미 주어져 있는 정보인 내부데이터를 활용하는 디자인, 영상, 코딩 같은 영역에서는 놀라운 능력을 발휘하지만,
살인사건과 같은 외부데이터가 반드시 필요한 영역에서는 어떤 해답도 내놓지 못합니다.
쇼핑몰(상세페이지), 마케팅 글쓰기, 광고, 판매.영업.제안도 마찬가지입니다.
경쟁자를 압도하며 경쟁자가 알고도 따라하지 못할 정도로 확고한 차별적 전략과 내용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이미 주어져 있는 내부데이터 뿐만이 아닌 검색과 AI로는 절대로 얻을 수 없는 외부데이터까지 사용해야 합니다.
검색과 AI를 통해 이미 주어져 있는 정보인 내부데이터를 사용하여 기획을 한다는 것은 기존의 것을 따라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고, 이는 앞에서도 충분히 말씀드렸듯이 그렇게 하게 되면 경쟁자가 알고도 따라할 수 없는 경쟁자를 압도하는 독자적인 전략과 내용을 구성할 수 없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경쟁자가 알고도 따라할 수 없는 경쟁자를 압도하는 독자적인 전략과 내용을 구성할 수 없게 되면 고객 입장과 관점에서 당신은 비슷비슷한 수많은 경쟁자들 중 하나일 뿐이고 결과적으로 압도적으로 당신을 선택하게 만들지 못하게 되면서 엄청난 시간과 돈을 들여 광고와 홍보를 하고도 고객설득과 고객확보에 실패하게 되면서 결국 판매와 사업에 성공하지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전략기획의 과정에서 검색이나, 다른 사람의 사례, AI 등 이미 주어져 있는 정보인 내부데이터를 사용한 적이 없습니다.
대신 저는 저만의 어려가지 조사기법을 활용하여 검색과 AI를 통해 얻을 수 없는 외부데이터를 활용하여 전략 기획을 합니다.
(이는 모두 저에게 강의나 컨설팅을 의뢰한 분들은 모두 확인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제가 그렇게 하는 이유는 이미 주어져 있는 정보인 내부데이터를 활용하는 검색이나 AI를 통해 얻은 정보로는 남들과 다른 전략과 내용을 만들 수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여기서 또 검색이나 AI를 통해서 얼마든지 차별화된 내용을 만들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제가 말하는 차별화된 내용은 껍데기와 형식만 다른 그런 차별화가 아닌 진짜 차별화입니다.
그러한 차별화된 내용은 검색과 AI에서는 절대로 얻을 수 없는 내부데이터에는 없는 살인사건의 범인을 밝혀내는 과정에서 사용하는 것과 같은 외부데이터를 통해서만이 얻을 수 있습니다.
검색에서는 나오지 않는, AI에게 물어도 나오지 않는, 경쟁자가 내용을 보고도 따라할 수 없는 고유하고도 독자적이면서도 고객이 나를 선택하게 만드는 참신하면서도 핵심을 파고들면서 실제로 살아서 작용하며 목표를 달성하는 그런 전략과 내용은 외부데이터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저에게 찾아온 수많은 강사와 컨설턴트들을 만나서 가르쳐 봤지만 모두가 예외없이 검색이나 다른 사례를 참고하여 모양만 조금 바꾼 이미 주어져 있는 정보인 내부데이터만을 사용하여 기획안을 만든 사람들이 전부였습니다.
저처럼 이미 주어져 있는 정보인 내부데이터가 아닌 외부데이터를 기반으로 진짜 살아있는 생생한 전략 기획을 하는 사람을 그렇게 만나고 싶었지만 아직까지 단 한 명도 만나지 못했습니다.
과정이 없는데 어떻게 결과가 있을 수 있을까요?
검색과 AI, 다른 사례를 참고하여 만들어 봤자 고객 입장에서 보면 또 하나의 비슷한 내용이 하나 추가된 것에 지나지 않게 되고 고객에게 선택 받기 어렵게 되면서 더 많이 알리기 위해 노력할 수밖에 없게 되고 그렇게 더 많이 알리기 위해 엄청난 광고와 홍보 노력을 해야만 했던 것입니다.
그러나 그렇게 해도 더 많이 알리기 위한 노출위주의 마케팅은 필연적으로 심각한 노출 자리 경쟁을 할 수밖에 없게 되고 그 결과 마케팅에 상당한 시간과 노력을 들이고도 현상유지도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 될 수밖에 없었던 것입니다.
이 같은 이유로 저는 이미 주어져 있는 정보인 내부데이터가 아닌 외부데이터를 통해 전략기획을 진행합니다.
교육과 상담에서도 시중 마케팅강사와 컨설턴트들처럼 따라하기 식으로 가르치지 않고 어떻게 경쟁자가 알고도 따라하지 못하는 독자적인 전략과 내용을 만들 수 있는지, 그렇게 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그렇게 함으로써 얼마나 쉽고 빠르게 마케팅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지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모든 내용을 직접 만들어 드리는 메타판매체게 구축 컨설팅의 경우,
완전히 백지상태인 상태에서 내부데이터는 기본이고 반드시 외부데이터까지 수집 및 확보하며 완전히 독자적이면서도 경쟁자를 압도하고 경쟁자가 내용을 알고도 따라하지 못하게 만들어 고객이 경쟁자가 아닌 나를 선택하게 만들어 아주 적은 광고와 홍보 노력으로도 높은 매출을 지속적으로 올리도록 만듭니다.
지금까지 저는 적어도 전략기획에 대해서는 단 한 번도 남들을 참고하거나 모방하지 않는 길을 걸어왔습니다. 남들을 참고하고 모방하는 것이 쉽다는 것을 저라고 모르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그렇게 하면 처음에만 쉬울지 모르지만 고객입장에서 보면 결국 비슷한 내용으로 수많은 경쟁자와 노출 경쟁을 할 수밖에 없게 되고 막대한 비용과 시간을 투입하는데도 불국하고 낮은 성과로 인해 진짜 성공다운 성공은 맛보지도 못한 채 현상유지 하기도 힘들어질 정도가 될 것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혹시 지금의 당신의 모습은 아닌가요?
남들을 참고하거나 모방하지 않고 독자적인 방법을 찾으며 가는 길에 익숙하고 편한 길은 없습니다. 길 없는 길을 만들며 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남들을 참고하거나 모방하지 않고 경쟁자를 압도하며 경쟁자가 알고도 따라하지 못할 정도로 확고한 차별화를 해야만 경쟁자를 압도하며 고객에게 선택받을 수 있게 되고 결과적으로 가장 쉽고 빠르게 성공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기에 그 길을 걸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렇게 길 없는 길을 만들며 이미 주어져 있는 정보인 내부데이터에 의존한 기획을 하는 다른 마케팅강사와 컨설턴터들이 가보지 못한 길을 가며 다른 사람들이 보지 못하고 알지 못하는 외부데이터가 가진 힘에 대한 진실을 직접 밨기에 이 글도 쓸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문제는 여전히 모든 마케팅강사와 컨설턴트들이 이미 주어져 있는 정보인 내부데이터를 활용한 기획이 전부인 줄 알고 그 것에 대해서만 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점과 선으로만 이루어진 1차원과 2차원에 사는 존재가 공간으로 이루어진 3차원이 존재하고 있다는 진실을 감히 상상조차 하지 못하고 세상은 1차원과 2차원으로만 존재하고 있고 그것이 진실인 것처럼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안타깝게도 당신은 지금까지 그런 1, 2차원에 사는 존재들처럼 생각하고 말하는 마케팅강사와 컨설턴트들에 의한 견해밖에 접하지 못했기 때문에 당신에게 마케팅은 너무나 어렵고 성공은 이번 생과 거리가 먼 일이라고 생각하게 된 것입니다.
그러나 이제 제 글을 읽어 보신 분들이라면 생각을 바꾸셔야 합니다.
AI에 대한 진실을 제대로 통찰하고 당신 옆에 언제나 대기하고 있는 진짜 성공을 쟁취해야 할 때입니다.
그리고 그러한 AI에 대한 진실은 AI는 이미 주어져 있는 정보인 내부데이터만을 사용한다는 것이고 당신에게 성공을 가져다 줄 진짜 전략적 정보는 내부데이터가 아닌 외부데이터에 의해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당신이 지금 수많은 경쟁자들 때문에 힘들다면,
마케팅에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입해도 원하는 만큼의 성과를 얻지 못하고 있다면,
당신 스스로 그랬든 마케팅강사와 컨설턴트들 때문에 그랬든,
그것은 모두 이미지 주어여 있는 내부데이터를 사용한 기획을 하여 고객이 나를 압도적으로 선택하게 만들지 못했고 그래서 널리 알리기라도 해야 할 거 같아 엄청난 시간과 노력을 들여 광고와 홍보를 했기 때문입니다.
AI는 앞으로 분명 우리 삶과 일상, 그리고 업무에서 많은 것을 바꿀 것입니다.
그리고 종국에는 우리가 SF영화에서 보는 것처럼 완벽하게 인간을 대체할 날이 올지 모릅니다.
그러나 좋아할 일이 절대로 아닙니다.
당신이 소비자의 위치에 있을 때는 AI가 당신에게 세상에 둘도 없는 편리한 도구가 될 수도 있지만 당신이 업무적 존재일 때 AI는 당신의 가장 강력한 경쟁자일 뿐이기 때문입니다.
AI는 당신이 지금 어디에 서 있든 업무적 존재로서 당신이 서있는 영역에서 당신을 계속해서 밀어낼 것이고 결국 당신을 조만간 강제 은퇴시킬 것입니다.
따라서 당신은 AI로부터 강제 은퇴 당하기 전에 먼저 먹고 사는 문제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있을 정도의 경제적 수단을 하루라도 빨리 강구해 놓아야 합니다.
그런데도 여전히 AI가 당신에게 엄청난 사업적 기회를 가져다 줄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물론 이 글을 읽고 계신 분이 상위 10개 안에 드는 대기업 오너라고 하면 그럴 수 있습니다. AI 시대가 오면서 큰 사업적 기회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개인을 비롯한 대부분의 중소규모나 개인사업자는 AI 시대가 와도 대기업이 주도하는 AI 플랫폼에서 그들이 제공하는 갖가지 서비스를 소비하는 소비자일 뿐 AI 시대를 주도하는 주도자로서 누리는 인생역전할 정도의 기회를 얻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고 단언합니다.
생각해 보세요. AI시대가 소비자가 아닌 업무적 존재로서의 당신에게 무엇을 가져다 줄 수 있는지 당신은 지금 그것이 머리에 구체적으로 그려지나요? 특별히 그려지고 보여지는 것이 없을 것입니다.
대기업이 아닌 개인을 비롯한 대부분의 중소규모 사업자에게 AI는 업무적 존재로서의 편익은 충분히 제공할 테지만 그러한 편익은 다른 사람과 같은 평준화된 가치만을 제공할 것이고 당신을 더 돋보기에 만들어주지 못할 것입니다.
AI시대 AI가 주는 사업적 기회로서의 이익은 막대한 자금력과 자원을 독점하며 AI기술을 주도하고 있는 대기업에게 직접적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플랫폼 사업자인 네이버, 카카오, 그리고 KT, SK텔레콤 등의 통신 플랫폼 사업자가 했던 것처럼 말입니다.
물론 어쩌다 눈에 띄듯 개천에서 용 나듯이 AI가 주는 시대적 기회를 잘 활용해 성공하는 기업도 나올 것입니다.
그러나 그런 정도의 성공 빈도는 예전에도 있었고 AI시대라 해서 더 특별히 많아지지도 않을 것입니다.
AI를 활용한 코딩, 디자인, 동영상을 저나 당신만 만들 수 있지 않고 누구나 쉽게 접근하여 만들 수 있듯이 말입니다.
지금도 카카오, 네이버, 구글 등의 대기업들이 개인의 사업 영역을 자신들의 플랫폼속 하나의 구성 자원과 요소로 종속시키고 있지 않나요? 앞으로 더하면 더했지 결코 덜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게 되기 전에 당신은 제가 지금까지 말한 AI에 대한 진실을 똑똑히 보고 똑똑하게 대처해야 합니다.
더 이상 밑도 끝도 없이 AI를 외치며 AI에 대한 정확한 통찰없이
제대로 된 진실을 알려주지 않고 AI가 대단한 사업적 기회를 줄 것처럼, AI를 사용하거나 언급하면서 첨단 트렌트렌더인 것처럼 말하는 사람들이 불어넣는 AI에 대한 헛바람에 젖어 현실을 직시하지 못하고 시간과 기회를 낭비하지 말고
냉철하게 현 상황을 제대로 바라보고 지금 할 수 있는 것을 제대로 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것이 지금 당신이 원하는 목표를 현실화할 수 있는 지금의 선택에 있어 가장 현명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지금의 이 기회도 앞으로 몇 년 남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기존의 방법과는 다르며 지금의 시기를 가장 효과적으로 대응하며 목표를 이룰 전략, 시스템 등
충분한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준비가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 준비된 프로그램을 활용하세요.
아래 어떤 과정에서든 내부데이터가 아닌 외부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을 전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일함을 자신 있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래 모든 과정은
AI가 사용하는 내부데이터만이 아닌 시중 마케팅 강사와 컨설턴트들, AI로는 절대로 얻을 수 없는 외부데이터를 활용하여,
경쟁자가 알고도 따라하지 못하는 독자적인 전략과 내용을 만들 수 있는지, 그렇게 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그렇게 함으로써 얼마나 쉽고 빠르게 마케팅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지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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