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상세페이지).마케팅.판매.영업.비즈니스에서의 결정적 차이와 결과를 만드는 비밀, '메타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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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저자 허경수입니다.
AI 열풍이 매우 거세게 불고 있습니다.
지금부는 AI 열풍은 일시적인 열풍이 아닌 기술적 진화를 기반으로 하는 돌이킬 수 없는 흐름으로 일시적인 유행에서 그치지 않고 메인 스트림으로 확고하게 자리잡을 것입니다.
따라서 AI가 이끄는 변화는 앞으로 더욱 공고해지고 가속화될 것이기에 판매.영업.마케팅.사업을 하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AI가 주는 기술적, 시대적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특별히 더 주목하고 주시하고 있어야 합니다.
저도 요즘 업무에 대표적 AI 도구로 불리는 챗지피티(GPT)를 사용하며 AI의 놀라운 성능을 직접 체험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책 저자이고 마케팅과 관련된 강의와 컨설팅을 하고 있어 마케팅 컨텐츠 제작과 관련해서 챗지피티(GPT)를 사용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마케팅 컨텐츠 제작과 관련해서는 전혀 활용하지 않고 있고,
제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직접 만들고 수정하기 위해 제가 현재 챗지피티(GPT)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분야는 코딩입니다.
따로 프로그램과 코딩을 배운 적이 없지만 개발자와 협업으로 솔루션을 개발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코딩을 접하며 하게 되었고 초반엔 개발자에게 의뢰해 홈페이지를 만들고 수정했지만 지금은 제 스스로 만들 수 있는 정도까지 되었습니다.
하지만 하루가 다르게 새롭게 쏟아져 나오는 최신 CSS를 적용하는 과정에서 막힐 때도 많아 검색을 통해 해결책을 찾았지만 검색의 경우 상황에 딱 맞는 내용을 찾기 어렵고 코드를 적용하는 과정에서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얻기가 어려워 답답하던 차에,
큰 기대없이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챗지피티(GPT)에 물어보게 되었고 기대했던 이상의 결과물을 곧바로 얻게 되어 현재는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진실을 가리는 분위기
AI는 비단 제가 주로 활용하는 코딩 분야에서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놀라운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는데, 특히 디자인과 영상 제작 분야에서 본격적인 AI시대가 도래했음을 완전히 체감할 정도의 놀라운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AI가 만들어주는 결과물들을 보고 있으면 마치 눈앞에서 신이 마법을 부리는 것처럼 경이롭기까지 할 정도입니다.
그래서 당신은 아마도 AI가 당신이 현재 관심을 가지고 있는 쇼핑몰(상세페이지), 마케팅 글쓰기, 광고, 판매.영업.제안 등에서도 당신이 기대했던 것만큼, 혹은 그 이상의 놀라운 결과물을 만들어줄 거라고 기대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단언컨대,
디자인, 영상제작에서 만큼 쇼핑몰(상세페이지), 마케팅 글쓰기, 광고, 판매.영업.제안 등에서도 놀라운 퍼모먼스를 보여줄 거라는 기대감을 가진다면,
그것은 어디까지나 AI에 대한 충분하지 못한 통찰에서 비롯되는 판단의 오류로 그러한 판단의 오류로 인해 당신은 더 쉽고 빠른 성공을 못할 수도 있음을 경고하기 위해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판단의 오류를 범하지 않기 위해 AI에 대해 당신이 반드시 통찰해야 할 진실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AI는 요청자가 요구하는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내부데이터를 사용한다는 것이고, 당신의 쇼핑몰(상세페이지), 마케팅 글쓰기, 광고, 판매.영업.제안에서의 승부는 AI가 사용하는 내부데이터가 아닌 메타데이터에 의해 승부가 난다는 사실입니다.
보이는 것에 현혹되지 마라
당신도 이미 경험해 봤을 수도 있겠지만 디자인과 영상 제작 분야에서 AI가 보여주는 퍼포먼스를 보면 정말로 신이 눈앞에서 마법을 부리는 것처럼 놀라울 정도입니다.
그러나 AI가 보여주는 그러한 마법과 같은 놀라운 퍼포먼스는 완전한 무에서 전혀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것이 아닌 이미 주어져 있는 데이터, 즉 내부데이터를 재가공하여 보여주는 것입니다.
다만 데이터 재가공 과정에서 첨단기술의 집약체로서 AI가 보여주는 엄청난 퍼포먼스 효율 때문에 마치 눈 앞에서 마법을 부리는 것처럼 보일 뿐인 것입니다.
AI가 이러한 이미 주어져 있는 데이터인 내부데이터를 사용한다는 것은 본격적인 AI시대를 알린 챗지피티(GPT)의 탄생과 업그레이드 과정을 봐도 알 수 있습니다.
챗지피티(GPT)의 경우, 버전이 업그레이드 될수록 퍼포먼스가 점점 더 정교해지고 AI다워졌는데 버전 업그레이드를 위해 개발사에서 한 핵심작업 중의 하나는 AI가 재가공 하는데 필요한 내부데이터의 양을 압도적으로 늘린 것입니다.
즉, 내부데이터의 양이 많을수록 AI의 퍼포먼스는 더욱 정교해지고 우리가 기대하는 AI에 모습에 점점 더 가까워진 것입니다. 이는 제가 하는 말이 아니라 챗지피티(GPT)를 비롯한 AI 개발사와 AI 전문가들이 말하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그러한 막대한 내부데이터를 순간적으로 재가공하여 보여주는 AI의 퍼포먼스 효율을 보고,
쇼핑몰(상세페이지), 마케팅 글쓰기, 광고, 판매.영업.제안에서 당신이 수많은 경쟁자를 제치고 승리할 수 있는 진정한 전략적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전략적 능력까지 가지고 있다고 착각해서는 안됩니다.
쇼핑몰(상세페이지), 마케팅 글쓰기, 광고, 판매.영업.제안에서 당신이 수많은 경쟁자를 제치고 승리할 수 있는 진정한 전략적 정보는 내부데이터가 아닌 메타데이터를 통해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당신에게 승리와 성공을 가져다 줄 진실
그렇다면 쇼핑몰(상세페이지), 마케팅 글쓰기, 광고, 판매.영업.제안에서 수많은 경쟁자를 제치고 승리할 수 있는 진정한 전략적 정보란 어떤 정보를 말하는 것일까요?
그것은 바로 경쟁자가 알고도 따라하기 어려운 독자적인 정보를 말합니다.
그렇다면 왜 경쟁자가 알고도 따라할 수 없는 독자적인 정보여야 할까요?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란 말이 있습니다. 전쟁에서 상대방 전략을 미리 알고 있다면 상대방 전략에 휘말려 패할 일은 절대로 없을 것입니다.
반대로 당신의 전략을 상대방이 모두 알고 있다면 어떻게 될까요? 당신의 전략은 제대로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상대방에게 패할 수밖에 없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전략이란 상대가 모르면 좋고 안다고 해도 따라하기 어려운 독자적인 것이어야 하는 것입니다. 이미 알려져 있고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전략은 이미 전략적 가치를 잃어 전략이라고 할 수도 없는 것입니다.
쇼핑몰(상세페이지), 마케팅 글쓰기, 광고, 판매.영업.제안도 마찬가지입니다. 쇼핑몰(상세페이지), 마케팅 글쓰기, 광고, 판매.영업.제안에 대한 내용 구성 시 경쟁자가 알고도 따라하기 어려운 독자적인 전략을 담은 내용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그러나 어처구니없게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쇼핑몰(상세페이지), 마케팅 글쓰기, 광고, 판매.영업.제안의 과정에서 다른 사례를 참고하고나 따라 만듭니다.
또한 전문가라고 말하는 마케팅강사와 컨설턴트들도 다른 사례를 참고하거나 따라 만드는 것을 마치 노하우인 것처럼 말하며 따라하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이는 정말로 마케팅의 본질이 무엇인지도 모르고 하는 말입니다.
마케팅의 본질이 무엇인지에 대해 말씀드리기 전에 먼저 고객의 입장과 관점에서 당신이 왜 다른 사례를 따라서 만들면 안되는지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성공이라는 운명을 당신 편으로 만들고 싶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고객의 입장과 관점이 아닌 자기 생각대로 마케팅 컨텐츠를 만듭니다. 그래서 고객이 가진 입장과 관점과는 다른 내용을 말하게 되고 그럼으로써 고객의 관심과 흥미를 끌지 못하게 되어 고객에게 외면 받게 되면서 결과적으로 마케팅에 실패하게 되는 것입니다.
관심을 끌어 조회수를 올리고 자신의 강의와 컨설팅을 판매하기 위해 자칭 전문가라 칭하는 수많은 사람들이 마케팅을 자꾸 형해화하며 특별한 형식과 방법이 있는 것처럼 말하는데 마케팅은 결국 고객과의 성공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는 과정입니다.
따라서 마케팅을 잘하려면 커뮤니케이션을 잘 하면 됩니다. 우리가 커뮤니케이션을 잘 하기 위해 항상 중요한 전제로 말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가요? 그것은 바로 상대방 입장에서 생각하고 말하는 것입니다.
내 입장에서만 생각하고 말하면 상대방과의 커뮤니케이션은 실패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마케팅도 마찬가지로 철저히 고객 입장과 관점에서 말해야 마케팅에 성공합니다.
이것이 저의 마케팅에 대한 제1원칙이자 전제조건이며 당신도 반드시 지켜야 할 제1원칙이자 전제조건입니다.
따라서 다른 사례를 따라 만드는 것에 대해서도 그렇게 하기 전에 고객 입장과 관점에서 반드시 생각해 봤어야 할 문제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다른 사례를 따라 만드는 것 자체가 전혀 고객 입장과 관점에서 생각하지 않는 것입니다.
왜나햐면 고객은 항상 자신의 선택을 용이하게 해줄 기존과는 다른 더 나은 새로운 것을 원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이 만약 다른 사례를 따라 만든다면 그것이 설령 1등 업체의 것이라고 해도 고객 입장에서 보면 그 나물의 그 밥일 뿐 더 나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물론 형편없는 내용보다는 그나마 잘 된 내용을 참고하여 잘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그 정도로는 부족합니다.
수많은 경쟁자를 압도하여 고객에게 눈도장을 확실하게 찍을 수 있을 정도가 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고객은 수많은 경쟁자 중에서 당신을 주목하게 되고 당신을 선택하게 되어 고객확보에 성공하게 되면서 마케팅과 판매.영업.비즈니스에 성공하게 되는 것입니다.
즉, 마케팅의 본질은 결국 수많은 경쟁자 중 고객이 당신을 선택하게 만드는 것에 있습니다.
만일 고객이 수많은 경쟁자 중에서 당신을 압도적으로 선택하게 만들지 못한다면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아무리 광고와 홍보를 많이 해도 돈과 시간만 무한정 들어갈 뿐 고객확보에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게 되는 것입니다.
전문가의 말을 무시하라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고객이 경쟁자가 아닌 당신을 선택하게 만들 수 있을까요?
그것은 바로 경쟁자와 똑같게 만들지 않는 것입니다.
똑같이 만들면 설사 그것이 잘 만든 것이라고 해도 고객 입장에서는 그저 수많은 비슷한 것 중 하나일 뿐, 고객의 선택은 그만큼 당신이 아닌 다른 수많은 경쟁자들에게 분산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도 시중 마케팅 강사와 컨설턴트들은 따라 만들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구매설득전략 마케팅의 시류로서 구매설득전략 마케팅을 오랫동안 연구해 온 저는 단 한 번도 그렇게 말한 적이 없는데 도대체 언제부터 누구에 의해 따라 만드는 것이 마치 정석인 것처럼 전해져 왔는지 지금도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물론 따라해야 할 것도 있습니다. 그것은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의 매체 사용법이나 키워드 광고 같은 사용 매뉴얼 등입니다.
그러나 쇼핑몰(상세페이지), 마케팅 글쓰기, 광고, 판매.영업.제안 등 고도로 섬세한 인간의 심리를 대하는 분야에서 다른 내용을 따라 만들라고 하는 것이 얼마나 고도로 섬세한 심리를 가진 인간의 존재를 무시하고 있는 무식한 처사인지 알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모두 마케팅의 본질이 무엇인지도 모르기 때문에 일어나는 일입니다.
그렇게 마케팅의 본질이 무엇인지도 모르는 마케팅강사와 컨설턴트들에게 마케팅 강의를 듣고 컨설팅을 받으니 상당한 돈과 시간을 투입하고도 큰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한시가 급합니다. 곧바로 성공해야 합니다. 그리고 얼마든지 그렇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도 그렇게 되지 못하는 근본적인 이유는 바로 쇼핑몰(상세페이지), 마케팅 글쓰기, 광고, 판매.영업.제안에서 경쟁자가 알고도 따라하지 못할 정도로 경쟁자를 압도하며 확고하게 차별화된 전략을 기반으로 하는 내용을 제대로 구성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경쟁자가 알고도 따라하지 못할 정도로 경쟁자를 압도하며 확고하게 차별화된 전략을 기반으로 하는 내용을 제대로 구성하지 못하는 이유는 다른 사례를 따라 만드는 등과 같은 이미 주어져 있는 정보인 내부데이터를 활용하여 기획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러한 이미 주어져 있는 정보인 내부데이터를 전에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 얻었지만 지금은 AI를 통해 얻고 있을 뿐 내부데이터를 사용하여 기획을 한다는 사실은 본질적으로 변한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물론 여기서 AI를 활용하여 기획을 하는게 도대체 무엇이 문제이냐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
AI는 첨단도구가 아니냐고 오히려 항변하면서 말이죠.
서두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디자인, 영상, 코딩 분야에서 AI는 사용하지 않으면 오히려 바보인 것이 맞을 정도로 놀라운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유용한 도구가 맞습니다. 저 또한 코딩 분야에서 AI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고도 말씀드렸습니다.
하지만 쇼핑몰(상세페이지), 마케팅 글쓰기, 광고, 판매.영업.제안 등 고도로 섬세한 인간의 심리를 대하는 분야에서 이미 주어져 있는 내부데이터만을 사용하는 AI를 활용한 기획은 다른 사례를 따라 만드는 것과 본질적으로 다르지 않습니다.
여기까지 말씀드렸음에도 이미 주어져 있는 내부데이터만을 사용하는 AI를 활용한 기획이 왜 문제인지 아직도 확실하게 이해되지 않는 분들을 위해 예를 들어 좀 더 쉽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성공을 더 쉽게 가져다 줄 쉽지만 강력한 이야기
만일 당신이 사는 동네에 살인 사건이 일어났고 현재까지 범인이 누구인지 전혀 밝혀지지 않았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범행이 일어난 장소에는 CCTV도 없고 목격자도 없습니다.
자, 이제 우리가 디자인, 영상, 코딩 등의 분야에서 눈이 휘둥그레질 정도로 대단하다고 여기고 있고 수많은 AI 찬양자들이 그토록 입에 침이 마를 정도로 극찬을 하는 AI에게 범인이 누구인지 물어봅시다.
가정하기 싫다면 뉴스를 검색하여 실제로 일어난 살인사건의 범인(아직 밝혀지지 않은)이 누구인지 당신이 지금 사용하고 있는 AI 도구에게 물어보셔도 좋습니다.
말이 나온 김에 지금 바로 물어보세요. 그리고 당신이 직접 답해 보세요.
살인사건의 범인이 누구인가요?
당신은 아마도 범인이 누구인지 알지 못할 것입니다.
AI는 당신에게 범인이 누구인지 알려주지 못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혹시 당신이 지금 사용중인 AI 도구가 유료 버전에 비해 성능이 낮은 무료 버전이라 범인이 누구인지 알려주지 못할까요?
그렇다면 가장 성능이 뛰어난 개발사 AI에게 직접 물어보면 범인이 누구인지 정확히 알려줄까요?
현존하는 성능이 가장 뛰어난 AI에게 물어봐도 범인이 정확히 누군지에 대한 답을 당신은 듣지 못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바로 이미 주어져 있는 정보인 내부데이터만을 사용하는 AI의 한계입니다.
즉, 이미 주어져 있는 정보인 내부데이터를 활용하는 AI는 코딩, 디자인, 영상제작 등과 같은 특정 영역에서는 신이 마치 눈 앞에서 마법을 부리는 것처럼 놀라운 퍼포먼스를 보여주기도 하지만 살인사건의 범인이 누구인지는 알려주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살인사건의 범인이 누구인지에 대한 정보는 AI가 사용하는 이미 주어져 있는 정보인 내부데이터에는 전혀 없기 때문입니다.
살인사건의 범인이 누구인지 제대로 찾아서 밝혀 내기 위해서는 이미 주어져 있는 정보인 내부데이터가 아닌 외부데이터, 즉 메타데이터를 활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메타데이터는 책상 앞에서 앉아서 AI에게 물어보고 검색을 하는 것이 아닌 범인이 누구인지 밝혀내는데 필요한 단서를 찾기 위해 현장을 누비고,
범인의 살인동기를 밝히기 위해 범인의 삶, 인간관계, 하는 일, 범인 개인에게 일어났던 모든 개인적인 일들을 조사하고 분석해 나가는 과정에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한 특정 범인 한 개인의 삶, 인간관계, 하는 일, 범인만 알 수 있는 범인 자신에게 일어났던 여러가지 일들은 현재 지구상에 존재하는 그 어떤 AI가 활용하는 내부데이터에도 없습니다.
반드시 사람이 직접, 모든 개연성을 가지고 동원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현장을 누비며 단서를 찾아내는 등 내부데이터에는 없는 메타데이터 수집을 통해 범인이 누구인지 추리해 나갈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범인이 누구인지 밝혀내기 위한 지문과 cctv 등의 단서를 조사하고 분석하는 일부의 과정에서 보다 효율적인 작업을 위해 AI가 도움이 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일부의 과정에서 동원되는 AI의 도움도 결국 지문과 cctv라는 기존에는 없었던 새로운 메타데이터를 직접 수집한 뒤에나 가능한 것입니다.
이렇게 AI는 이미 주어져 있는 정보인 내부데이터를 활용하는 디자인, 영상, 코딩과 같은 특정 영역에서는 놀라운 능력을 발휘하지만 살인사건과 같은 메타데이터가 반드시 필요한 영역에서는 어떤 해답도 내놓지 못합니다.
이제, 더 이상 속지 마라
고도로 섬세한 인간의 심리를 대하는 쇼핑몰(상세페이지), 마케팅 글쓰기, 광고, 판매.영업.제안도 마찬가지입니다.
경쟁자가 알고도 따라하지 못할 정도로 경쟁자를 압도하며 확고하게 차별화된 전략을 기반으로 하는 내용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이미 주어져 있는 내부데이터 뿐만이 아닌 검색과 AI로는 절대로 얻을 수 없는 메타데이터까지 사용해야 합니다.
검색과 AI를 통해 이미 주어져 있는 정보인 내부데이터를 사용하여 기획을 한다는 것은 기존의 것을 따라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고, 이는 앞에서도 충분히 말씀드렸듯이 그렇게 하게 되면 경쟁자가 알고도 따라하지 못할 정도로 경쟁자를 압도하며 확고하게 차별화된 전략을 기반으로 하는 내용을 구성할 수 없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경쟁자가 알고도 따라하지 못할 정도로 경쟁자를 압도하며 확고하게 차별화된 전략을 기반으로 하는 내용을 구성할 수 없게 되면,
고객 입장과 관점에서 당신의 상품과 서비스는 비슷한 수많은 경쟁자들 중 하나일 뿐이고 압도적으로 당신의 상품과 서비스를 선택하게 만들지 못하게 되면서 엄청난 시간과 돈을 들여 광고와 홍보를 하고도 고객확보에 어려움을 겪거나 실패하게 되면서 결국 판매와 사업도 어려움을 겪거나 성공하지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쇼핑몰(상세페이지), 마케팅 글쓰기, 광고, 판매.영업.제안 등에 대한 기획의 과정에서 다른 사례, 검색, AI 등 이미 주어져 있는 정보인 내부데이터만을 사용하여 기획을 한 적이 없습니다.
대신 저는 저만의 어려가지 조사와 분석기법을 활용하여 검색과 AI를 통해서는 얻을 수 없는 메타데이터를 활용하여 기획을 합니다.
(이는 모두 저에게 강의나 컨설팅을 의뢰한 분들은 모두 확인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제가 그렇게 하는 이유는 이미 주어져 있는 정보인 내부데이터를 활용하는 검색이나 AI를 통해 얻은 정보로는 경쟁자가 알고도 따라하지 못할 정도로 경쟁자를 압도하며 확고하게 차별화된 전략을 기반으로 하는 내용을 만들 수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여기서 또, 검색이나 AI를 통해서 얼마든지 차별화된 내용을 만들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최근 집필중인 책에서 핵심주제로 다루고 있는 특정 개념에 대해 저의 생각을 뛰어넘는 관점을 얻을 수 있을지 확인해 보기 챗지피티(GPT)에 물어본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챗지피티(GPT)가 보여주는 결과물은 제가 원했던 직관적이고 참신하며 핵심을 찌르는 제가 미쳐 생각하지 못했던 관점과는 거리가 먼 상투적이고 문헌적이고 따분하고 계속해서 겉도는 내용들로 하나도 활용하기 어려운 내용들이었습니다.
설사 챗지피티(GPT)가 보여주는 결과물이 어느정도 저의 마음에 들었다고 해도 쇼핑몰(상세페이지).마케팅.판매.영업.비즈니스에서 제가 말하는 차별화된 내용은 껍데기와 형식만 다른 그런 차별화가 아닌 진짜 차별화된 내용으로,
그러한 차별화된 내용은 검색과 AI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이미 주어져 있는 정보인 내부데이터에는 없는 앞에서 살펴본 것처럼 살인사건의 범인을 밝혀내는 과정에서 사용하는 것과 같은 메타데이터를 통해서만이 얻을 수 있습니다.
검색에서는 나오지 않는, AI에게 물어도 나오지 않는, 경쟁자가 내용을 보고도 따라할 수 없는 고유하고도 독자적이면서도 고객이 선택하게 만드는 참신하면서도 핵심을 파고들면서 실제로 살아서 작용하며 목표를 달성하는 그런 핵심 전략과 내용은,
이미 주어져 있는, 그래서 누구나 다 따라할 수 있는 내부데이터가 아닌 메타데이터를 통해서만이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동안 진실을 제대로 말해주는 사람이 없었던 이유
지금까지 저에게 찾아온 수많은 마케팅강사와 컨설턴트들을 가르쳐 봤지만 단 한 명도 예외없이 검색이나 다른 사례를 참고하여 모양만 조금 바꾼 이미 주어져 있는 정보인 내부데이터만을 사용하여 기획안을 만든 사람들이 전부였습니다.
저는 항상 저처럼 이미 주어져 있는 정보인 내부데이터가 아닌 메타데이터를 기반으로 진짜 살아있는 생생한 전략 기획을 하는 사람을 만나고 싶었지만 아직까지 단 한 명도 만나지 못했습니다.
과정이 없는데 어떻게 결과가 있을 수 있을까요?
검색과 AI, 다른 사례를 참고하여 만들어 봤자 고객 입장에서 보면 또 하나의 비슷한 내용이 하나 추가된 것에 지나지 않게 되고 고객에게 선택 받기 어렵게 되면서 더 많이 알리기 위해 노력할 수밖에 없게 되고 그렇게 더 많이 알리기 위해 엄청난 광고와 홍보 노력을 해야만 했던 것입니다.
그러나 그렇게 해도 더 많이 알리기 위한 노출위주의 마케팅은 필연적으로 심각한 노출 자리 경쟁을 할 수밖에 없게 되고 그 결과 마케팅에 상당한 시간과 노력을 들이고도 현상유지도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인 것이 지금의 정확한 현실인 것입니다.
이 같은 이유로 저는 이미 주어져 있는 정보인 내부데이터가 아닌 메타데이터를 활용하여 모든 기획을 진행합니다.
교육과 상담에서도 시중 마케팅강사와 컨설턴트들처럼 따라하기 식으로 가르치지 않고 어떻게 경쟁자가 알고도 따라하지 못하는 독자적인 전략과 내용을 만들 수 있는지, 그렇게 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그렇게 함으로써 얼마나 쉽고 빠르게 마케팅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지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쇼핑몰.홈페이지에 대한 모든 내용을 직접 만들어 드리는 메타판매체게 구축 컨설팅의 경우,
이미 주어져 있는 내부데이터는 기본이고 내부데이터에는 전혀 없는 메타데이터를 철저히 수집 및 확보하며 진행하는 컨설팅 진행 프로세스를 통해,
경쟁자가 알고도 따라하지 못할 정도로 경쟁자를 압도하며 확고하게 차별화된 전략을 기반으로 하는 내용으로 경쟁자를 제치고 고객의 선택을 받게 만들어 상대적으로 적은 광고와 홍보 노력으로도 처음부터 높은 매출을 지속적으로 올리도록 만듭니다.
지금까지 저는 적어도 쇼핑몰(상세페이지), 마케팅 글쓰기, 광고, 판매.영업.제안 등의 분야에서 전략 기획을 하면서 단 한 번도 다른 사례를 참고하거나 모방하지 않는 길을 걸어왔습니다. 남들을 참고하고 모방하는 것이 쉽다는 것을 저라고 모르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그렇게 하면 처음에는 쉬울지 모르지만 고객입장에서 보면 다른 경쟁자들과 비슷한 내용으로 결국 수 많은 경쟁자와 노출 경쟁을 할 수밖에 없게 되고,
그렇게 되면 막대한 비용과 시간을 투입하는데도 불구하고 낮은 마케팅 효율과 성과로 인해 진짜 성공다운 성공은 맛보지도 못한 채 현상유지도 하기 어려운 상황이 될 것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혹시 지금 당신의 모습은 아닌가요?
없는 길을 만들며 가는 길에서 얻은 진짜 정답
남들을 참고하거나 모방하지 않고 독자적인 전략과 방법을 찾으며 가는 길에 익숙하고 편한 길은 없습니다. 말 그대로 없는 길을 만들며 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남들을 참고하거나 모방하지 않고 경쟁자가 알고도 따라하지 못할 정도로 경쟁자를 압도하며 확고하게 차별화된 전략을 기반으로 하는 내용을 구성해야만 고객에게 선택받을 수 있게 되고 결과적으로 가장 쉽고 빠르게 성공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기에 그 길을 걸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렇게 길 없는 길을 만들며 이미 주어져 있는 정보인 내부데이터에 의존한 기획을 하는 다른 마케팅강사와 컨설턴트들이 가보지 못한 길을 가며 다른 사람들이 보지 못하고 알지 못하는 메타데이터가 가진 힘에 대한 진실을 직접 경험했기에 이 글도 쓸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문제는 여전히 모든 마케팅강사와 컨설턴트들이 이미 주어져 있는 정보인 내부데이터를 활용한 기획이 전부인 줄 알고 그 것에 대해서만 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점과 선으로만 이루어진 1차원과 2차원에 사는 존재가 공간으로 이루어진 3차원이 존재하고 있다는 진실을 감히 상상조차 하지 못하고 세상은 1차원과 2차원으로만 존재하고 있고 그것이 진실인 것처럼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3차원에 사는 우리가 그러한 1차원과 2차원에 사는 존재들의 말과 행동을 보면 과연 어떤 생각이 들까요?
안타깝게도 당신은 지금까지 그런 1, 2차원에 사는 존재들처럼 생각하고 말하는 마케팅강사와 컨설턴트들에 의한 견해밖에 접하지 못했기 때문에 당신에게 마케팅은 너무나 어렵고 성공은 이번 생과 거리가 먼 일이라고 생각하게 된 것입니다.
그러나 이제 제 글을 읽어 보신 분들이라면 생각을 바꾸셔야 합니다.
AI에 대한 진실을 제대로 통찰하고 당신 옆에 언제나 대기하고 있는 진짜 성공을 쟁취해야 할 때입니다.
그리고 그러한 AI에 대한 진실은 AI는 이미 주어져 있는 정보인 내부데이터만을 사용하는 한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고 당신에게 성공을 가져다 줄 진짜 전략적 정보는 내부데이터가 아닌 메타데이터에 의해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당신에겐 지금 시간이 없다
당신이 지금 수많은 경쟁자들 때문에 힘들다면,
마케팅에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입해도 원하는 만큼의 성과를 얻지 못하고 있다면,
당신 스스로 그랬든 마케팅강사와 컨설턴트들 때문에 그랬든, 그것은 모두 이미 주어져 있는 내부데이터를 사용하여 내용을 만들어 고객이 당신의 상품과 서비스를 압도적으로 선택하게 만들지 못했고 그래서 널리 알리기라도 할 수 밖에 없어 엄청난 시간과 노력을 들여 광고와 홍보를 했기 때문입니다.
AI는 앞으로 분명 우리 삶과 일상, 그리고 업무에서 많은 것을 바꿀 것입니다. 그리고 종국에는 우리가 SF영화에서 보는 것처럼 완벽하게 인간을 대체할 날이 올지 모릅니다. 그러나 좋아할 일이 절대로 아닙니다.
당신이 소비자의 위치에 있을 때는 AI가 당신에게 세상에 둘도 없는 편리한 도구가 될 수도 있지만 당신이 업무적 존재일 때 AI는 당신의 가장 강력한 경쟁자일 뿐이기 때문입니다.
AI는 당신이 지금 어디에 서 있든 업무적 존재로서 당신이 서있는 영역에서 당신을 계속해서 밀어낼 것이고 결국 당신을 강제 은퇴시킬 것입니다.
따라서 당신은 AI로부터 강제 은퇴 당하기 전에 먼저 먹고 사는 문제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있을 정도의 경제적 수단을 하루라도 빨리 강구해 놓아야 합니다.
그런데도 여전히 당신은 AI가 당신에게 엄청난 사업적 기회를 가져다 줄 것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물론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당신이 우리나라 상위 10위 안에 드는 기업 오너라고 하면 충분히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중소규모나 개인사업자는 AI 시대가 와도 대기업이 주도하는 AI 플랫폼에서 그들이 제공하는 갖가지 서비스를 소비하는 소비자의 위치를 가질 뿐 AI 시대를 주도하는 주도자로서 누리는 인생 역전할 정도의 기회를 얻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AI시대, AI가 가져다 주는 커다란 사업적 기회는 네이버, 카카오 등의 초대형 플랫폼 사업자와 KT, SK, LG 등의 초대형 통신 플랫폼 사업자가 그랬던 것처럼 막대한 자금력과 자원을 동원하여 AI기술을 주도하고 있는 초대형 테크 기업들에게 직접적으로 돌아갈 것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어쩌다 눈에 띄듯 개천에서 용 나듯이 AI가 주는 시대적 기회를 잘 활용해 성공하는 중소규모의 기업도 나올 것입니다. 그러나 그런 정도의 성공 빈도는 예전에도 있었고 AI시대라고 해서 더 특별히 많아지지 않을 것입니다.
오히려 대부분의 개인과 중소규모 사업자는 AI기술을 주도하고 있는 초대형 기업들이 만든 각종 AI 플랫폼을 사용하는 소비자 또는 AI 플랫폼을 구성하는 구성자원으로 종속되어 머물게 될 것입니다.
지금도 카카오, 네이버, 구글, 쿠팡, 배달의 민족 등의 플랫폼 대기업들이 개인의 사업 영역을 자신들의 플랫폼속 하나의 구성 자원으로 종속시키고 있지 않나요? AI시대에는 더하면 더했지 결코 덜하지 않을 것입니다.
만일 AI를 활용한 코딩, 디자인, 동영상을 당신만 만들 수 있다면 AI는 당신에게 상당한 기회를 가져다 줄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문제는 AI를 활용한 코딩, 디자인, 동영상을 당신만 만들 수 있는 것이 아니고 누구나 AI에 쉽게 제한없이 접근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AI를 활용한 코딩, 디자인, 동영상을 저나 당신만 만들 수 있지 않고 누구나 쉽게 접근하여 만들 수 있는데 그것이 과연 개인을 비롯한 중소규모 사업자에게 어떤 사업적 기회를 안겨줄 수 있을까요?
따라서 당신은 더 이상 AI란 용어를 적극적으로 사용하거나 언급하면서 밑도 끝도 없이 AI를 외치며 AI에 대한 정확한 통찰을 기반으로 한 제대로 된 진실을 알려주지 않고,
AI가 대단한 사업적 기회를 줄 것처럼 말하는 사람들이 불어넣는 AI에 대한 헛바람에 젖어 냉철하게 현실을 직시하지 못하고 아까운 시간과 기회를 낭비하지 말고,
지금까지 제가 말씀드린 쇼핑몰(상세페이지).마케팅.판매.영업.비즈니스에서에서 결정적 차이와 결과를 만들어내는 메타데이터가 아닌, 이미 주어져 있는 정보인 내부데이터를 활용하는 AI가 가진 한계에 대한 진실을 똑똑히 보고 당신이 지금 할 수 있는 것을 제대로 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것이 지금의 시점에서 당신이 원하는 목표를 현실화할 수 있는 가장 현명한 선택이 될 것입니다.
당신은 성공할 수밖에 없다
지금의 이 기회도 앞으로 몇 년 남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쇼핑몰(상세페이지), 마케팅 글쓰기, 광고, 판매.영업.제안 등의 분야에서 수많은 경쟁자와 본질적으로 차별화가 되지 않는 다른 사례, 검색, AI 등이 사용하는 이미 주어져 있는 내부데이터가 아닌,
경쟁자가 알고도 따라하지 못할 정도로 경쟁자를 압도하며 확고하게 차별화된 전략을 기반으로 하는 내용을 제대로 구성할 수 있는 메타데이터를 활용하는 방법을 통해 쉽고 빠르게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래 모든 프로그램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수많은 경쟁자와 본질적으로 차별화가 되지 않는 이미 주어져 있는 내부데이터가 아닌 경쟁자가 알고도 따라하지 못할 정도로 경쟁자를 압도하며 확고하게 차별화된 전략을 기반으로 하는 내용을 제대로 구성할 수 있는 메타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을 전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럼으로써 어떻게 경쟁자가 알고도 따라하지 못하는 독자적인 전략과 내용을 만들 수 있는지, 그렇게 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그렇게 함으로써 얼마나 쉽고 빠르게 마케팅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AI를 무시하거나 간과해서도 안됩니다.
지금까지 쇼핑몰(상세페이지), 마케팅 글쓰기, 광고, 판매.영업.제안에서 검색과 AI를 통한 이미 주어져 있는 정보인 내부데이터만을 활용함으써 경쟁자가 알고도 따라하기 어려운 독자적인 전략을 담은 내용을 만들지 못해 더 쉽고 빠른 성공을 이루지 못했기 때문에 검색과 AI를 통해서 얻을 수 없는 경쟁자가 알고도 따라하기 어려운 독자적인 전략을 담은 내용을 만드는데 필요한 메타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말한 것이지 검색과 AI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내부데이터가 무용하다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서두에서 말씀드렸듯이 지금의 AI 열풍은 일시적인 열풍이 아닌 기술적 진화를 기반으로 하는 돌이킬 수 없는 흐름으로 일시적인 유행에서 그치지 않고 메인 스트림으로 확고하게 자리잡을 것이고,
AI가 이끄는 변화는 앞으로 더욱 공고해지고 가속화될 것이기에 판매.영업.마케팅.사업을 하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AI가 주는 기술적, 시대적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특별히 더 주목하고 주시하고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본 사이트에서도,
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교육, 컨설팅, 솔루션에 검색과 AI로는 얻을 수 없는 메타데이터를 활용하는 방법 뿐만 아니라 검색과 AI를 활용한 내부데이터를 활용하는 방법도 함께 제공함으로써 AI가 주는 시대적 기회도 놓치지 않고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검색과 AI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내부데이터, 시중 마케팅업계에서는 제대로 알려주지 못하고 있는 마케팅.판매.영업.비즈니스에서 승부를 결정지을 수 있는 진정한 전략적 정보를 구성할 수 있는 메타데이터를 활용하는 방법까지 함께 제공함으로써 가장 쉽고 빠른 방법으로 원하는 목표를 이루도록 돕겠습니다.
아래 모든 프로그램은 검색과 AI를 활용한 내부데이터 뿐만 아니라,
쇼핑몰(상세페이지), 마케팅 글쓰기, 광고, 판매.영업.제안 등의 분야에서 수많은 경쟁자와 본질적으로 차별화가 되지 않는 다른 사례, 검색, AI 등이 사용하는 이미 주어져 있는 내부데이터가 아닌 경쟁자가 알고도 따라하지 못할 정도로 경쟁자를 압도하며 확고하게 차별화된 전략을 기반으로 하는 내용을 제대로 구성할 수 있는 메타데이터를 활용하는 방법을 모두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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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완성된,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드는 '메타연결 마케팅 시스템'
AI시대 커다란 기회는 막대한 자금력과 자원을 무기로 플랫폼을 독점적으로 주도하고 있는 대기업에 있지 개인을 비롯한 중소규모 사업자에게 있는 것이 아닙니다. 개인을 비롯한 중소규모 사업자에게 기회는 AI가 아닌 메타연결에 있습니다.
메타연결 마케팅 시스템 적용,
스스로 고객을 모으고 사게 만드는 메타연결 마케팅 자동화 쇼핑몰.홈페이지 솔루션, 미라클스토어:센서
메타연결 마케팅 시스템 적용,
곧바로 높은 매출을 지속적으로 올리는 초강력 쇼핑몰.홈페이지 만들기, 메타판매체계 구축 컨설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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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연결로 월 1억 버는 슈퍼커넥터 되기, 슈퍼커넥터과정 - 우주 끝까지 챌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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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인스타그램.블로그.카페.커뮤니티 곧바로 고수익 채널로 전환하기, 비용NO, 시간 NO! '메타채널 전환컨설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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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제작 업무만 하면서도 손쉽게 파워셀러에 버금가는 수익을 창출하는 웹제작자 되기, '데브파이터 과정'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개발, 이를 쇼핑몰에 적용하여 광고에 의존하지 않고도 200%~800% 이상의 매출을 올리게 되었고 쇼핑몰, 홈페이지 이외 투자유치, 고객유치 등 남들이 성공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다수의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며 현재는 그간의 노하우를 저서와 강의를 통해 알리고 있습니다. trs22222@hanmail.net / 010-2491-45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