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모없는 실패는 없다
![]() ![]() ![]() |
발명가 토머스 에디슨은 84년의 생애 동안 1,093개 이상의 발명품을 남겼습니다.
전구를 완성하기 위해 9,999번이나 실패, 축전기를 완성하기까지 약 20,000번의 실패를 맛봤습니다.
그가 하나의 발명품을 완성하기까지 엄청난 실패를 반복했지만, 오히려 주변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실패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틀린 방법을 발견했을 뿐입니다."
심지어 축전기의 내구성을 실험하기 위해 건물 3층에서 축전기 떨어뜨리기를 수없이 반복하기도 했습니다.
또 한 번은 연구소에 큰 화재가 발생해 소중한 실험 기계가 모두 까만 숯으로 변했는데도 차분하게 말했습니다.
"내가 범한 모든 시행착오와 실수가 모두 타버리고 말았지만, 새롭게 시작할 수 있으니 이 또한 얼마나 감사한 일인가!"
인생은 늘 순항만 하지는 않습니다.
때로는 사나운 바람을 만나기도 하고, 때로는 거친 폭풍우를 만납니다.
그 과정에서 뼈를 깎는 고통이 있지만 우리가 끝내 절망하지 않는 건, 결국 그 시련으로 인해 성장하기 때문입니다.
'시련'과 '실패'를 새로운 출발점으로 생각한다면 당신에게 다가온 어려움은 인생을 윤기 있고, 생동감 있게 할 것입니다.
# 오늘의 명언
쓸모없는 실패는 없다.
– 토마스 제퍼슨 –
|
|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개발, 이를 쇼핑몰에 적용하여 광고에 의존하지 않고도 200%~800% 이상의 매출을 올리게 되었고 쇼핑몰, 홈페이지 이외 투자유치, 고객유치 등 남들이 성공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다수의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며 현재는 그간의 노하우를 저서와 강의를 통해 알리고 있습니다. trs22222@hanmail.net / 010-2491-45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