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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라클스토어는 일반 프로그램 기획자가 아닌, 고객행동심리와 고효율 전략마케팅에 능통한 전문가가 만들었습니다.
작성자 : 마법사
등록날짜 : 2024.05.24 17: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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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스토어, 쿠팡, 카페24, 메이크샵, 아임웹, 워드프레스 등 시중의 쇼핑몰.홈페이지 솔루션과는 달리, 미라클스토어는 일반 '웹기획자'가 아닌 고객심리와 마케팅전략에 능통한 '전략기획자'가 직접 기획하고 만들었습니다.

 

같은 기획자 이름이 붙긴 하지만 일반 웹기획자와 전략기획자 사이에는 마케팅 관점에서 볼 때 상당한 차이가 있으며 당연히 일반 웹기획자가 만든 쇼핑몰.홈페이지 솔루션 기능과 고객심리와 마케팅전략에 능통한 전략기획자가 만든 쇼핑몰.홈페이지 솔루션 기능 역시, 마케팅 관점에서 볼 때 상당한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본격적으로 차이점에 대해 말씀드리기 전에 먼저, 미라클스토어를 만든 전략기획자,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저자인 저에 대해 간단히 소개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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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구매설득전략 분야를 최초로 연구 및 시작하였고 남들이 쉽게 하지 못하는 성공을 경험하였으며 그 과정에서 독자적으로 터득한 고객설득원리와 방법을 체계적으로 검증 및 정리하여 캣콘매직 이론으로 정립하였습니다.

 

마법사(필명) 허경수

고려대 문과대

마케팅코드 대표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저자

'상위 0.01%를 만드는 마케팅전문가그룹 엑소(Exo)' 의장

 

기획서만으로 113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입사,

3쪽짜리 제안서로 30대 1의 경쟁을 제치고 집단 등기 수주,

5쪽짜리 제안서만으로 단, 며칠 만에 수천만 원짜리 고객 확보,

10쪽짜리 제안서로 단, 일주일 만에 수천만 원 투자유치,

회원 수 3,000명밖에 안 되는 인터넷 카페로 3개월 만에 한 달에 3억 원의 투자 자금이 계속해서 들어오는 고객 확보 시스템 설계,

인터넷 타이어 쇼핑몰을 컨설팅하여 첫 달 매출 2억 4천만 원에서 4억 9천만 원으로 200% 이상 상승,

블로그, 카페 등의 마케팅 없이 광고비 30만 원으로 화장품 쇼핑몰을 직접 운영하여 월평균 순수익 천만 원 이상 달성(본사 매출의 4,000%),

블로그, 카페 등의 마케팅 없이 평균 광고비 100만 원만으로 직접 운영한 건강기능식품 쇼핑몰에서 월평균 순수익 1천 6백만 원 이상 달성(본사 쇼핑몰 매출의 300%),

 

사주 상담 홈페이지를 컨설팅하여 상담 신청률 300% 이상 상승 등,

 

참고하고 물어볼 만한 마케팅책, 강의, 컨설팅이 없던 인터넷 쇼핑몰이 막 등장하던 시기부터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최면 마케터로 불리며 직접 운영하는 쇼핑몰.홈페이지와 컨설팅 의뢰를 받은 쇼핑몰.홈페이지를 상세페이지 수정만으로도 200%~800% 이상의 매출을 올리게 되었고, 쇼핑몰.홈페이지 이외 투자유치, 고객유치 등 남들이 지금도 성공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다수의 프로젝트를 성공시켰습니다.

 

이러한 성공의 과정에서 저 자신의 성공 패턴을 분석하던 중 사람들이 제품을 사지 않는 근본적인 이유가 ‘손해에 대한 위험방어본능’ 때문이며 '손해에 대한 위험방어본능'을 해제함으로써 고객 반응율을 극대화할 수 있었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되면서,

 

'손해에 대한 위험방어본능'을 해제하여 고객 반응율을 극대화할 수 있었던 저 자신의 고객설득원리와 방법을 실무를 통해 체계적으로 검증 및 정리하여 2007년에 '구매설득시스템'이라는 이론으로 정립하였고, 2018년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이라는 책으로 출간하였습니다.

 

캣콘매직 책은 출간 후 책 마케팅을 전혀 하지 않았음에도 책 제목처럼 저절로 판매되며 국내 마케팅 책으로는 거의 유일하게 5쇄 발행에 성공하였고 현재까지도 계속해서 발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캣콘매직 책이 출간되고 나서 책을 읽은 독자들 가운데 캣콘매직 공식을 적용하여 블로그 공동구매 신청자수가 단 3일만에 5배 증가한 사례, 3달째 하나도 팔리지 않던 상품이 제대로 팔리기 시작한 사례, 매출이 최소 수십%에서 수백%까지 오른 사례 등 수많은 성공 사례를 배출하였을 뿐만 아니라 저 자신도 계속해서 성공사례를 만들어내고 있는 중입니다.

 

다양한 분야의 기획을 두루 섭렵하여 ‘기획’자가 들어간 기획은 어떤 기획이든 가능한 전천후 기획자, 남들이 잘 보지 못하는 부분, 내용, 전략을 생각해내어 마케팅과 판매, 영업, 비즈니스의 목표를 최단기간내 달성하는 전략기획자이자, 마케팅에 대한 시간과 비용은 최소화하면서도 고객과 매출은 극대화하는 극효율 마케팅을 추구하는 전략마케팅 전문가로, 어렵고 복잡한 마케팅을 하지 않고도 최단기간내 판매와 사업의 승부를 보는 전략마케팅에 대한 개념, 방법을 확립하고 제시하였으며 현재, 관련 시스템과 솔루션도 개발 및 제공하고 있는 중입니다.

 

상세페이지 수정만으로 매출을 올리는 방법에 관한 강의와 상담 뿐만 아니라 쇼핑몰.홈페이지, 판매, 광고, 영업, 제안, 마케팅 글쓰기 등 고객설득이 필요한 모든 영역에서 보통 사람도 저와 같은 특별한 고객설득능력을 갖추도록 만들어 주는 마법사과정 등 독자적으로 개발한 다수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크몽, 패스트 캠퍼스, 정부 기관 등 국내 유수의 교육 플랫폼 업체와 정부 기관으로부터 교육을 함께 진행하자는 제안을 받았으며, 강의와 상담 및 컨설팅으로 만나는 CEO들로부터 ‘진짜 마법사’라 불리며 파격적인 조건으로 사업 파트너가 되어 달라는 러브콜을 받고 있지만 개인 프로젝트들로 인해 대부분 고사하고 있는 중입니다.

 

☞더 자세히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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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관점에서 일반 웹기획자가 만든 쇼핑몰.홈페이지 솔루션 기능과 전략기획자가 만든 쇼핑몰.홈페이지 솔루션 기능이 어떤 차이가 있는지 일반 웹기획자가 만든 가장 대표적으로 사용하는 쇼핑몰 솔루션인 카페24 쇼핑몰 솔루션 기능을 예로 들어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카페24 등의 쇼핑몰.홈페이지 솔루션의 경우, 요즘 들어 급부상하고 있는 Ai 컨셉을 내세우며 만들어진 챗봇 기능을 첨단 기능처럼 홍보합니다. 그러나 그러한 챗봇 기능이 쇼핑몰.홈페이지 운영상 편의기능으로서는 괜찮은 역할을 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매출과는 크게 상관없는 기능이라는 것을 이미 써 보신 분들은 모두 알고 계실 것입니다.

 

즉, 쇼핑몰.홈페이지에 챗봇 기능이 있다고 해서 매출에 크게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오히려 저는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에서 말하는 '전시효과' 측면에서 볼 때 매출에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역효과가 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캣콘매직 책을 보신 분께서는 아시겠지만 캣콘매직 책에서 말하는 전시효과는 보여주는 것으로 인한 구매설득효과를 말하며, 그러한 전시효과를 구성하는 여러 종류의 구매설득장치 들이 있고 그 중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문의 글 리스트도 구매설득에 좋은 영향을 주는 전시효과를 구성하는 하나의 좋은 구매설득장치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캣콘매직 책과 강의에서 쇼핑몰과 홈페이지에서 후기 뿐만 아니라 문의 글도 제대로 관리하여 문의글 리스트 조차도 후기 리스트 처럼 최대한 많이 올라올 수 있도록 운영하라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챗봇으로 문의나 상담을 진행하는 경우, 문의와 상담 리스트가 다른 사람들도 모두 볼 수 있도록 웹페이지에 따로 출력되어 보이지 않기에 전시효과가 가지는 구매설득효과를 전혀 보지 못하게 되어 마케팅에서 그만큼 손해를 보게 됩니다.

 

즉, 첨단 기능임을 내세우며 홍보하는 챗봇 기능은, 쇼핑몰 운영상의 편의 측면에선 분명 유용한 점도 있으나 전시효과로 인한 구매설득효과 측면에서 보면 오히려 마이너스로 작용하는 것입니다.

 

또 어차피 챗봇 기능이라는 것이 CS상담자가 실시간으로 문의에 대한 답변을 곧바로 해줄 수 있을 때 이용자도 편의를 느끼게 되어 그나마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형 쇼핑몰을 제외한 대부분의 쇼핑몰에서 실시간으로 답변을 해주는 CS담당자를 둔 경우는 별로 없습니다. 또한 Ai가 자동으로 답변을 해준다고도 하지만 말이 Ai이지 실제로 사용해보면 미리 세팅된 내용에 대한 매뉴얼을 안내하는 정도로 사람이 직접 상담하는 것에는 한참 미치지 못하여 답답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그런 정도는 기존의 문의 게시판을 통해서도 얼마든지 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즉, CS담당자가 정말로 실시간으로 상담을 해주지 않는 이상 Ai 챗봇이라고 해봤자 기존의 문의 게시판을 통해 상담을 진행하는 것과 크게 다른 것을 느끼지 못하는 것입니다.

 

오히려 위에서 말씀 드린 문의 및 상담 리스트(내용이 아닌 문의글 목록을 말합니다.)가 공개되어 보이지 않기에 캣콘매직 공식에서 말하는 전시효과가 가지는 구매설득효과를 전혀 보지 못함으로써 마케팅 측면에서는 역효과가 나는 것입니다.

 

캣콘매직 공식에서 말하는 전시효과가 가지는 구매설득효과에 대해 이해가 없으신 분들은 얼핏 제 말이 잘 이해가 되지 않는 분들도 있겠지만 책을 읽으시면 전시효과가 무엇인지, 어떠한 구매설득효과가 있는지, 마케팅에서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이해하실 수 있게 되고 그럼으로써 챗봇이 전시효과를 오히려 방해하는 기능이기에 구매설득과 마케팅 측면에서는 오히려 마이너스가 될 수 있다는 제 말씀을 충분히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는 챗봇만 그런 것이 아닙니다. 카페24를 비롯한 시중 쇼핑몰.홈페이지 솔루션에 탑재된 마케팅 목적으로 만들어진 타임세일 기능도 마찬가지입니다.

 

시중 쇼핑몰.홈페이지 솔루션에 탑재되어 있는 타임세일 기능의 핵심적인 특징은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특정 날짜와 시간에 진행되는 방식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러한 시중 쇼핑몰.홈페이지 솔루션의 타임세일 기능은 마케팅 측면에서 중요한 문제점이 있습니다.

 

엄청난 트래픽을 가진 대형 쇼핑몰이 아닌 일반 쇼핑몰의 경우 타임세일 기능을 사용할 시 매출이 올라가기는 커녕 오히려 매출이 떨어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사려고 마음 먹고 들어온 방문자(고객)의 경우 어차피 사려고 마음을 먹고 쇼핑몰에 방문했기 때문에 굳이 타임세일을 통해 할인해 주지 않아도 곧바로 제 값 주고 살 수도 있었음에도 며칠 뒤 타임세일을 진행 한다고 하자 며칠 기다렸다가 더 할인된 금액으로 사게 되어 판매자 입장에서는 상품을 원래 금액보다 할인하여 판매한 꼴이 되어 그만큼의 이익을 덜 보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보다 더 큰 문제가 있습니다. 타임세일을 하지 않았더라면 곧바로 구매했을 수도 있는 방문자(고객)이었음에도, 며칠 뒤 타임세일을 한다고 하니 며칠 기다려 사자고 마음먹었다가 타임세일을 하는 날까지 기다리는 중 변심하여 오히려 살 수도 있었던 고객을 놓치게 되는 일까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시중 쇼핑몰.홈페이지 솔루션에 탑재된 타임세일 기능의 경우 어차피 제 값 주고 살 고객이 더 저렴하게 사게 만들어 그만큼 판매자 이익이 줄어들게 만든다는 점, 그리고 어차피 사려고 마음 먹었던 고객이었는데도 타임세일 날까지 기다리다가 변심하여 오히려 구매할 수도 있었던 고객을 잃을 수도 있다는 점, 이 두 가지 문제로 인해 오히려 매출에 마이너스 역할을 할 수도 있는 가능성도 적지 않게 존재하는 것입니다.

 

챗봇 기능과 타임세일 기능 모두 마케팅과 매출에 도움이 되라고 만든 기능들입니다. 그럼에도 지금까지 살펴본 것처럼 오히려 역효과가 발생하는 이유는 고객심리와 마케팅전략에 대해 깊은 통찰이 부족한 웹기획자가 기능 위주로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기능을 만들어 내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정말로 중요한 것은 만들고자 하는 기능이 만들어내는 영향을 다각도로 정밀하게 분석하여 부작용과 역효과가 없는지, 기능이 본래 추구하는 목표를 전략적으로 제대로 달성할 수 있는지에 대해 제대로 알고 만드는 것이 정말로 중요한 것입니다.

 

그래서 특히 마케팅 관련 기능은 일반 웹기획자가 아닌 고객심리와 마케팅전략에 정통한 전략기획자가 만들어야 하는 것입니다.

 

일반 웹기획자가 만든 시중 쇼핑몰.홈페이지 솔루션의 타임세일 기능과는 달리, 미라클스토어의 타임세일 기능은 불특정 다수가 아닌 1:1 방문자 추적방식을 택하고 있습니다.

 

시중의 타임세일 기능이 특정 개개인의 방문자와는 상관없이 특정 날짜와 시간에 모든 방문자를 대상으로 일괄적으로 시간이 카운터 되는 것과는 달리, 미라클스토어의 타임세일 기능은 방문자가 방문했을 때 방문자 개개인 별로 시간이 카운터되기 시작합니다. 방문자마다 방문날짜와 시간이 모두 달라도 그 방문자가 방문했을 때부터 시간이 카운터되기 시작하니 모든 방문자에게 개별적으로 밀착하여 1:1로 타임세일 기능이 작용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미라클스토어의 타임세일 기능은 특정 날짜에 진행하지 않고 항상 켜 놔도 되는 것입니다.

 

어차피 방문자 개개인별로 밀착하여 1:1로 시간이 카운터되기 때문에 특정 날짜를 지정해 놓지 않고 항상 켜 놔도 방문하게 되면 그때부터 타임세일 기능이 작용하여 타임세일 마케팅 효과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또한 미라클스토어의 타임세일 기능은 1회성으로 진행할 수도 있고 시간이 끝나면 다시 자동으로 리셋되서 반복해서 진행되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타임세일 마케팅 효과가 항상 작용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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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라클스토어의 1:1 방문자 추적 방식의 스마트 타임세일 기능

구매를 미루지 않고 지금 바로 사게 만드는 타임세일 기능, 카페24 등의 시중 쇼핑몰 솔루션에서 제공하는 타임세일 기능과는 완전치 차별화된 기능으로 시중 쇼핑몰 솔루션에서 제공하는 타임세일과는 달리, 기계적 방식의 타임세일 방식이 아닌 '1:1 방문자 추적 방식의 스마트 타임세일 기능'으로 시중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타임세일과는 완전히 다른 매출상승 효과를 제공합니다,

- 상품별 적용 가능

- 방문자별 1:1 적용

- 타임세일 기간 설정 가능

- 타임세일 1회 실행, 무한 반복 설정 가능

- 상세페이지 뿐만 아니라 상품위젯에도 적용 가능

- 8가지 상세페이지 유형 모두에 적용 가능

- PC따로, 모바일 따로 적용 가능


이러한 미라클스토어만의​ '1:1 방문자 추적 방식의 스마트 타임세일 기능'을 세팅해 놓는 것만으로도 저절로 매출이 올라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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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살펴본 위와 같은 이유들로 인해 관리 기능과 같은 일반적인 기능을 제외한 마케팅과 관련된 기능들은 쇼핑몰을 단순한 판매의 도구로밖에 보지 못하는 편협한 경험과 인식을 가지고 있는 일반 웹기획자가 아닌 고객심리와 마케팅전략에 정통한 전략기획자(전략마케팅전문가, 구매설득전문가)가 만들어야 하는 것입니다.

 

메시가 축구에서는 아무리 신급의 능력을 발휘한다고 해도 야구에서는 제대로 능력을 발휘하지 못하듯, 일반적인 관리 기능을 만드는 데는 문제가 없지만 고객심리와 마케팅전략에 능통해야 제대로 만들 수 있는 마케팅 관련 기능을 쇼핑몰을 단순한 판매의 도구로 밖에 보지 못하는 편협한 경험과 시야를 가진 웹기획자가 어찌 제대로 만들 수 있을까요? 또한 그러한 일반 웹기획자가 만든 쇼핑몰.홈페이지 솔루션이 어찌 뛰어난 마케팅 능력을 가질 수 있을까요?

 

그렇기에 미라클스토어가 가진 강력한 구매설득기능들과 같은 솔루션을 제대로 만들어 제시하지 못한채 죄다 각종 관리기능 등에 치우친 기능만을 만들면서도 마치 뛰어난 쇼핑몰.홈페이지 솔루션인 것처럼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런 관리기능 등에 치우친 기능들은 마케팅과는 거의 무관한 기능들로 지금 여러분에게 필요한 것은, 6개월내 창업자의 90% 이상이 문을 닫는 치열한 경쟁상황에서 지금 당장 살아남을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마케팅 능력이 뛰어난 쇼핑몰.홈페이지 솔루션입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미라클스토어는 일반 웹기획자가 아닌 고객심리와 마케팅전략에 능통한 전략마케팅전문가, 구매설득전문가인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저자가 5년여의 연구와 제작 끝에 탄생하였습니다.

 

미라클스토어에는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저자의 판매전략과 뛰어난 구매설득효과를 발휘하는 '캣콘매직' 공식이 고스란히 녹아 있으며, 쇼핑몰.홈페이지는 스스로 고객을 모으고 스스로 고객을 설득하여 스스로 매출을 올리는 살아있는 생명체여야 한다는 '캣콘매직' 저자의 오랜 신념과 가치를 제대로 실현해 줍니다.

 

그래서 다릅니다.

그래서 효과가 있습니다.

그것도 기대 이상의 효과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많은 시간과 돈과 노력을 들여 광고와 홍보를 열심히 해도 원하는 만큼의 매출을 올리지 못했다면, 미라클스토어와 같은 고객심리와 마케팅전략에 능통한 '전략기획자'가 만들어 ​쇼핑몰.홈페이지를 강력한 마케팅 무기로 만들어주는 쇼핑몰.홈페이지 솔루션이 아닌,


스마트스토어, 쿠팡, 카페24, 메이크샵, 아임웹, 워드프레스 등과 같은 일반 웹기획자 만들어 쇼핑몰.홈페이지를 단순한 판매의 도구 수준으로 밖에 만들어주지 못하는 쇼핑몰.홈페이지 솔루션으로 쇼핑몰.홈페이지를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미라클스토어를 만들었던 5년이라는 시간은 정말로 저에게는 지금까지 겪지 못했던 말로는 다 할 수 없었던 인고의 시간이었지만, 오랜 시간 동안 강의와 컨설팅을 하며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많은 분들을 만나면서, 심지어는 강의 중에 눈물까지 흘리는 분들까지 눈앞에서 보면서 어렵고 힘든 마케팅을 정말로 쇼핑몰.홈페이지 하나만으로 끝낼 수 있게 만들겠다는 강렬한 염원과 의지를 담아,

 

마케팅을 할 필요가 없도록 만들었습니다.

케팅 강의를 들을 필요가 없도록 만들었습니다.

마케팅 컨설팅을 받을 필요가 없도록 만들었습니다.

 

지금 즉시, 미라클스토어로 바꾸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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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경수/마케팅코드 대표/'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저자/'상위 0.01%를 만드는 마케팅전문가그룹 엑소(Exo)' 의장​>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개발, 이를 쇼핑몰에 적용하여 광고에 의존하지 않고도 200%~800% 이상의 매출을 올리게 되었고 쇼핑몰, 홈페이지 이외 투자유치, 고객유치 등 남들이 성공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다수의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며 현재는 그간의 노하우를 저서와 강의를 통해 알리고 있습니다. trs22222@hanmail.net / 010-2491-45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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