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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고객설득.성공)마법능력은 얼마일까? 나의 마법능력은 얼마인지 테스트 해보세요!

작성자 : 마법사
등록날짜 : 2024.09.02 1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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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능력이란 단순히 고객설득능력, 마케팅능력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마법능력은 고객설득능력, 마케팅능력을 넘어서 비즈니스의 성공에 필요한 전반적인 모든 능력을 포함한 능력을 말합니다.

 

아래 질문에 대한 솔직한 답을 통해 자신의 (고객설득.성공)마법능력은 어느 정도인지 제대로 확인해 보세요!

 

 

1. 고객의 마음이 정확히 어떤 지점에서 어떻게 움직이는지 알고 있나요? 또한 누구도 부정 못할 근거로 자신있게 설명할 수 있나요?


하수 : 아니다.

고수 : 고객의 마음이 정확히 어떤 지점에서 어떻게 움직이는지 알고 있고 누구도 부정 못할 근거로 자신 있게 설명할 수 있다.

 


2. 사람들이 제품과 서비스를 사지 않는 근본적인 이유를 정확하게 제시할 수 있나요? 


하수 : 아니다.

고수 : 사람들이 제품과 서비스를 사지 않는 이유에 대해 누구도 부정하지 못할 근거와 논리로 정확하게 설명할 수 있다.

 


3. 광고와 홍보 등의 마케팅 지원을 받지 않은 상태에서 오직 상세페이지 수정만으로 매출을 올린 적이 있나요?

 

하수 : 없다.

고수 : 광고와 홍보 등 일체의 마케팅 지원을 받지 않은 상태에서 오직 상세페이지 수정만으로 매출을 올린 적이 매우 많다.

 

 

4. 글을 쓰면 착착 달라붙는다고 느낄 정도로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반응하나요? 심지어 어떤 의도도 없이 쓴 글에도 사람들이 반응하는 것을 경험하고 있나요?

 

하수 : 아니다.

고수 : 글만 쓰면 착착 달라붙는다고 느낄 정도로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반응하며, 심지어 어떤 의도도 없이 쓴 글에도 사람들이 반응하는 것을 자주 경험한다.

 

 

5. 상세페이지 제작, 마케팅 글쓰기, 광고, 컨텐츠 제작을 할 때 검색, 챗지피티(챗GPT), Ai글쓰기를 활용하거나 다른 사람이 만든 것을 참고하지 않고도 기존에 가장 잘 만들어진 것보다 2~3배이상 잘 만들었다는 평가를 듣고 있나요? 또, 다른 사람이 만든 것을 참고하지 않는 이유가 따라하지 않으려는 특별한 신념이 있어서가 아니라 따라하려고 해도 자신이 생각한 것보다 부족하기에 따라할 필요조차 없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있나요?

 

하수 : 아니다.

고수 : 상세페이지 제작, 마케팅 글쓰기, 광고, 컨텐츠 제작을 할 때 검색, 챗지피티(챗GPT), Ai글쓰기를 활용하거나 다른 사람이 만든 것을 전혀 참고하지 않는다. 따라하지 않으려는 특별한 신념이 있어서가 아니라 따라하려고 해도 자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부족하기에 따라할 필요 자체가 없기 때문이며, 그런데도 기존에 가장 잘 만들어진 것보다도 2~3배 이상 잘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오히려 다른 사람들이 따라한다.

 

 

6. 챗지피티(챗GPT). Ai가 마케팅 글쓰기 문제를 해결해 줄 획기적인 도구로 생각되어 적극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며 챗지피티(챗GPT), Ai에 대한 기대감이 큰가요?

 

하수 : 그렇거나 그런 편이다.

고수 : 마케팅 글쓰기의 핵심은 고객설득에 있지 쉽게 글을 쓰는 것에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고, 챗지피티(챗GPT). Ai 못지 않게 글쓰기를 쉽게 할 수 있으며, 챗지피티(챗GPT). Ai로는 얻기 어려운 고객설득에 결정적인 정보를 얻는 방법을 잘 알고 있기에 챗지피티(챗GPT). Ai 이슈에 포섭되어 이끌려 다니지 않는다.

 

 

7. 새로운 트렌드, 새로운 기법이 나올 때마다 대단하다고 생각하여 새로운 트렌드, 새로운 기법을 말하는 사람들에게 이끌려 다니는 편인가요?

 

하수 : 그렇거나 그런 편이다.

고수 : 문제와 사안의 핵심과 본질을 정확히 꿰뚫어 볼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실상과 실체적 가치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기에, 새로운 트렌드, 새로운 기법이 보이는 현상에 미혹되거나 현혹되어 쉽게 이끌려 다니지 않으며, 새로운 트렌드, 새로운 기법을 말하며 현혹하는 사람이 있을 경우 오히려 현혹하는 사람의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해내고 압도하며 상대를 꼼짝달싹 못하게 만든다.

 

 

8. 마케팅 글을 쓰려고 하면 막막하거나 귀찮은 생각부터 드나요?

 

하수 : 그렇거나 그런 편이다.

고수 : 마케팅 글을 쓰려고 할 때 전혀 막막하거나 귀찮은 생각이 들지 않으며 인터넷 검색, 챗지피티(챗GPT). Ai를 활용한 글쓰기를 전혀 하지 않고도 20분만에 10페이지, 한 시간만에 30페이지, 1주일에 100페이지 가까운 내용이 저절로 써진다. 심지어 검색어를 입력하면 검색결과가 촤르르 펼쳐지듯 만들어야 할 모든 내용이 완벽하게 정리된 채로 머리 속에 펼쳐져 보이는 것을 경험한 적이 있다.

 

 

9. 마케팅 글을 쓰고 싶어서가 아닌 써야 하기 때문에 쓰나요?

 

하수 : 그렇거나 그런 편이다.

고수 : 좋은 아이디어, 전략, 영감이 저절로 떠올라 너무나 글을 쓰고 싶어 글을 쓴다.

 

 

10. 좋은 아이디어와 전략을 생각해 내기 위해 고민을 많이 해야 하나요?

 

하수 : 그렇거나 그런 편이다.

고수 : 참신하고 빛나는 전략, 아이디어, 영감이 수시로 쏟아지며, 아이디어, 전략이 없어서 문제가 아니라 너무 많이 쏟아져서 고민일 정도이다.

 

 

11. 마케팅 글을 쓸 때, 글에 대한 고객의 반응을 보기 전까지는 쓰고 있는 글에 고객이 반응할지 확신을 갖지 못한 채 글을 쓰나요?

 

하수 : 그렇거나 그런 편이다.

고수 : '이렇게 글을 쓰는데 어떻게 반응하지 않고 베길 수 있겠어?'라는 확신이 저절로 들며 실제로도 기대했던 반응이 일어난다.

 

 

12. 마케팅 사안과 현상을 분석할 때 각종 마케팅 책과 강의에서 말하는 형식적인 기법을 통해 분석하나요?

 

하수 : 그렇거나 그런 편이다.

고수 : 마케팅 사안과 현상을 분석할 때 각종 마케팅 책과 강의에서 말하는 형식적인 틀을 통해 분석하지 않고 자체적인 관점과 기준을 가지고 분석하면서도 누구보다도 정확하게 문제점을 파악하고 더 훌륭한 개선방법을 제시한다.

 

 

13. 상세페이지 제작, 마케팅 글쓰기, 광고, 컨텐츠 제작을 할 때 각종 마케팅 책과 강의에서 말하는 형식적인 기법에 맞춰 만들어야 잘 만든 것이라고 생각하고 형식적인 기법을 참고하여 만드나요?

 

하수 : 그렇거나 그런 편이다.

고수 : 상세페이지 제작, 마케팅 글쓰기, 광고, 컨텐츠 제작을 할 때 각종 마케팅 책과 강의에서 말하는 형식적인 기법에 얽매이지 않고 형식적 기법을 초월하여 자유자재로 만들며, 그러는데도 각종 마케팅 책과 강의에서 말하는 형식적인 기법에 맞춰 만든 것보다 훨씬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14. 고객설득에 대한 지식과 형식적 기법을 잘 알면 고객설득 실력이 늘어난다고 생각하여 고객설득에 대한 방법을 찾아 배우나요?

 

하수 : 그렇거나 그런 편이다.

고수 : 진정한 고객설득 능력은 고객설득에 대한 지식과 형식적 기법을 잘 안다고 생기는 것이 아님을 알고 있으며, 특별한 방법을 찾아 배우지 않고서도 고객설득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형식적 기법을 알고 있는 사람보다 더 뛰어난 고객설득 실력을 발휘한다.

 

 

15. 말을 하고 글을 쓸 때 습관적으로 마케팅 용어와 개념, 지식을 사용하면서 의도적이든 그렇지 않든 자신을 전문가로 포장하며 설명하나요?

 

하수 : 그렇거나 그런 편이다.

고수 : 말을 하고 글을 쓸 때 자신을 조금이라도 전문가로 포장하기 위해 마케팅 용어와 개념, 지식을 사용하지 않으며, 대신 어린아이도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누구나 알 수 있는 쉬운 일상적인 단어만을 사용하면서도 더 명확하고 쉽게 설명한다.

 

 

16. 마케팅에 대한 지식이 많고 말도 잘해서 기대감을 갖게 만들지만 실제 프로젝트에서는 기대만큼 성과를 내지 못하나요?

 

하수 : 그렇거나 그런 편이다.

고수 : 마케팅에 대한 지식이 별로 없어도 마케팅 지식이 많은 사람보다 훨씬 잘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실제 프로젝트에서 남들이 내지 못하는 성과를 낸다.

 

 

17. 마케팅 전문가, 능력자로 보이기 위해 겉으로는 자신감이 넘쳐 보이도록 이미지 메이킹을 하지만, 만일 모든 것을 다 알고 있는 신이 있다면 나에게 '다른 사람에게 겉으로 보여주는 만큼의 능력자는 아니다' 라고 말할 것 같은 생각이 든 적이 있나요?

 

하수 : 그렇거나 그런 편이다.

고수 : 마케팅 전문가, 능력자로 보이기 위해 애써서 이미지 메이킹을 하지 않으며 어떤 누구와 만나 실력을 겨루어도 이길 수 있다는 근자감이 아닌 실제 경험을 통해 실력을 검증한 것에서 우러나오는 자신감으로 꽉 차 있다.

 

 

18. 마케팅 사안에 대해 말하고 설명할 때 다른 사람이 만든 사례를 들어 말하고 설명하나요?

 

하수 : 그렇거나 그런 편이다.

고수 : 마케팅 사안에 대해 말하고 설명할 때 다른 사람이 만든 사례를 들어 말하고 설명하지 않고 해당 사안 자체만으로 얘기를 풀어나가면서도 뛰어난 해결 전략과 방법을 제시한다.

 

 

19. 해결방법에 대해 말할 때 따라 할 만한 것을 보여주며 참고하여 만들라고 말하나요?

 

하수 : 그렇거나 그런 편이다.

고수 : 다른 것을 따라하지 말라고 말하고 다른 것을 따라하는 것이 왜 문제인지 정확히 알려주며 다른 것을 따라하지 않고도 더 근본적이면서도 더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는 방법을 알려준다.

 

 

20. 고객과의 관계를 실력과 내용이 아닌 영업적 매너와 태도로 끌고 가나요? 그런데도 항상 고객에게 매달리는 을이 되나요?

 

하수 : 그렇거나 그런 편이다.

고수 : 오직 실력과 내용으로 고객을 대하며, 애써 고객에게 잘 보이려고 하거나 비위를 맞추려고 노력하지 않는데도 고객이 나의 손을 놓지 못한다.

 

 

21. 고객으로부터 관심과 확신을 이끌어내기 위해 자신, 서비스와 제품, 회사 등에 대해 이것 저것 갖춘 것처럼 포장하나요?

 

하수 : 그렇거나 그런 편이다.

고수 : 자신, 서비스와 제품, 회사 등에 대해 이것 가진 갖춘 것처럼 포장하지 않고 심지어 갖춘 것을 보여주지 않는데도 고객이 신뢰하며 이끌려온다.

 

 

22. 고객과 대화할 때 고객의 생각을 실시간으로 정확히 읽을 수 있나요?

 

하수 : 아니다.

고수 : 고객과 대화할 때 마치 독심술처럼 고객의 생각을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읽으며 고객의 생각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대로 고객의 반응을 이끌어낸다.

 

 

23. 다양한 내용을 말해가며 고객을 설득하기 위해 노력하나요?

 

하수 : 그렇다.

고수 : 한 두 마디 말로도 고객이 이끌려 온다.

 

 

24. 고객이 전문적인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인 경우, 고객과 대화의 수준을 맞추기 쉽지 않으며 대등한 대화를 이어 나가지 못하나요?

 

하수 : 그렇거나 그런 편이다.

고수 : 고객이 어떤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라 해도 무리 없이 대화를 이어 나가며, 조금만 시간이 지나면 전문가를 리드하고 좀 더 시간이 지나면 오히려 전문가를 압도하며 자신이 의도한대로 고객의 반응을 이끌어낸다.

 

 

25. 말과 글의 내용을 얼핏 보면 그럭저럭 괜찮은 내용인 것 같지만 부분적으로 나눠서 살펴보면 허술한 부분이 많지 않나요?

 

하수 : 자신은 '아니다'라고 대답할 수도 있지만 제3자(고수)가 보면 그렇다.

고수 : 자세히 뜯어보고 살펴볼수록 말과 글의 내용이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소름 돋을 정도로 정확히 맞아 떨어진다.

 

 

26. 많은 내용을 말하지만 막상 자세히 살펴보면 이렇다 할 핵심은 별로 없지 않나요?

 

하수 : 자신은 '아니다'라고 말할 수도 있지만 제3자(고수)가 보면 그렇다.

고수 : 말과 글의 내용에 분명한 핵심이 있고 탄탄하며 거부할 수 없는 힘이 느껴진다.

 

 

27. 고객이 복잡한 내용과 시스템에 대해 말하면 함께 복잡해지며, 그 자리에서 쉽고 간결하게 정리하여 해결책을 곧바로 제시 못하지 않나요?

 

하수 : 자신은 '아니다'라고 대답할 수도 있지만 제3자(고수)가 보면 그렇다.

고수 : 고객이 아무리 복잡한 내용과 시스템에 대해 말해도 그 자리에서 쉽고 간결하게 정리하여 문제를 복잡하지 않고 쉽고 간결하게 설명하며 아무리 복잡한 사안이라도 단순하면서도 확실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28. 프로젝트 진행과정과 결과에 대해 확신이 아닌 추측성으로 말하지 않나요?

 

하수 : 자신은 '아니다'라고 대답할 수도 있지만 제3자(고수)가 보면 그렇다.

고수 : 프로젝트 진행과정과 결과에 대해 막연히 '그렇게 될 것이다'라는 추측이 아닌, '그렇게 될 수 밖에 없다'는 확신을 가지고 있으며, 말에 거부하지 못할 힘이 느껴지며 신뢰와 안정감을 준다.

 

 

29. 나의 실력에 감탄한 고객으로부터 가슴속에서 깊이 우러나는 예를 받아 본 적이 있나요?

 

하수 : 없는 것 같다.

고수 : 고객과의 대화 도중 내가 가진 식견과 통찰력에 고객이 흠칫 놀라는 경험을 자주 하고 있고, 나의 실력에 감탄한 나머지 정중히 허리 숙여 인사를 받는 등 가슴속에서 깊이 우러나는 예를 받아본 적이 있으며, 심지어 눈물을 흘리는 반응을 보이거나 나에게 매달리는 반응을 보이는 경험을 한 적이 있다.

 

 

30. 부분과 전체를 동시에 잘 보나요?

 

하수 : 자신은 '그렇다'라고 대답할 수도 있지만 제3자(고수)가 보면 아니다.

고수 : 부분을 볼 때 전체 속에서 부분을 보고 부분을 보면서 동시에 전체를 보는 등 부분과 전체를 치우치지 않고 동시에 통관하기에 사안과 현상에 대한 인식과 판단에 실수가 없어 시행착오를 겪지 않으며, 부분과 전체 어느 하나에도 치우치지 않고 특정 부분이 부족하거나 빠지지도 않고 절묘한 조화를 이루며 작용하도록 만듦으로써 효과를 극대화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31. 모든 사안과 현상을 서로 연결지어 생각하여 말하지 못하고 따로 따로 부분적으로 생각하고 말하지 않나요?

 

하수 : 자신은 '아니다'라고 대답할 수도 있지만 제3자(고수)가 보면 그렇다.

고수 : 모든 사안과 현상을 서로 연결 지어 동시에 통관하기에 경계와 경계를 넘나들며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강력한 메타체계를 구성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32. 사안에 대해 정해진 틀을 벗어나 무궁무진하면서도 흥미롭게 내용을 풀어 나갈 수 있나요?

 

하수 : 아니다.

고수 : 사안에 대해 정해진 틀을 벗어나 무궁무진하면서도 흥미롭게 내용을 풀어나간다.

 

 

33. 막힘없이 잘 나가다 가도 상황과 조건이 바뀌면 다시 막히지 않나요?

 

하수 : 그렇거나 그런 편이다.

고수 : 사안과 현상에 얽매이지 않고 경계와 경계를 자유자재로 넘나들기에 상황과 조건이 바뀌어도 막힘이 없으며 거침없이 나아간다.

 

 

34. 시스템을 다중, 다차원적으로 동시에 입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복잡계 설계능력을 가지고 있나요?

 

하수 : 없거나 약하다.

고수 : 시스템을 다중, 다차원적으로 동시에 입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강력한 복잡계 설계능력을 가지고 있다.

 

 

35. 마케팅에 사용되는 모든 용어의 개념, 뜻, 의미를 검색을 통해 알게 된 지식이 아닌, 본질적으로 이해하고 있고 다른 사람에게도 본질적으로 설명하며 이해시킬 수 있나요?

 

하수 : 그렇지 못한 것 같다.

고수 : 마케팅에 사용되는 모든 용어의 개념, 뜻, 의미를 검색을 통해 알게 된 지식이 아닌, 본질적으로 이해하고 있고 어떤 누구를 만나도 설명하며 이해시킬 수 있으며, 모든 용어를 통관하며 서로 관련 지어 이어서 설명할 수 있다. 그러면서도 한 치의 오류가 없다.

 

 

36. 배우고 경험하지 않은 문제는 배우고 경험하면서 실력을 갖추나요?

 

하수 : 그렇다.

고수 : 배우고 경험하지 않은 문제도 배우고 경험한 사람보다 뛰어난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심지어 책 목차만 보고도 책 저자보다 더 뛰어난 책을 쓸 수 있으며, 해당 분야 10년 이상 된 전문가를 처음 만나 해당 분야에 대해 처음 접해도 얼마 안가면 해당 분야 10년 이상 종사한 전문가보다 더 뛰어난 안목과 식견을 보이며 문제해결 전략을 제시한다.

 

 

37. 자신이 진행하고 있는 일의 진행과 결과에 대해 항상 확신을 가지고 있나요?

 

하수 : 자신은 '그렇다'라고 대답할 수도 있지만 제3자(고수)가 보면 아니다.

고수 : 진행하기로 결정한 일이라면, 한 번도 안된다고 생각한 적도 없고 안된다는 느낌조차 받은 적도 없으며 안된 적도 없다.

 

 

38. 평범해 보이는 것을 그저 평범하게 보고 지나친다. 그렇지 않나요?

 

하수 : 자신은 '아니다'라고 대답할 수도 있지만 제3자(고수)가 보면 그렇다.

고수 : 남들이 보지 못하고 놓치는 관점을 놓치지 않고 볼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기에 남들에게 평범하게 보여 남들이 그냥 지나친 것에서도 특별한 가치를 발견하고 이를 제대로 드러내어 놀라운 성과를 낸다.

 

 

39. 월급을 주는 직장(아르바이트 포함)에서 나오면 생존 자체를 못하며, 직장을 고를 때 월급이 얼마인지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나요?

 

하수 : 그렇거나 그런 편이다.

고수 : 직장에서 회사의 운명을 좌우할 정도의 능력과 역량을 발휘하기에 월급 보다 인센티브가 얼마인지가 더 중요하며, 직장을 그만두고 나오면 오히려 돈을 더 잘 번다.

 

 

40. 망해서 모든 것을 잃고 아무 것도 없는 빈손으로 단기간(3개월내)에 다시 일어선 적이 있나요?

 

하수 : 없다.

고수 : 한 푼도 없는 빈 손의 상황에서도 한 달이면 필요로 하는 돈(최소 수 천만원)을 내 통장에 꽂히게 만들 수 있으며(불법적인 방법 제외), 아무 것도 없는 빈손으로도 3개월이면 다시 일어선다.

 

 

본 테스트는 쇼핑몰 운영자를 포함한 마케팅, 판매, 영업, 광고, 기획 분야에 종사하는 모든 분을 대상으로 하는 테스트로서, 마케팅과 고객설득 능력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의 성공에 필요한 전반적인 능력까지 테스트하기 위해 만든 것입니다.

 

40개 항목에 있는 '고수의 답변'은 제가 추정해서 적은 것이 아니라, 제가 모두 직접 경험한 경지를 토대로 구성한 내용입니다.

 

테스트 항목은 총 40개 항목으로서 고수 쪽 체크항목이 많을수록 고수에 가깝고, 하수 쪽 체크항목이 많을수록 하수에 가깝습니다.

 

만일 지금 당신이, 현재 하는 일에서 더 좋은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면 여러 가지 해결책에 대해 고민하기 전에 가장 먼저, 자신한테서 그 이유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같은 물을 먹어도 뱀이 먹으면 독이 되고 젖소가 먹으면 우유가 되듯,

일을 진행하는 사람이 누구냐에 따라 그 결과는 천차만별로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위 테스트 항목 중,

고수 쪽 체크항목이 몇 개나 해당되나요?

아니면 하수 쪽 체크항목이 몇 개나 되나요?

 

하수 쪽 체크항목이 30개 이상을 경우,

또는 고수 쪽 체크항목이 10개 미만일 경우,

반드시 마법사과정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마법사과정에 참가하시면,

현재 하수 쪽 체크항목이 몇 개이든 하수 쪽 체크항목이 0에 가깝도록,

고수 쪽 체크항목이 몇 개이든 고수쪽 체크항목이 40개에 가깝도록,

이끌어 드리겠습니다.

 

고수쪽 체크항목이 40개에 가까워질수록,

지금 하고 있는 일이 무엇이든 더 쉽고 빠르게 목표가 달성되고 실현되는 것을 경험하시게 될 것입니다.

 

마법사과정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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