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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과의 차별성 과정의 차별성 능력의 차별성
판매페이지 반응율 극대화, 이미 해봤다고요? NO! 메타판매체계를 구축하지 않았다면 아직 제대로 한 것이 아닙니다.
작성자 : 마법사
등록날짜 : 2024.04.09 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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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여기서 판매페이지 반응율 극대화를 이미 해봤다는 마케팅강사와 컨설턴트들도 있을 것입니다. 또한 그런 마케팅강사와 컨설턴트로부터 강의와 컨설팅을 받아본 분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제가 말하는 판매페이지 반응율 극대화의 수준과 정도는 시중 마케팅강사와 컨설턴트가 말하는 것과 차이가 있습니다.


시중 마케팅강사나 컨설턴트들은 대부분 판매페이지에 대해 '어떻게 하면 조금 더 구매전환율을 높게 만들 수 있을까?'의 관점에서 말합니다. 그래서 강의와 컨설팅도 대부분 잘 만든 상세페이지의 장점을 짜깁기하며 상세페이지 카피, 문구, 내용을 좀 더 수정하고 보완하는 것에 불과한 예가 많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해서는 판매와 비즈니스의 결과가 크게 달라지지 않습니다. 단순히 구매전환율을 좀 더 높이는 정도로는 전략마케팅 실행을 통한 판매와 비즈니스의 성공을 결정할 수 있을 정도로 고객확보능력이 뛰어난 판매페이지가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단순히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것이 아니라 전략마케팅 실행을 통해 단기간에 비즈니스의 성공을 결정할 수 있을 만큼 고객확보능력이 뛰어난 판매페이지를 만들며 그렇게 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과정을 반드시 거칩니다.


1. 아이템이 가진 핵심가치(본질적 가치)를 파악합니다.


2. 아이템이 가진 핵심가치(본질적 가치)를 전할 대상인 고객을 명확히 정의합니다.


3. 정의한 고객을 가장 쉽고 빠르게 확보할 수 있는 고객확보전략을 수립합니다.


4. 수립된 고객확보전략을 바탕으로 실제로 작용하여 결정적인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 경쟁업체와 차별화된 아이템전략, 판매전략, 고객전략을 수립합니다.


여기서 잠깐! 상세페이지, 잘된 곳을 벤치마킹하면 된다고요?

혹시 그런 말을 하는 강사나 컨설턴트가 있다면 초급수준, 아니 초급수준도 되지 못하는 사람이 하는 말이니 무시하고 무조건 거르시기 바랍니다. 또한 시중 강사나 컨설턴트 중에 설사 잘 되어 있는 곳을 보여주며 응용한다고 하더라도 그마저도 높은 수준이 절대 아니니 제 말을 믿으시고 그런 말을 하는 강사나 컨설턴트를 무조건 거르세요. 따라하는 순간 이미 차별성을 잃게 되어 고객으로부터 선택받아야 하는 마케팅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캣콘매직 상세페이지 빅 컨설팅은 모방하지 않습니다. 참고하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참신합니다.

해당 아이템이 아니면 말할 수 없는 남들이 따라하려고 해도 따라할 수 없는 기존에 생각지도 못했던, 경쟁사엔 없는​ 완전히 독자적인 전략이 새롭게 개발되며 전략마케팅 실행프로세스가 탑재되어 말로만 말하는 추상적인 전략이 아닌 실제로 가동되어 결정적인 결과를 만들어내는 전략들이 개발됩니다.
경쟁자와 완전히 차별회되면서도 살아 숨쉬는 생명력 넘치는, 경쟁업체는 따라 하려고 해도 따라할 수 없는 독자적인 전략, 내용, 체계를 가진 당신만의 홈페이지, 컨설팅 시작전엔 경쟁자(업체) 홈페이지가 대단해 보였지만 빅 컨설팅이 끝난 뒤에 보면 경쟁자(업체) 홈페이지가 오히려 초라하게 느껴질 정도의 홈페이지, 이것이 캣콘매직 상세페이지 빅 컨설팅을 통해 당신이 얻을 수 있는 당신만의 경쟁자(업체)를 완전히 압도하는 경쟁자(업체)​와 완전히 차별화된 홈페이지입니다.


5. 경쟁업체와 차별화된 아이템전략, 판매전략, 고객전략을 바탕으로 경쟁업체와의 경쟁에서 압도적인 승기를 잡는 컨셉을 도출합니다.


6. 도출한 컨셉을 단번에 각인시켜 한번 보면 절대로 잊지 못하는 슬로건과, 입에 착 붙을 만큼 어감이 좋으면서도 모든 가치를 함축적으로 품고 있고, 직관적이고, 가슴 속에 파고들며, 오랫동안 머리와 가슴 속에 남는 브랜딩, 유행어를 맹목적으로 따라 하는 상투적인 카피가 아닌 센스와 위트가 넘치고 세련되면서도 아이템의 핵심가치(본질적 가치)를 제대로 드러내는 카피를 만듭니다.


7-1. 고객확보전략과 아이템전략, 판매전략, 고객전략, 브랜딩, 컨셉, 슬로건, 카피가 전략적으로 녹아든 고객설득능력이 뛰어난 상세페이지를 만듭니다.


이 과정에서 없는 것은 만들고, 부족한 것은 채우고, 잘못된 것은 바로잡는 재조정 작업을 통해,​ 아이템의 핵심가치와 컨셉, 고객전략, 판매전략, 광고전략, 제안전략, 브랜딩, 유입마케팅전략이 전면적으로 새롭게 수립되거나​ 잘못된 아이템의 핵심가치와 컨셉, 고객전략, 판매전략, 광고전략, 제안전략, 브랜딩, 유입마케팅전략이 이전보다 더 잘되는 방향으로 보완 및 재조정됩니다.

 

또한 요란하고 자극적이지만 고객의 마음속에 깊이 침투하지 못하여 고객과 깊은 관계를 제대로 만들지 못하는 내용과 구성이 아닌, 아래 3가지 원칙을 통해 자극적이지 않지만 신선하고 담백하면서도 고객의 잠재의식까지 깊이 침투하여 자연스럽게 스며들면서 고객과 깊은 관계를 만드는 내용과 구성으로 이루어진 상세페이지를 만듭니다.


- 술술 읽히게 만듭니다.

제가 상세페이지를 만들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조건 끝까지 읽게 만드는 것입니다. 재구매나 추천구매가 아니라면 읽지 않고 사는 사람이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상세페이지를 보면서 하나라도 물음표가 생기지 않도록 쉽고, 명확하고, 간결하고, 직관적으로 만드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있습니다.


고객은 조금만 이해가 안 되거나 의문이 생기면 생각하기를 싫어하는 특성으로 인해 곧바로 상세페이지를 벗어납니다. 따라서 이해가 안되거나 의문을 가지도록 만들어 고객에게 고민하고 생각할 틈을 주면 안 됩니다.


그래서 저는 다양한 전략적 장치를 활용하여 나이가 어린 사람이 봐도 곧바로 이해되게, 술에 취한 사람이 봐도 곧바로 이해되게, 제품에 대해 모르는 사람이 봐도 곧바로 이해되게 만듭니다. 심지어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 제품이라 해도 누가 봐도 곧바로 이해되도록 쉽고 명확하고 간결하게, 그리고 직관적으로 풀어냅니다.


또한 리듬감과 탄력감이 느껴지며 생동감 있으면서도 끝까지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물 흐르듯 이어지는 흐름, 호기심의 끈을 마지막까지 놓지 못하도록 만드는 내용과 구성을 통해 한 번 읽기 시작하면 중간에 멈추지 않고 예스(yes)를 연발하며 끝까지 술술 읽어 내려가도록 만듭니다.


- 깊이 각인되도록 만듭니다.

돈을 많이 들인 상세페이지라 하더라도 뭔가 좋다는 내용은 많은 것 같은데 막상 상세페이지를 벗어나는 순간 내용이 전혀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략적 구성에 대한 고민은 없이 고객을 무작정 설득하고 싶은 욕심이 지나친 나머지 많은 내용을 반복적으로 짜깁기하여 구겨 넣듯 만들어 내용이 장황해져서 그런 것입니다.


저는 단 몇 초 만에 스크롤을 끝까지 내리며 빠른 속도로 대충 훑어봐도 한 순간에 상세페이지 전체 내용의 골자와 중요 포인트가 정리되면서 아이템의 핵심가치와 전략적 포인트가 인상적으로 기억되고 각인되도록 만듭니다.


그래서 고객이 상세페이지를 벗어나도 아이템의 핵심가치와 주요 포인트가 명확히 정리되면서 인상적으로 기억되고 각인됩니다. 그러다 보니 경쟁사 상세페이지를 방문하면 ‘거긴 그랬는데 여긴 왜 이래?’ 하면서 뭔가 모를 부족함을 느끼고 제가 만든 상세페이지로 다시 오게 됩니다. 혹시 경쟁사 상세페이지를 먼저 방문하고 온 고객이라 하더라도 ‘바로 여기였네!’ 라고 느끼며 제가 만든 상세페이지에서 구매 결정을 내립니다.


- 고객이 반응하는 것을 넘어 감응하게 만듭니다.

제가 만드는 상세페이지는 내용과 구성이 요란스럽거나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하고 신선한 느낌으로 자연스럽게 고객에게 다가갑니다. 나아가 고객의 잠재의식까지 침투하여 작용하는 다양한 전략적 장치를 통해 고객이 반응하게 만드는 수준을 넘어 감응하게 만듭니다.


그래서 상세페이지를 보는 순간 ‘바로 여기였구나’라는 생각을 가지고 구매하게 만들고 재구매하게 만들며 열렬히 입소문까지 내주는 충성고객이 되도록 만듭니다.


7-2. 고객설득능력이 뛰어난 상세페이지를 만들 때 블로그 마케팅, 유튜브 마케팅, 각종 광고 등의 유입마케팅 전략과 B2B 제안 전략까지 녹여냅니다. 그러면서 상세페이지의 부분과 전체, 그리고 쇼핑몰.홈페이지의 레이아웃을 구성하는 각종 메뉴페이지와 콘텐츠 등 모든 페이지가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작용하도록 만들고 나아가 블로그, 유튜브, 각종 광고, B2B 제안까지도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작용하도록 만듭니다.


따라서 제가 만드는 쇼핑몰.홈페이지는 단순히 제품과 서비스를 보여주고 설명하는 쇼핑몰.홈페이지가 아니라 브랜딩, 핵심가치, 컨셉, 아이템전략, 고객전략, 판매전략, 영업전략, 유입마케팅전략, 융합마케팅전략, B2B 제안 전략 등 모든 가치와 전략이 녹아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작용하며 체계적으로 힘을 발휘하는 쇼핑몰.홈페이지로, 상세페이지의 부분과 전체, 쇼핑몰.홈페이지 전체, 블로그, 유튜브, 각종 광고, B2B 제안까지 서로 하나의 통일된 체계 속에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블로그, 유튜브, 각종 광고, B2B 제안을 하면 구매설득의 효과가 매우 높아지며, 쇼핑몰.홈페이지 운영만으로도 저절로 쇼핑몰.홈페이지가 활성화될 뿐 아니라 블로그나 유튜브와 같은 유입 마케팅 채널까지 활성화되어 저절로 고객이 늘어나고 매출이 극대화됩니다.


줄다리기의 핵심 비법은 모든 팀원이 최대한 동시에 힘을 쓰는 것입니다. 팀원 개개인이 아무리 힘이 좋아도 힘을 따로 쓰면 각자의 힘을 하나로 모아 줄다리기를 하는 팀을 이기기 어렵습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무리 세계적인 스트라이커가 있는 팀이라고 해도 팀웍이 없이 스트라이커 혼자의 힘에 기대는 팀은 각자의 능력은 떨어져도 팀웍이 우수한 팀을 이길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만사가 이렇습니다. 각각의 구성요소가 최대한 힘을 발휘하면서도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전체와 어우러지며 동시에 같이 움직여야 더욱 강한 힘이 나옵니다. 이러한 힘이 바로 연결 응집력이며 이러한 연결 응집력을 제대로 발휘하도록 만드는 것이 바로 ‘체계(시스템)’의 힘인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항상 상세페이지를 만든다고 하지 않고 구매설득논리체계를 구축한다고 말하며 지금까지 말씀드린 것처럼 모든 가치와 전략이 녹아 하나의 통일된 체계 속에서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작용하며 체계적으로 힘을 발휘하는 구매설득논리체계를 메타판매체계라고 부릅니다.


이렇게 메타판매체계가 제대로 구축된 쇼핑몰.홈페이지는 모든 가치와 전략이 융합되어 있고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강력하게 작용하며 광고 및 홍보에 필요한 풍부한 마케팅 컨텐츠 소스가 들어 있어, 쇼핑몰.홈페이지 하나에서 모든 마케팅이 시작되고 쇼핑몰.홈페이지 하나로 모든 마케팅이 끝납니다.


강의와 상담을 위해 저를 찾아온 분들이 마케터를 채용해도 마케팅 성과가 잘 나오지 않는다고 하소연을 하곤 하는데 그 이유는 이러한 모든 가치와 전략이 융합되고 체계적으로 연결되어 작용하면서 큰 힘을 발휘할 뿐만 아니라 풍부한 마케팅 컨텐츠 소스가 들어있는 메타판매체계가 제대로 구축된 쇼핑몰.홈페이지를 만들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제가 말하는 판매페이지 반응율 극대화는 개념, 효과, 컬리티, 규모면에서 시중 마케팅강사와 컨설턴트가 말하는 수준과 차이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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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경수/마케팅코드 대표/'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저자/'상위 0.01%를 만드는 마케팅전문가그룹 엑소(Exo)' 의장​>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개발, 이를 쇼핑몰에 적용하여 광고에 의존하지 않고도 200%~800% 이상의 매출을 올리게 되었고 쇼핑몰, 홈페이지 이외 투자유치, 고객유치 등 남들이 성공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다수의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며 현재는 그간의 노하우를 저서와 강의를 통해 알리고 있습니다. trs22222@hanmail.net / 010-2491-45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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